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더 강력해진 각성한 보스러시,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도 진행!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이하 블소 레볼루션)은 금일(16일) 업데이트를 통해 '각성한 보스 러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기존에 등장하던 보스 몬스터가 한층 강화되며 고정 재련석이나 홍문 성장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분쟁 지역의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영웅 장비 제작 재료 '영웅의 파편'을 드롭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일정 기여도만 달성해도 영웅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어 재료 수급이 한층 쉬워질 전망이다. 또한, 분쟁 지역의 보급관 NPC를 통해 받을 수 있는 경험치 증가 버프의 지속 시간이 1시간으로 상향됐다.

한편, 용오름 계곡의 제한 시간과 승리하기 위한 점수가 줄어들어 한층 속도감 있는 콘텐츠로 탈바꿈했다. 이 외에 가정의 달을 맞아 미션을 달성하면 카네이션을 지급한다. 이를 모아 경험치, 드롭률 증가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축복 아이템을 제작 이벤트도 실시한다.



▲ 한층 더 강력해진 보스러시와 함께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 월드 보스 - 더 강력해진 보스와 호위 몬스터 등장! '각성한 보스러시'

'돌아온 보스러시'가 종료되고 '각성한 보스러시'가 금일 업데이트로 적용됐다. 기존보다 더욱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해당 이벤트 맵은 낮 12시 30분, 저녁 8시 30분 매일 2회 입장할 수 있다.

각성한 보스러시는 최초 등장 시 보스와 함께 호위 몬스터 '방무법기' 3마리가 등장하며, 20초가 경과 하면 다른 보스와 방무법기가 추가로 등장한다.

호위 몬스터 '방무법기'는 원거리 공격을 하며 이를 처치하면 기여도 점수와 '방어 무시 공격'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버프는 마지막 타격으로 처치한 유저에게만 부여되며 중첩되지 않는다.

각성한 보스러시 이벤트 맵은 시나리오 지역(1~4막)별로 10개의 채널이 생성되며 최대 30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보스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주요 보상으로 고정 재련석, 은화 상자, 빛나는 강화석 조각, 홍문의 성장 상자를 기여도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받는다. 다만, 지역마다 보상은 최대 2회까지 받을 수 있다.



▲ 방어 무시 공격 버프를 얻을 수 있는 방무법기가 호위 몬스터로 출현



▲ 시작과 함께 많은 유저들이 몰려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



▲ 4막 보스러시 보상은 홍문의 성장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용오름 계곡 - 짧고 빠르게 진행된다! 승리를 위한 제한 시간, 목표 점수 20% 감소

매주 금, 토, 일 저녁 7시~9시까지 진행되는 4대4 대전 콘텐츠 '용오름 계곡'은 제한 시간 10분 이내에 1,000점을 먼저 획득하는 팀이 승리할 수 있었다.

다만, 매주 랭킹에 들기 위해 배치고사 5판을 진행해야하고 제한 시간 내에 1,000점을 획득하려면 상당히 오랜 시간 플레이해야 한다. 그러므로 지루해질 가능성을 고려해 제한 시간과 목표 점수를 각 8분, 800점으로 20% 감소했다.

이에 따라 일정 시간마다 등장했던 보스 몬스터의 출현 시간도 2분 30초에서 2분 간격으로 총 3회 등장하도록 변경됐다.



▲ 빠른 진행을 위해 제한 시간은 8분, 획득 점수는 800점으로 변경



▲ 짧아진 시간만큼 더 타이트하고 빠르게 점수를 확보해야 승리할 수 있다!


■ 기타 - 분쟁지역 보급관 버프 지속시간 상향, 허리띠 재련옵션 개수 수정

세력 분쟁 지역의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영웅의 파편'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가 적용됐다. 해당 이벤트는 일반 보상으로 지급되므로 일정 조건만 만족한다면 높은 확률로 영웅의 파편을 획득할 수 있다.

영웅의 파편을 드롭하는 필드 보스가 등장하는 지역은 3막 '귀도시'와 '원한의 폐허', 4막 '바위 구릉지'에 등장하는 필드 보스에게서만 얻을 수 있으니 다른 지역의 필드 보스와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와 함께 분쟁 지역의 '보급관' NPC에게 받을 수 있는 '경험치 증가 버프'의 지속 시간이 30분에서 1시간으로 상향됐다. 분쟁 지역에서 세력 점수와 경험치를 동시에 노리는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 처치 시 영웅의 파편을 드롭하는 분쟁 지역의 필드 보스



▲ 보급관에게서 받을 수 있는 경험치 증가 버프의 지속 시간이 1시간으로 상향



한편, 신규 장신구로 추가된 고급, 희귀 등급 허리띠가 다른 장신구보다 재련 옵션 개수가 1개 부족했던 현상이 이번 업데이트 점검으로 수정됐다.

앞으로 획득하게 되는 고급~희귀 허리띠는 정상적으로 재련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기존에 아이템을 보유한 유저는 모닥불을 이용해 재련하면 옵션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 다른 장신구보다 1개 모자랐던 재련 옵션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이벤트 - 5월은 가정의 달! 버프형 축복 아이템 제작 등 다양한 이벤트 실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매일 미션을 달성하면 이벤트 전용 제작 재료 '카네이션'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이를 모아 아이템을 제작하는 이벤트가 금일 업데이트 점검으로 적용됐다.

이벤트로 매일 제공하는 미션은 4가지로 용오름 계곡 5회 참여, 던전 5회 완료, 일일 던전 각 5회 완료 등 콘텐츠에 참여하면 카네이션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 세력전과 문파 콘텐츠를 참여하거나 주어진 미션을 달성해도 카네이션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카네이션을 모아 잡화상인의 제작 - 이벤트 메뉴를 통해 아이템 드롭률/은화 획득량/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잡화 상인에게서 제작할 수 있는 축복 아이템 중 '화중의 축복'은 은화와 경험치 획득량을 올려준다. '비월의 축복'은 캐릭터의 무게 한도를 1,000 늘려주므로 필드, 수련의 땅에서 오랜 시간 자동사냥할 때 큰 도움이 된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5월 미션 달성하고 사부님의 카네이션 획득!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5월의 축복 다 가졍~! 가정의 달 특별 제작!



▲ 각 지역의 잡화상인의 제작 메뉴로 축복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 카네이션으로 비월, 화중의 축복 7일권을 제작하는 것을 추천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