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어떤 캐릭터를 먼저 키워야할지 고민이라면 여기서 해결! 모든 캐릭터 등급표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 댓글: 16개 |
수집형 RPG 게임은 어떤 캐릭터를 골라야 할지 어려움이 따를 때가 있다. 외형은 기호에 따라 나눠지므로 둘째치고, 성능만으로 따져봤을 때 어떤 캐릭터가 어디서 활약할 수 있는지, 키울만한 가치는 있는지 고민되기 때문이다. 이런 순간은 한정된 재화와 스태미나 때문에 여러 번 찾아온다.

프리코네도 마찬가지다.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스킬셋, 스탯 등에 따라서 성장 우선순위가 달라지고, 어떤 콘텐츠에서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기도 한다. 이를테면 이오의 경우에는 매혹 스킬을 통해 아레나에서 높은 성능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스토리에서는 무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경우에 따라 성능에는 큰 신경을 두지 않고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키우거나, 나름의 조합이나 기준에 맞춰 캐릭터들의 우선순위를 정해두는 플레이어도 있을 것이다. 반대로 현재 자신이 어떤 캐릭터를 먼저 키워야할지 잘 모르는 플레이어도 있다. 아직 어떤 캐릭터가 좋은지 판단이 안섰다면 아래의 표를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물론, 순위표는 어디까지나 참고 사항이며, 주관 또한 포함되어있어 절대적인 수치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므로 이점을 유의하며 읽기를 바란다.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등급표 타임라인 ◈

- 4월 8일(월), 쥰 업데이트 / 변경사항 : 쥰 SS Tier에 추가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등급의 설명으로 이동합니다.




















◈ SS 등급 캐릭터

최고 등급인 SS 등급에는 게임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 캐릭터들이 모여있다.

노조미는 두 말이 필요 없는 캐릭터로 아레나나 던전&스토리 모두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아직 없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 노조미는 던전 코인을 통해서 획득 가능하므로 입수도 쉬운 편이다.

4월 8일에 한국 서버에 첫 번째로 추가된 캐릭터. UB로 물리 및 마법 공격을 흡수하는 배리어를 사용해 극강의 생존력을 보여주며, 아군 HP 회복 및 물리 방어력 감소 유틸까지 가지고 있는 탱커다. 무시무시한 성능으로 던전과 스토리에서 발군의 능력을 보여주며, 보스 콘텐츠에서도 두각을 나타낸다. 뿐만 아레나에서도 흠잠을 데 없는 모습을 보여주므로, 육성해두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된다.

마코토는 던전과 스토리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방어력 감소 효과와 높은 물리 공격력의 시너지는 보스전에서 그 진가가 발휘된다. 다만, 장기전에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아레나에서는 조금 약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러한 약점에도 불구하고 마코토는 앞으로 추가될 클랜 배틀이나 이벤트 보스전과 같은 콘텐츠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므로 가지고 있다면 우선해서 성장시켜야 한다.

시즈루는 현재 중심이 되는 스토리에서는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캐릭터다. 다만, 아레나에서는 스토리에서 보여주는 만큼의 활약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시즈루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가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은 앞으로 콘텐츠가 추가되고, 게임의 중심축이 서서히 스토리에서 벗어나면서 SS등급에서는 멀어지게 된다는 점이다. 등급이 지금에서 크게 하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캐릭터도 함께 신경을 써주는 게 좋다.

돌아가기



◈ S+ 등급 캐릭터

미야코는 2성임에도 불구하고 프리코네R에서 희귀한 탱커라는 점, 여기에 물리 방어만큼은 원탑의 성능을 보여주는 점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는다.

페코린느는 프리코네R 1성 캐릭터로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탱커다. 대기만성형 캐릭터로 초반부터 뛰어난 활약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일단 키워두면 중후반 다른 변변한 탱커가 없을 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다.

하츠네는 상대 딜러를 먼저 공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전략적 가치가 매우 크다. UB는 전체 공격인데, 물리 타입에게 추가 피해를 주므로 마법 딜러를 상대할 때는 비교적 아쉬운 면도 보인다.

돌아가기



◈ S 등급 캐릭터

지타는 단일 대상에 대해 큰 피해를 주는 점 등 좋은 점도 있지만, 아키노와 함께 탱커가 조합에 필수적이라는 점에서 활용에 약간의 제한이 생긴다.

카오리는 물리 공격 면에서는 단연 최고의 자리에 위치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강해지는 카오리의 특성상 보스 몬스터를 상대로만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지금은 비록 S급에 머물러 있다. 하지만 앞으로 클랜 배틀과 같은 콘텐츠가 추가되면서 뛰어난 활약을 펼칠 예정이므로 카오리를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라면 미리 키워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

스즈나는 2성이지만 죽창 딜러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어서 평가가 좋은 편이다. 개화 난이도나 빗나가는 UB 때문에 운용이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

이오는 매혹 스킬을 가지고 있어 아레나에서 활용도가 좋은 편이나 스토리에서는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보면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는다.

마호는 힐 능력과 방어 성능이 괜찮아서 생존률이 좋은 영향을 미친다. 앞으로 추가될 이리야와 같은 캐릭터와의 시너지를 고려했을 때 획득했다면 미리 성장시켜주는 것도 좋다.

돌아가기



◈ A+ 등급 캐릭터

안나의 아이덴티티인 자폭 공격은 아레나에서는 잘만 활용하면 게임을 거의 끝내버릴 정도이 파괴력을 보여준다. 다만, 스토리에서는 획득 가능한 별 개수에 영향을 미치므로 3성을 노리는 플레이어들에게는 사용이 껄끄러울 수 있다. 또, 추후에 아레나에서 대체 가능한 다른 캐릭터가 추가되면 큰 활약을 기대하기 어려우므로 등급이 하락할 수 있다.

탱커인 쿠우카의 장점은 마법 방어력이 다른 캐릭터들과 비교했을 때 높은 편에 속한다는 점과 도발이라는 특수한 스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 둘은 특히 아레나에서 높은 전략적 가치를 지닌다.

시오리의 경우에는 반대로 물리 공격력 버프가 준수한 편이라 장기전에서는 진가를 발휘한다. 반대로 호흡이 짧은 아레나에서는 그 강점을 살리기가 어렵다.

리마는 1성인 데다 미소녀들만 가득한 프리코네R에서는 그리 어울리지 않는 외형으로 활용이 조금 꺼려지기도 한다. 하지만 의외로 높은 물리 방어력과 스턴 스킬로 자신이 맡은 역할을 톡톡히 해내므로 아레나에서 선방하는 편이다. 마찬가지로 1성인 콧코로는 플레이어의 든든한 동반자로써 결코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여준다. 속도 상승 버프뿐만 아니라, 자힐을 통한 탱킹도 어느 정도 가능하므로 키워두면 어딘가엔 활용도가 괜찮은 편이다.

돌아가기



◈ A 등급 캐릭터

사렌은 서포터형 캐릭터로 지금 당장은 A등급에 속하는 그저 그런 성능을 보여준다. 다만, 앞으로 추가될 이리야와의 시너지나 추가될 콘텐츠에서 숨겨졌던 잠재력이 드러나는 캐릭터이므로 획득했다면 꾸준히 키워두기를 추천한다.

요리의 경우에는 딜링 능력이 뛰어난 편이지만, 자해 스킬이 있어 이 때문에 초보자가 활용하기에는 어려운 캐릭터다.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알맞은 서포터를 함께 기용해야 한다.

니논은 UB와 공격 스킬을 포함해 두 개의 범위 공격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적을 뒤로 밀어내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범위 공격이 주된 공격 수단이다 보니 화력이 낮은 편인데, 이 때문에 3성 중에 가장 낮은 평가를 받고 있다.

미미는 UB를 통해 한 번에 두 명의 캐릭터를 공격한다. 첫 번째 보다 두 번째 타깃에 더 큰 피해를 주는데, 만약 적이 탱커를 하나만 기용했다면 곧바로 딜러를 타격하는 게 가능하다. 다만, 적이 탱커 둘을 조합한 상태라면 미미가 활약하기는 어렵게 된다.

미츠키는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진 캐릭터다. SS등급에 속하는 마코토 하위 호환이라는 인식이 있으며, 지금은 비교적 낮은 A등급에 속해있다. 하지만, 앞으로 추가될 이리야를 상대하는 조합에 기용되기도 하며, 마코토와 함께 보스 콘텐츠에서 물리 방어를 대폭 낮추는 용도로 사용되면서 더 높은 등급으로 올라가니 여유가 된다면 신경 써두는 것이 좋다.

돌아가기



◈ B+ 등급 캐릭터

에리코는 중독 효과를 가진 딜러로 물리 공격은 최상위 권에 속한다. 조합이 제대로 갖춰진 상태라면 좋은 성능을 기대해볼 수도 있지만, 생존력이 높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유이는 힐러 중 하나로 던전이나 스토리의 난이도에 따라 활용도가 결정된다. 꾸준히 키울 경우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캐릭터지만, 생존력이 낮은 캐릭터라 성장이 진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기엔 위험이 따른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쿠루미는 스턴 스킬이 두 개라는 특이한 장점이 존재하지만 스탯에 이렇다 할 장점이 없다. 시노부도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킨다는 장점이 있으나 효과가 약해서 활용하기는 어렵다.

돌아가기



◈ B 등급 캐릭터

유키는 암흑과 TP 회복 스킬이 있고, 캬루는 방어력 감소 효과로 존재감을 뽐내는 캐릭터다. 둘 다 스킬 성능이 그리 뛰어난 편은 아니며 UB 성능 또한 좋은 편이 아니라 낮은 다른 캐릭터들로 쉽게 대체할 수 있다. 다만, 캬루의 경우 전용 장비가 추가되면서 등급이 더 오르기도 하니 여유가 된다면 신경써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레이히요리의 경우에는 모든 스킬이 공격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다. 레이는 자체 공격력이 낮아 활용이 어렵고 히요리의 경우 레이보다는 강하지만 그에 반해 생존력이 낮다는 약점이 있다.

돌아가기



◈ C 등급 캐릭터

C등급의 경우 현시점에서는 아레나 혹은 던전이나 스토리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성능을 보여준다. 미소기는 탱커를 무시하는 등 물리 딜러의 카운터 자리에 기용해볼 순 있지만, 다른 캐릭터들로 대체하기 쉽기 때문에 성장이 권장되지 않는 편이다. 마찬가지로 스즈메아오이 또한 다른 캐릭터들로 충분히 대체할 수 있으므로 잘 활용되지 않는다.

돌아가기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