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리세마라 1순위, 현존 최강의 방어력 감소 디버퍼! 마코토 캐릭터 소개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 댓글: 5개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마코토는 전열에서 싸우는 딜러이자 디버퍼다. 화력도 준수한 데다 게임 내에서 매우 유용한 디버프 중 하나인 방어력 감소를 가지고 있어서 활용도가 높은 캐릭터다. 뛰어난 성능과 어려운 획득 난이도 때문에 리세마라를 할 때 반드시 뽑아야 할 캐릭터 중 하나다. 일단 뽑아두면 후회없을 만큼 성능에 의심의 여지는 없다.

스탯면에서는 특출난 부분을 찾기 어렵다. 체력이나 물리 방어력은 중위권 정도에 위치하며 특히 마법 방어력이 매우 낮다. 다만, 공격력은 다른 스탯에 비하면 높은 편에 속하며, 캐릭터들 중에서도 꽤 상위권에 자리한다.

위에서 설명했듯 마코토는 스탯 보다도 스킬 구성 때문에 인기가 많다. 유니온 버스트와 2스킬에 붙어있는 방어력 감소 효과 때문이다. 적의 방어력을 낮춰 다른 캐릭터들의 딜량을 높여주므로 적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다. 여기에 순수 물리 데미지 스킬도 하나 더 있어 딜링에 기여한다.

마코토의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준수한 딜링이 가능한 공격력
- 게임 내 최강의 방어력 감소 디버프
- 보스 및 각종 이벤트 전에서 탑급의 활용도

■ 단점
- 아레나에서는 비교적 낮은 활용도
- 태생 3성이므로 획득하기 쉽지 않음
- 재능 개화 난이도가 높은 편





마코토 스킬 파헤치기
UB 스킬과 브레이브 하울링으로 적의 방어력 DOWN!

※ 스킬 능력치는 80레벨, 8랭크, 모든 장비 착용 및 강화 완료 기준입니다.


§ 울펜 바이트 (유니온버스트)
- 적 하나에 16716 물리 대미지, 적 하나의 물리 방어력 73 감소

UB는 가장 앞의 적 하나에 큰 피해를 주고 대상의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이때 물리 방어력 감소로 인해 전체적으로 딜링이 향상되는 결과로 이어진다. 특히, 해당 효과는 장기전이 펼쳐지는 콘텐츠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다만, 아레나에서는 전열인 마코토가 공격에 휘말려 빨리 죽는 경우가 더러 있으므로 울펜 바이트를 활용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또, 방어력 감소 효과가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UB를 한 차례 주고받은 뒤 승패가 거의 정리되기 때문에 울펜 바이트가 사용된 이후에는 큰 반전을 일으키기는 어렵다.


§ 하드 슬래쉬 (1스킬)
- 적 하나에 7429 대미지

마코토가 가진 무기를 휘둘러 적에게 중간 정도의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다. 별다른 효과는 따로 없으나, 방어력 감소 외에 딜링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날아올라 검으로 내려치는 하드 슬래시, 데미지는 나쁘지 않다



§ 브레이브 하울링 (2스킬)
- 적 하나의 물리 방어력 65 감소

마코토의 또 다른 물리 방어력 감소 스킬이다. UB 보다는 감소치가 낮긴 하지만, 여전히 위협적이며 전투 개시 행동 패턴에 포함되어 있어 전투에서 꽤 큰 도움이 된다. 아레나에서는 시작과 동시에 전방에 있는 적 탱커의 물리 방어력을 낮출 수 있으므로 적의 생존력을 크게 줄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도 한다.


§ 늑대의 맹격 (패시브)
- 공격력 1215 증가

마코토의 공격력을 높여주는 스킬이다. 딜러 포지션에 맞게끔 딜링에 기여할 수 있게 해준다.



▲ 마코토의 행동 패턴


마코토가 활약하는 콘텐츠는?
강력한 디버프로 보스 몬스터를 씹어 삼킨다

마코토는 플레이어가 성장하면서 더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수록 필수적으로 변해가는 캐릭터다. 나중에 추가될 클랜 배틀에서 다른 캐릭터와는 비교할 수 없는 존재감을 뽐내기 때문이다.

게임을 이제 막 시작했다면 방어력 감소의 중요도가 낮아 마코토가 좋은 캐릭터인지 체감하기 어렵지만, 그렇다고 초반에 활용도가 낮은 캐릭터도 아니다. 스킬 구성이 워낙 좋은 데다 공격력 스탯도 높은 편이라 낮은 레벨에서부터 활약한다. 리세마라로 얻었다면 퀘스트를 미는 것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초반부터 좋은 성과를 보여주긴 하지만, 생존력이 낮다는 단점도 존재한다. 이 문제는 탱커를 함께 기용하는 것으로 해결된다. 대부분의 탱커들이 마코토보다 앞에 서기 때문에 어떤 탱커를 기용해야 할지 딱히 신경 쓸 필요는 없다. 다른 선택지로는 재능 개화가 있다. 마코토의 재능 개화는 클랜 상점을 이용하거나 배틀 코인으로 메모리 피스를 구매하는 것인데 코인을 모으기는 쉽지 않아 난이도가 높다이다. 여신석에 여유분이 있다면 마코토 메모리 피스에 투자해 4성만이라도 먼저 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마코토의 위력을 체감할 수 있는 곳은 앞서 말했듯 클랜 배틀이다. 클랜에 가입한 플레이어들이 보스 몬스터에게 피해를 누적시켜 쓰러뜨린 후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다른 웨이브 없이 장시간 보스와의 전투가 진행되므로 보스의 방어력을 감소시키고 전체적인 딜링을 상승시킬 수 있는 마코토가 큰 위력을 발휘하게 된다. 여기에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캐릭터를 조합하는 것도 괜찮다. 카오리는 물리 공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장기전에 어울리는 캐릭터로, 마코토와 함께 클랜 배틀에서 크게 활약한다.

마코토는 클랜 배틀뿐 아니라 보스가 등장하는 퀘스트, 이벤트 등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퀘스트에서는 전투 시작 시 브레이브 하울링으로 탱커형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 좋은 성과를 낼 수도 있다. 각 지역별 마지막 구간에서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므로 이를 처치할 때도 큰 도움이 된다.

반면, 아레나에서는 자주 활용되지는 않는다. 디버프를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아레나에서는 좀 더 다양한 CC가 등장하는 등 여러 변수가 존재하므로 생존을 장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마코토의 성장이 어느 정도 이뤄진 다음이거나, 상대 조합을 확인한 후 버티는 게 가능해 보이면 기용하는 경우도 있다.



▲ 강력한 일격, 최강의 디버프! 다만, 보스 한정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