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감성 넘치는 가성비 헤드셋! 오존, 'RAGE Z80'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1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OZONE RAGE Z80 헤드셋이다.

스페인 게이밍 기어의 명가, OZONE은 유럽에서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제작하고 수많은 프로게이머가 사용하기로 유명한 브랜드이며, 뛰어난 가성비로 사랑받고 있다.

OZONE RAGE Z80 헤드셋은 "검/빨 감성"의 매력적인 디자인을 나타내고 있으며, 무광 고무코팅으로 고급스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가상 7.1채널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또렷하고 깨끗한 음성을 전달하는 고성능 마이크를 탑재하여 팀챗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귀를 완전히 덮는 밀폐형 이어패드로 외부음을 차단해 사운드 몰입도를 높여준다. 자동으로 늘어나는 헤드밴드는 사용자의 머리 유형에 맞게 부드럽게 밀착할 수 있다. 3만 원 초반대의 금액으로 "OZONE이라 쓰고 가성비라고 읽는다"라는 오존의 컨셉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지금부터 OZONE RAGE Z80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의 스펙






▲ OZONE RAGE Z80 헤드셋의 스펙



■ 패키지 구성









▲ 골판지 재질인 무지박스에 제품의 이미지가 인쇄된 깔끔하고 단순한 박스 디자인이다.






▲ 제품은 완충 역할을 하는 전용 플라스틱 박스에 이중 포장되어 있으며 제품설명서만 포함되어 있다.



■ 제품 외형









▲ OZONE RAGE Z80 헤드셋의 전체적인 모습



▲ 40mm 드라이버 유닛



▲ 드라이버 유닛에는 불투명 오존 로고가 있으며 빨간색 LED가 점등된다.



▲ 드라이버 유닛과 헤드프레임 연결부 - 드라이버 유닛부분은 특이하게 고무코팅이 되어있다.



▲ 2개의 얇은 금속 재질의 프레임이 적용되어 무게가 가볍다.



▲ 헤드밴드는 부드러운 인조가죽 재질이며 OZONE 로고가 각인되어 있다.



▲ 헤드밴드 안쪽은 빨간색의 메쉬 재질로 검/빨감성을 더해준다.






▲ 헤드밴드는 사용자의 머리유형에 맞게 자동으로 길이조절이 된다.






▲ 부드러운 인조가죽 재질의 이어패드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드라이버 유닛 부분에도 빨간색의 포인트가 적용되어 있다.



▲ 마이크는 유연하여 자유로운 위치 조절이 가능하며 고정력 또한 우수하다.



▲ 마이크 부분에도 빨간색의 포인트가 적용되어 있다.



▲ 케이블은 직물 재질로 되어있어서 단선과 꼬임을 방지한다.



▲ 볼륨과 마이크 ON/OFF가 가능한 인라인 컨트롤러가 적용되어 있다.

오존로고가 인쇄되어 있으며 우측버튼은 음소거 기능 버튼이다. 우측으로 버튼을 옮기면 소리를 차단할 수 있다.



▲ 마이크 음소거 버튼



▲ 볼륨조절 노브



▲ 케이블 끝부분에는 네임택이 부착되어 있다.



▲ USB 단자는 금도금이 되어있다.






▲ 드라이버 유닛 부분에는 빨간색 LED가 점등이 된다.



■ 소프트웨어

OZONE RAGE Z80 헤드셋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소프트웨어는 오존 공식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글은 지원하지 않지만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라 누구나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 초기화면 - 4개의 프로필을 지원하며 EQ와 3D on 그리고 Reset을 설정할 수 있다.



▲ 음향효과 설정메뉴 - 영화관/ 욕실/ 거실/ 복도 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 마이크 설정메뉴



▲ 가상 7.1채널 설정메뉴



■ 착용감 및 사용 평가



▲ 착용감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자.






















경량 메탈 재질의 듀얼 헤드 프레임으로 안정감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머리 유형에 맞게 자동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한 헤드밴드, 그리고 부드러운 인조가죽 재질의 밀폐형 이어패드는 장시간 착용 시 느낄 수 있는 피로를 최소화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가진다.

외부음을 완벽히 차단하여 사운드의 몰입도를 높여주며, 가상 7.1채널 입체음향으로 현실적인 음향을 제공한다.

270g의 초경량 무게에 고무 코팅 드라이버, 그리고 검은색 바탕에 빨간색 포인트까지, 3만 원 초반대에 느낄 수 없는 고급 감성을 가지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 마무리




지금까지 OZONE RAGE Z80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40mm 드라이버 탑재와 가상 7.1채널 지원으로 실감 나는 입체음향을 제공하며, 자동으로 늘어나는 메쉬재질의 부드러운 헤드밴드와 인조가죽 재질의 푹신한 이어패드는 장시간 사용 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귀를 다 덮는 오버이어 구조의 밀폐형 이어패드는 외부음을 차단해 사운드 몰입도를 높여주며 고성능 마이크는 팀챗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준다.

전용 소프트웨어 지원으로 필요한 설정을 할 수 있으며 3만 원 초반대의 가격이상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아주 높은 가성비를 제공하는 헤드셋이라고 할 수 있다.

부담 없는 금액대의 완성도와 만족도 높은 헤드셋이 필요하다면 OZONE RAGE Z80 헤드셋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