클라우드 세이브, 리뷰 기능 추가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로드맵 공개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12개 |



에픽게임즈는 금일(15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사의 신규 ESD,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로드맵은 트렐로(Trello) 형태로 제공되며, 에픽게임즈가 어떠한 부분에 중점을 두고 개선을 해 나갈 예정인지를 보여준다. 작업과 적용까지 걸리는 시간과 중요도를 기준으로 구분되는 형태다. 로드맵에 따르면, 에픽 게임 스토어는 조만간 검색 기능, 무료 게임 공지, 프리 로드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분기 내에는 오프라인 모드 개선, 장르와 태그에 따른 검색 기능, 스토어 내부에서 영상 송출, 클라우드 세이브와 같은 기능을 추가한다. 이후 4개월에서 6개월 이내에 유저 리뷰, 위시리스트, 뉴스피드와 구독, 게임을 위한 모드 지원, 라이브러리 기능 개선과 같이 유저에게 필요한 커뮤니티 기능을 스토어에 추가할 계획이다.

환불을 위한 처리 시스템, 아랍어 번역, 한국 내에서의 출시, 안드로이드 스토어 출시와 같은 기능을 만나기까진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언급한 기능들은 구체적인 작업 기간이 명시되어 있지 않으며, TBD(To Be Determined)로 분류되어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이번 로드맵 공개를 통해, 이용자는 물론 게임을 출시하고자 하는 개발자에게 더욱 구체적인 일정과 계획을 알릴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중점을 두고 있는 개선 상황 및 기능은 트렐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