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더 빠르게 레벨업을 하고 싶다면? 행동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라!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5개 |
트라하의 최고 레벨은 50이며 레벨이 상승할수록 캐릭터가 점점 강해지게 된다. 때문에 레벨을 얼마나 빠르게, 효율적으로 올리는지가 상당히 중요하다.

중요한 것은 무기별로 각각 클래스 레벨이 다르다는 점이다. 또한 클래스 레벨이 오르면 특성을 더 찍을 수 있는 등 다른 무기의 전투력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모든 클래스의 레벨을 올리는 것이 좋다. 고무적인 부분은 높은 레벨의 클래스가 있다면 다른 무기의 레벨이 낮더라도 어느 정도 전투력이 보정되기 때문에 레벨업 속도가 비약적으로 빨라진다는 점이다.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크게 몬스터 사냥과 미션 수행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다만 각각 장단점이 있는 데다가 상호 보완적인 성격을 취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몬스터 사냥과 미션 수행을 동시에 하면서 레벨을 올리게 된다. 기본적으로는 행동력이 충분하다면 미션을, 행동력이 없다면 몬스터 사냥을 수행하는 것이 좋다. 미션 중에서도 스토리 미션이 최우선이며, 이후에는 경험치를 보상으로 주는 데일리와 사이드 미션을 수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같은 시간과 행동력 내에서 가장 효율적인 레벨업 방법을 찾아야 한다


▣ 미션 수행 시 가장 중요한 것은 행동력!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상당히 다양한 미션들이 주어진다. 하지만 행동력 제한으로 인해 모든 미션을 수행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필요한 미션만 골라서 수행해야 한다.

최우선은 물론 스토리 미션이다. 스토리 미션을 진행하지 않으면 행동반경에 제약이 걸리는 것은 물론, 경험치와 기타 보상도 상당히 우수한 편이므로 필수나 다름없다. 게다가 행동력이 거의 소모되지 않아 부담이 없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스토리 미션의 갯수가 많지 않으며 레벨 혹은 전투력 제한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때문에 다음 스토리 미션을 받기 위해서 다른 방법으로 부족한 레벨을 올려줘야 한다.




▲ 스토리 미션은 소모되는 행동력에 비해 보상이 상당히 우수하다


그 다음으로 효율이 좋은 것은 데일리 미션이다. 데일리 미션은 엘프 주화나 루다크 주화 등 물물교환 아이템을 주는 미션과 금화와 함께 클래스 경험치 배수 보너스를 제공하는 미션이 존재한다. 그중 클래스 경험치 배수 보너스 미션을 받는다면 적을 처치하면서 얻는 경험치의 양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을 보장해준다.

사이드 미션은 다수의 금화를 주는 미션과 클래스 경험치 배수 보너스를 제공하는 미션으로 나누어진다. 데일리 미션과 마찬가지로 클래스 경험치 배수 보너스를 제공하는 미션이 레벨업에 큰 도움이 된다.

데일리와 사이드 미션을 비교해보면 데일리가 전반적으로 소모 행동력도 낮고 경험치 배수 보너스도 높다. 하지만 데일리 미션은 하루에 15번까지만 진행 가능하며, 한 번 진행한 미션이 사라진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사이드 미션은 행동력만 있다면 반복 수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수행할만한 사이드 미션이 없거나 장시간 자동 사냥을 할 때 매우 유용하다. 또한 행동력에 제한이 있는 만큼 가능한 경험치를 많이 주는 미션들을 수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부분의 미션은 레벨 제한이 걸려있으므로 레벨업을 했다면 더 좋은 미션이 등장했는지 반드시 확인해주는 것이 좋다.




▲ 경험치 배수 보너스를 주는 다양한 미션들이 준비되어 있다


▣ 수동 조작은 경험치 3배, 전투 보너스를 높이는 것이 중요!

행동력이 없다면 남은 레벨업 방법은 사냥이다. 하지만 같은 몬스터를 사냥하더라도 수동 조작 혹은 전투 보너스를 챙기면서 사냥하면 더욱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는 물론 미션 수행 시에도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병행할 경우의 효율은 더욱 커진다.

수동 조작의 경우 획득 경험치를 3배로 늘려주는 간단한 효과다. 수동 조작을 할 경우 적재적소에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더 빠른 사냥이 가능하고 물약 소비량도 줄어드는 것을 감안하면 사실상 최고의 경험치 획득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전투 보너스는 스킬 효과에 따라붙는 일종의 추가 경험치다. 설명 중 전투 보너스 획득이라는 문구가 붙은 스킬을 사용할 경우 그 횟수나 대미지에 비례하여 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 홀딩 계열 스킬에는 대부분 전투 보너스가 붙어 있으며 이외에도 정확한 타이밍에 스킬을 쓰거나 추가 피해만큼 전투 보너스를 주기도 한다. 이는 물론 자동보다는 수동 조작 시에 더욱 유리하다.




▲ 무기별로 전투 보너스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진 스킬이 존재한다



▲ 이러한 스킬들을 이용해 사냥을 하면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자동 조작 시에는 단순히 경험치만을 볼 것이 아니라 안정성을 보는 것이 좋다. 자동 사냥의 회복약 소모 속도가 수동 사냥에 비해 매우 빠른데다가, 자칫 죽기라도 한다면 그대로 사냥이 중지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스킬 세팅을 CC 위주로 최대한 맞지 않게 세팅하는 것을 추천하며, 본인 전투력에 비해 약한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것이 좋다. 광역 스킬의 경우 주변의 다른 몬스터를 불러오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단일 스킬들을 채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분쟁 지역에서, 회복약 없이 자동으로 사냥하다보면 그대로 사망하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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