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이슈] SKT T1, LCK 우승으로 V7 달성

카드뉴스 | 김수진 기자 | 댓글: 4개 |





한 주간의 이슈를 모아보는 < INVEN NEWS > 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가장 큰 이슈가 되었을까요.


[이미지 클릭 시 새 창에서 해당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T가 무려 2년 만에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13일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열린 2019 스무살우리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대망의 결승전, 그리핀과 SKT T1의 대결이 펼쳐졌다. 치열할 것으로 예상됐던 경기는 3:0 SKT의 압승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2018년, 한 번도 결승에 오르지 못했던 부진의 한을 씻어버리는 우승이었다. 역사상 최고의 팀인 만큼 우승 때마다 새로운 기록이 탄생한다. 이번도 마찬가지였다. 일곱번째 LCK 우승을 달성하며, 자신들이 가지고 있던 6회 우승 기록을 경신했다.



***





라이엇 게임즈가 우리나라 문화재인 '척암선생문집 책판' 국내 환수에 성공했다.
'척암선생문집 책판'은 1895년 항일의병장 척암 김도화가 남긴 것으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지정되어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12년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체결, 고궁과 문화재에 대한 교육 지원과 기타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척암선생문집 책판'은 2014년 '석가삼존도'와 2018년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환수에 이어 국내로 반환하는 데 성공한 3번째 문화재다. 올해 2월 독일 경매시장에 출품된 '척암선생문집 책판'을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 조사, 라이엇 게임즈의 후원과 협력을 통해 국내로 환수됐다.



***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한국 서비스가 12일 시작됐다.
출시 작품은 지난 3일 간담회 현장에서 발표된 런칭 타이틀 12종에 '파 크라이: 프라이멀', '와치독2', '고스트 리콘: 와일드랜드' 등 유비소프트 타이틀이 추가되어 총 16개의 타이틀이 마련됐다. 또한, 추후 에픽게임즈 스토어 독점 서비스를 예고한 '보더랜드3'와 '월드워Z', '아노 1800'의 예약 구매도 활성화된 상태다. 2주에 한 번 무료 게임이 제공될 예정이며, 우선 런칭과 함께 '더 위트니스'를 18일까지, 이후 2주 동안은 '트랜지스터'를 획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에픽게임즈가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기존 ESD의 7:3 수익 구조를 개선, 개발자가 88%의 수익을 챙겨갈 수 있는 수수료 책정으로 개발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





헌드레드 소울이 유저들과 함께 강원도 산불 이재민을 위해 성금 1,600만원을 모았다.
기부 이벤트에는 총 367명의 유저가 참가해 총 6,217,068원이 모였다. 여기에 헌드레드 소울을 서비스하고 있는 하운드13이 기부금 1,000만 원을 더해 총 16,217,068원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로 기부된다. 하운드13 박정식 대표는 "유명 연예인들의 기부 릴레이를 보며, 게임사도 사회 주요 구성원으로서 참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기부 과정에서 유저들과 함께 행복을 나눌 수 있다면, 더욱 의미가 있을 거라 생각했다"고 전했다.

***





펄어비스가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펄어비스의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이재민의 구호 활동 및 피해 복구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피해지역이 고향인 사우들도 있어 남일 같이 느껴지지 않았다”며 “하루 빨리 피해 복구가 이루어져 일상생활로 돌아가실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





e스포츠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에서 제외됐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이 몰린 e스포츠는 항저우 2022 조직위원회가 발표한 총 37개의 개최 종목에 포함되지 못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의 시범 종목으로 e스포츠가 채택되면서, 2022 아시안게임 정식 종목으로 e스포츠가 포함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대두됐지만, 결국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지 못했다.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시범 종목 e스포츠 부문에서 대한민국은 스타크래프트2 프로게이머 조성주의 우승으로 금메달을 획득했고,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에서는 중국에 패하며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





로스트아크가 첫번째 신규 클래스 창술사의 정보를 공개했다.
창술사는 무도가에서 전직할 수 있으며 창을 사용해 공격한다. 광역 공격에 특화된 난무 스탠스와 순간적으로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집중 스탠스를 상황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획득한 듀얼 게이지를 사용해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가능하다. 창술사의 정식 업데이트는 오는 4월 24일(수) 진행될 예정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