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추적 더한 VR 헤드셋 '바이브 프로 아이' 24일 유럽 출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3개 |



HTC의 신형 VR 헤드셋 '바이브 프로 아이(VIVE Pro Eye)'의 예약 접수가 유럽과 중국에서 개시됐다.

'바이브 프로 아이'는 지난 2018년 5월 국내에 출시된 하이엔드 VR 헤드셋 '바이브 프로'의 상위 기종으로, 시선추적(Eye Tracking) 기능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바이브 프로 아이의 시선 추적은 렌즈 주위에 부착된 다수의 LED 센서를 통해 지속적인 응시, 깜박임 등 사용자의 특정 안구 운동을 추적, 분석하는 UI 기술이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의 눈을 직관적인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VR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사용자는 컨트롤러를 조작하지 않아도 목표물을 보는 것만으로 정밀한 겨냥을 할 수 있게된다. 또한, 시선 부각 오목 렌더링 기능을 통해 초점을 맞춘 객체 혹은 영역을 중심으로 그래픽 파워를 분배, 더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 '시선추적'으로 초점이 닿은 부분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과 깜박임까지 구현한 실물 같은 아바타를 만들 수도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아바타를 활용하면 VR챗과 같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에서 더욱 생생하고 풍부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바이브 프로 아이에는 이외에도 Hi-Res 인증 3D 공간 오디오, 2880 X 1600 픽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튜얼 통합 마이크, 향상된 샤프론 기술과 간편하고 직관적인 조절 기능 등 편안함을 더해주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됐다.

HTC의 신형 VR 헤드셋 '바이브 프로 아이'의 예약 가격은 1,708유로(한화 약 227만 원)로 책정됐으며, 현재 중국과 유럽 지역만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다. 정확한 국내 출시 계획이나 판매 가격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 안구의 움직임까지 반영되는 사실적인 아바타 만들기도 가능하다



▲ '바이브 프로 아이' 헤드셋 스펙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