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의상을 강력한 장비로 만드는 방법! '각인'의 준비와 진행 순서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6개 |
'의상'은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이다. 대부분의 의상은 공통 능력치인 최대 생명력 증가와 특정 무기를 사용할 때에만 공격력이 증가하는 옵션을 가지고 있거나, 아무런 옵션 없이 외형만 꾸미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의상에도 옵션을 부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것이 바로 '각인'이다.

각인은 각인서를 통해 습득한 능력을 의상에 부여해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부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그래서 각인을 이용하면 외형 아이템인 의상도 장비와 마찬가지로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이는 1등 공신이 될 수 있다.




▲ 각인 시스템을 이용해 의상을 강력한 장비로 만들 수 있다



▣ 각인서 제작 - 각인을 이용하기 위한 기본 준비물

각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각인서'를 제작해야 한다. 각인서는 공예 레벨 30부터 제작할 수 있고, 제작된 각인서를 사용하면 해당 각인 능력이 활성화된다. 처음에 제작할 수 있는 각인서는 최대 생명력 Ⅰ, 공격력 Ⅰ 등 두 가지이며, 공예 레벨에 따라 더 많은 각인서를 제작할 수 있다.

각인서의 제작 재료는 빈 주문서, 아스테르, 유물 등으로 구성된다. 빈 주문서는 주로 던전 전리품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으므로 솔로/파티 던전은 꾸준히 클리어하는 것이 좋다. 아스테르는 모든 전문기술의 제작/채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경매도 가능한 아이템이지만, 당장은 매물이 많지 않으므로 모든 전문기술을 골고루 익혀두는 것을 추천한다.

유물은 경매 등록이 불가능하며, 오로지 고고학 복원을 통해서만 획득 가능하다. 가장 기본적인 각인서에 필요한 재료를 얻으려면 고고학을 최소 20레벨, 가능하다면 25레벨 이상까지 올릴 필요가 있다. 만약 고고학 복원 시 성공 확률이 낮다면 손재주를 높여주는 음식을 만들거나 작업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 공예 30레벨부터 제작할 수 있는 각인서



▲ 각인서의 주요 재료인 유물은 최소 고고학 20레벨부터 얻을 수 있다



▲ 유물 복원 시 손재주가 부족하다면 음식이나 작업대의 힘을 빌리는 것이 좋다



▣ 월석/혈석 준비 - 각인의 핵심 재료 아이템

각인서를 만들어 사용하면 이제 각인의 기초 작업이 완료됐다. 이후 의상에 각인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주문별로 요구하는 유물과 월석/혈석을 준비해야 한다.

월석은 획득처를 확인해보면 50레벨 채광으로 획득할 수 있다고만 나와 있지만, 실제로는 필드 보스 처치 보상으로도 획득할 수 있다. 강력한 필드 보스를 처치할수록 더 많은 월석을 주므로 등장 시간에 맞춰 필드 보스 레이드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혈석은 획득 방법이 조금 특이하다. 월석을 지닌 상태로 상대 진영 유저를 처치하면 월석이 혈석으로 변환된다. 다만, 쓰러진 상태에서 적 처치에 기여하는 것은 인정되지 않고, 자신이 생존한 상태에서 적을 처치해야 혈석을 획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각인서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각인 시 소모되는 재료는 별개다



▲ 월석은 필드 보스 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월석을 지닌 채로 상대 진영 유저를 처치하면 혈석으로 변환된다



▣ 각인 진행 - 의상마다 각인 가능 횟수가 다르다

각인서를 만들어 사용하고, 각인에 필요한 재료까지 모았다면 이제 의상에 각인을 진행하면 된다. 다만, 의상마다 각인 가능 횟수가 다르므로 각인을 진행하기 전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현재까지 확인된 의상들을 살펴보면 기본 옵션이 존재하는 의상은 각인 가능 횟수가 1회, 어떤 옵션도 없는 의상은 각인 가능 횟수가 2회였다. 이와 같은 특징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알맞은 의상에 각인을 진행하길 바란다.

또한, 각인은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의 미션 중 하나이기도 하다. 5월 29일까지 그래드 오픈 기념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최종 보상으로 무작위 영웅 정령카드 1장을 얻을 수 있다. 영웅 정령카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기회는 흔치 않으니 가능하다면 공예/고고학 레벨을 높여 이벤트에 참여하길 추천한다.




▲ 의상마다 각인 가능 횟수가 다르다



▲ 의상을 선택하고 준비해둔 재료를 소모해 의상에 각인을 진행



▲ 각인은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의 미션 중 하나이므로 늦지 않게 참여하길 추천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