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처음에 뭐해야 돼요?" 킹오파 올스타 Q&A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킹오파 올스타가 드디어 한국에 정식 오픈했습니다. 궁금한 것은 많지만, 일단 스토리를 진행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 중에서는 모르고 지나갔을 때 나중에 차이가 벌어지는 부분도 꽤 많은데요. 이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 계정 레벨은 점점 올라가는데... 무엇을 해야 할까?


※ 해당 기사는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한국 서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게임 초반에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A. 1차 목표는 원하는 파이터 획득입니다.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하며 목표를 달성하면 루비가 모이는데요. 성능을 원하는 유저라면 리세마라를 거쳐 원하는 파이터를 뽑으시면 됩니다.

☞ [가이드] 한정 파이터 나오면 바로 게임 시작! 킹오파 올스타 '리세마라' 가이드

이후에는 랭크를 올리면서 모든 콘텐츠를 해금하고, 파이터 육성에 필요한 재료를 모은 뒤 주력으로 사용할 파이터를 집중 육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때, 어떤 콘텐츠에서도 유리 속성을 적용받을 수 있도록 속성마다 파이터를 하나씩 육성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또한 '시련의 탑' 20층을 최대한 빠르게 클리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련의 탑은 매일 1회 클리어한 층수에 따라 소탕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20층까지는 소탕 보상으로 층당 AP 5가 주어져 매일 AP 100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파이터를 육성하며 시련의 탑 20층 클리어를 노리는 것이 최우선 목표


Q. 무한 뽑기, 어떤 파이터를 뽑고 시작하는게 좋나요?

A. '95 유리 사카자키, '95 쿠나사기 쿄, '96 료 사카자키 등 '속성 공격력 상승' 리더 스킬을 보유한 파이터를 추천합니다. 파이터 육성이 힘든 초반에는 리더 스킬과의 시너지가 좋은 위 파이터들이 각종 콘텐츠 공략을 수월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 파이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 [정보] 어떤 5성 파이터가 좋을까? 초반 육성할만한 파이터 정리




▲ 속성/타입과 리더 스킬 시너지가 좋은 파이터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


Q. 파이터 전투력은 어떻게 올리나요?

A. 파이터 전투력을 올리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파이터 레벨을 올리는 것부터 시작해 플러스캡슐, 승급, 한계돌파, 코어, 친밀도, 배틀카드 장착 등 많은 부분을 신경써야 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기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정보] 다양한 '파이터 육성법', 레벨 업이 전부가 아니다!



▲ 파이터와 관련된 육성 요소만 해도 무려 5가지나 됩니다



▲ 여러 요소를 신경써주면 추가 전투력을 꽤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Q. 파이터 육성 재료, 어떤 것을 미리 모아야 하나요?

A. 모든 것이 부족한 게임 초반에는 경험치 캡슐 - 승급 재료 - 코어 - 골드 순서로 재료를 모아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때, 골드를 최대한 아끼고 싶은 유저들은 6성 승급에 필요한 무지개 재료 드롭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파이터 육성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부터는 코어와 골드를 꾸준히 모아둬야 합니다. 최상급 재료만 모아두면 되는 경험치 캡슐과 달리 코어는 새로운 파이터를 육성할 때마다 모든 등급의 재료가 필요합니다. 게다가 최상위 재료인 '육각 레인보우 코어'는 오직 합성으로만 획득할 수 있어 꾸준히 육각 코어가 소모됩니다.

골드는 주로 파이터 승급이나 코어 개방, 배틀 카드 강화 시 소모됩니다. 특히, 후반부 코어를 개방할 때는 한 번에 십만 이상의 골드가 필요하므로, 최소 백만 골드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 초반에 부족한 것은 경험치 캡슐과 승급 재료지만



▲ 나중에는 코어와 골드가 항상 부족합니다


Q. 콘텐츠나 시스템이 해금되는 시점이 궁금합니다.

A. 킹오파 올스타의 콘텐츠 입장 조건은 계정 레벨과 스토리 진행 상황 두 가지로 나뉩니다. 다음은 콘텐츠 및 시스템 입장 조건을 정리한 표입니다.




▲ 계정 레벨 달성 시 입장 가능한 콘텐츠 정리



▲ 스토리 진행 시 입장 가능한 콘텐츠 정리


Q. 루비는 어떻게 얻나요?

A. 루비를 얻는 기본적인 방법은 퀘스트 목표 달성과 일일 퀘스트 수행입니다. 이후 계정 레벨이 오르고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대전 모드에 참여해 시즌 정산 보상으로 루비를 얻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정보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 [정보] 가장 중요한 재화! '루비'는 어디서 모을까?




▲ 루비는 주로 스테이지 미션이나



▲ 일일 퀘스트 6개 클리어로 얻습니다


Q. 세 가지 전투 모드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A. 킹오파 올스타의 모드는 'Manual', 'Semi-Auto', 'Auto' 세 가지가 있습니다. Manual은 유저가 직접 모든 조작을 하는 모드로, 세밀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고난이도 이벤트나 대전 모드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Semi-Auto와 Auto는 AI가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하는 모드입니다. 그러나 Semi-Auto는 기본 공격만 사용하는 반면, Auto는 액티브 스킬과 초필살기까지 전부 사용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모드는 권장 전투력이 낮고, 반복적으로 플레이해야 하는 스페셜 퀘스트에서 주로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 반복 전투가 가능한 곳이라면 Auto 모드를



▲ 컨트롤이 요구되는 콘텐츠에서는 수동 모드를 사용


Q. 적속성 파이터로 보스 처치 미션을 깨고 싶은데, 육성한 적속성 파이터가 없습니다.

A. 스토리 퀘스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다른 유저가 등록한 '서포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포터는 추가 리더 스킬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퀘스트 중 짧은 시간 동안 유저와 함께 전투하는데요.

킹오파 올스타에서는 미션 목표에 맞는 속성 서포터가 보스를 처치할 경우, 미션을 달성한 것으로 취급합니다. '특정 속성 파이터로 보스 처치' 미션을 수행하기 어려울 때는 강력한 서포터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호출한 서포터가 전투를 돕는 시간은 짧습니다. 따라서 보스의 체력을 한 줄 이하로 남긴 뒤 서포터를 사용해야 확실하게 미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특정 속성 파이터로 보스 처치'는 까다로운 미션 중 하나입니다



▲ 서포터가 보스를 처치해도 되기 때문에 이런 팀 편성으로도 미션 달성 가능


Q. 도감 보상이 뭔가요?

A. 도감 보상이란 파이터와 배틀 카드를 수집해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받는 능력치 보너스입니다. 메인 페이지 오른쪽 위에 있는 '도감' 버튼을 누르면 도감 보상 획득 및 누적 보너스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조건을 달성한 후 '보상받기' 버튼을 누르면 모든 파이터의 HP, 공격력, 방어력이 상승합니다.

먼저 '파이터' 도감은 파이터 최초 획득, 30레벨 달성, 60레벨 달성 3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이 조건은 태생 등급과 상관없이 동일하며, 모든 조건을 달성하면 파이터 1명 당 HP 10, 공격력 4, 방어력 4이 증가합니다.

'배틀카드' 도감은 획득한 배틀카드의 별 갯수 총합에 따라 보상이 주어집니다. 보상은 별 갯수 50개 단위마다 받을 수 있지만, 같은 배틀 카드를 중복 획득하는 경우에는 별 갯수가 오르지 않습니다.

'갤러리' 항목은 파이터 친밀도 레벨 총합이 일정 수치에 도달하는 것이 조건입니다. 친밀도 레벨 50단위마다 능력치 보너스가 주어지며, 추가로 킹오파 올스타에 수록된 오리지날 / 레트로 일러스트를 펼쳐볼 수 있습니다.




▲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을 통해 입장하는 도감 메뉴



▲ 여러 조건을 만족했다면 항목별로 보상을 한번에 받을 수 있습니다


Q. 초필살기는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A. 초필살기 획득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파이터 레벨 5를 달성한 뒤 '피니쉬 스킬' 코어를 개방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얻은 피니쉬 스킬은 파워 게이지(PG) 3칸을 소모합니다.

특정 파이터만 장착 가능한 스페셜 카드를 장착하면 또다른 초필살기 '스페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 카드는 배틀 카드 뽑기나 던전에서 얻을 수 있지만, 태생 등급이 5성이고 파이터의 수가 많아 원하는 파이터의 스페셜 카드를 얻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 5레벨 달성 후 코어 개방으로 획득하는 피니시 스킬



▲ 스페셜 스킬은 파이터 전용 배틀 카드를 장착해야 합니다



Q. 다양한 종류의 배틀 카드, 어떤 것을 착용하나요?

모든 파이터는 태생 등급이나 타입과 관계없이 스페셜 카드 1장, 세트 카드 3장, 옵션 카드 2장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특정 파이터만 장착 가능한 스페셜 카드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유저가 선호하는 옵션에 따라 선택이 갈리게 되는데요.

모든 콘텐츠의 1순위 옵션은 '스킬 쿨타임 감소'입니다. 그러나 스킬 쿨타임 감소 옵션을 보유한 카드는 '전략적 후퇴', '싫지 않은 평화', '최후의 고요함' 3장 뿐이며, 이 중 최후의 고요함을 제외한 2장이 태생 5성 카드이므로 구하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스킬 쿨타임 감소를 대신할 만한 범용 옵션은 공격력, 치명타 확률 증가 등이 있습니다. 특히, 세트 카드 중 '위험한 파티'는 태생 등급이 3성이라 배틀 카드 던전에서 구하기 쉽고, 옵션 스킬로 관통력, 세트 효과로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범용 세트 카드로 추천합니다.




▲ 태생 등급이 높아 구하기 어려운 스킬 쿨타임 감소 옵션 보유 카드



▲ 모든 세트 장착 시 공격력, 관통력이 상승하는 '위험한 파티'


Q. 파이터 소울의 용도는 뭔가요?

A. 파이터 소울은 파이터 - 일람 - 소울 메뉴에서 소울 더스트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소울 더스트는 교환 상점에서 다른 파이터의 소울을 구매할 때 쓰이는데요. 판매하는 소울 목록은 하루 1회 무료 갱신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6시간 단위로 자동 갱신됩니다. 파이터 소울 구매 비용은 태생 등급에 따라 1,000(3성)/2,000(4성)/3,000개(5성)입니다.




▲ 남는 파이터 소울을 소울 더스트로 분해하면



▲ 교환소에서 다른 파이터 소울을 구할 수 있습니다


Q. 리그 코인과 아레나 코인으로 어떤 아이템을 교환해야 하나요?

A. 유저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장 먼저 교환해야 할 것은 'AP 회복 포션'입니다. 기간 한정 이벤트를 플레이하거나 파이터 육성 재화를 파밍할 때 필요한 AP가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단, AP 회복 포션을 교환하려면 아레나와 리그전을 꾸준히 플레이해야 합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AP 회복 포션을 꾸준히 교환하는 것



▲ 남는 코인으로 태생 5성 배틀 카드나 파이터, 플러스캡슐 등을 교환하면 됩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