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환골탈태한 마도기어의 외관! 라그나로크, 4월 개발자 노트 공개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16개 |




4월 12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개발자 노트에서 현재 개발 진행 중인 다양한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선 '우편'과 '스킬 단축바'의 편의성 개선부터 마도기어 외관 변경 및 워록의 직업 개선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었다.

먼저, 편의성 개선 사항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우편 시스템인 '로덱스'에 일괄/선택 수령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ESC 키를 이용해 UI를 끌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되어, 사용 편의성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스킬 단축 바는 슬롯을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공개된 내용에선 스킬 단축키 창 앞의 숫자 버튼을 이용해 단축키를 전환하는 모습인데, 해당 기능은 단축키 설정을 통해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 우편(로덱스) 시스템과 스킬 단축바의 편의성 개선 사항


마도기어는 외관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기존에 둔탁한 디자인이었던 마도기어는 한층 더 날렵하고 세련된 외관으로 완전히 탈바꿈한 모습이다. 공개된 이미지는 시안으로 확정된 사항은 아니지만, 많은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

이어서 건슬링거 계열의 탑승용 고삐의 외관 변경안도 공개되었다. 총을 다루는 건슬링거의 콘셉트에 부합하도록 오토바이 형상을 하고 있다.




▲ 새로운 디자인으로 개발이 진행 중인 마도기어와 건슬링거의 탑승용 고삐


마지막으로 워록 직업에 대한 개선 사항이 공개되었다. 개선 사항으로는 '리딩 스펠북'의 사용감 개선과 속성 및 쿨타임 등으로 대미지가 부족한 사항에 대한 개선이 진행 중이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아직 초기 단계로, 추후에 개발이 더 진행되면 다시 개발자 노트를 통해 세부 내용을 공개한다고 전했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 다양한 변경은 확정된 사항이 아니며, 추후 업데이트 시 자세한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 한편, 라그나로크 제로에도 개발자 노트가 공개되었다. 공통 사항으로는 우편과 스킬 단축 바의 변경이 진행되고, 비전승 직업군 경험치 테이블 변경 및 로컬라이징 : 쿤룬에 대한이 등장할 예정이다.




▲ 워록은 편의성 개선과 상향이 예고되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