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년, 스도리카 1주년 기념 '안녕, 레이아크 팬 미팅'

게임뉴스 | 김수진 기자 | 댓글: 14개 |



디모와 사이터스, 스도리카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는 대만의 모바일 게임 개발사 '레이아크'가 오늘(25일) 한국 팬들을 위해 특별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바로 레이아크 팬 미팅이 그것이죠.

스도리카 1주년을 맞이해 열린 이번 행사는 서울 삼성역 근처 'Belgium Jazz Cafe'에서 진행되었는데요. 현장에서는 다양한 무대 이벤트를 비롯해 스도리카 2.0 업데이트 내용 발표, 그리고 다양한 굿즈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무대에서는 지난 1년을 돌아보며 각종 데이터를 확인, 특히 이벤트를 종합한 부분에서 유저들의 웃음이 터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레이아크 본사의 프로듀서 HolyMars(화성인)가 영상으로 등장, 미리 준비된 유저들의 질문에 답변해주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이어 스도리카 2.0 미라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도 현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동시에 레이아크의 최신 소식도 공개되었습니다. 하츠네 미쿠와 사이터스2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일본에서 진행되는 레이아크 원더랜드 도쿄, 여기에 8월 개최되는 코믹콘 서울에 레이아크가 참여한다는 반가운 소식도 전해졌죠. 특히 하츠네 미쿠 콜라보의 경우 자체 IP를 활용하기 위한 레이아크의 노력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팬 미팅에 참여한 유저들이 테이블 별로 각종 스도리카 지식을 겨루는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캐릭터 키링을 놓고 겨룬 이벤트는 정말 열띤 분위기로 마무리 되었죠. 스도리카 한국 유저들을 위해 진행된 '안녕 레이아크 팬 미팅', 그 현장을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그리고 진행된 Q&A도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 레이아크 팬 미팅이 진행되는 현장!



▲ 한쪽에는 맛있는 음식이 가득



▲ 그리고 다른 한쪽에는 다양한 굿즈 샘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무대에서는 지난 1년 간의 데이터를 종합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유저들도 한껏 집중한 모습



▲ 이 자리에서 사이터스2와 하츠네 미쿠 콜라보 소식과



▲ 코믹콘 서울에 레이아크가 참여한다는 소식도 공개되었습니다



▲ 그리고 이어지는 이벤트 시간!



▲ 테이블 대항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치열하던 스도리카 지식 퀴즈 이벤트!



▲ 결국 우승자가 탄생하고



▲ 8번 테이블이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 캐릭터 키링과 함께 싱글벙글!



◆ HolyMars 프로듀서 Q&A

Q. 새로운 OST 발매 계획은?

시즌2 OST가 발매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시즌2 주제곡과 함께 시즌1의 미수록 BGM도 포함된다.


Q. 펫 시스템 공개는 언제인지

주둔지 원정에 대한 부분은 이미 개발은 완성된 상태다. 현재는 보상을 포함 미세 조정을 진행 중이다. 2.1 버전에서 공개할 수 있을 것 같다.


Q. 2.0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총 몇명인가

시즌1에 비해서는 적다. 시즌2는 시즌1에 비해 메인 스토리가 짧고 전개가 빠른 편이다. 그래서 너무 많은 캐릭터로 인한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캐릭터 수를 줄였다. 대략 10명 정도가 될 것이고, 이후 필요하면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Q. 업데이트 속도는 어떻게 될 것인지? 그리고 메인 스토리는 총 17장인가?

시즌2 업데이트 빈도는 좀 짧을 것이다. 올해 말부터 내년 초에 스토리 결말이 날 것이다. 대략 11개의 챕터를 제작, 상황에 따라 하나 정도가 추가되거나 삭제될 수 있다. 시즌1과 2 사이 공백이 컸던 걸 알고 있다. 이번에는 그런 공백을 잘 막도록 하겠다.


Q. 스도리카는 가볍게 즐기는 캐주얼 게임이라고 소개되었다. 아직 그 소개는 유효한가

아직 스도리카는 캐주얼 게임 범주에 속해있다 생각한다. 스도리카를 즐기는 유저 중에는 라이트 유저와 하드 유저가 모두 존재하며, 이 두 그룹의 격차가 너무 크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이들은 당연히 선호하는 콘텐츠도 다를 것이기 때문에 두 그룹을 모두 만족시키려고 노력 중이다.

무조건 이 게임을 매일 해야 해,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 여러 콘텐츠를 조정하고 있다. 유저가 느끼는 부담을 줄이려는 것이다. 환상 세계 시련, 탐색전, 단순 수집 콘텐츠 등 다양한 유형을 만들었고, 큰 압박 없이 유저들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캐주얼 범위 안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노력 중이다.


Q. 출시부터 지금까지 어떤 어려움이 있었나. 그리고 앞으로의 운영 방침은?

솔직히 말해서 가장 힘든 점은 역시 레이아크가 아직 대형 기업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러다 보니 마케팅 방면에서 대형 기업만큼 도움을 받기 힘들어서 게임 홍보가 힘든 점이 가장 아쉽다. 유저들이 스도리카를 좀 더 접했으면 좋겠는데 쉽진 않다. 그래서 한국 유저들이 선보이는 2차 창작이 매우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고, 정말 좋다고 생각한다.

유저들이 스도리카를 비롯해 우리 게임을 주위 사람들에게 소개할 정도로 가치있다 생각하면 진심으로 좋을 것 같다. 그런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 그 외 Q&A

Q. 깃털 일족이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강한 것 같다.

깃털 일족은 강하다기보단 특이한 것이다. 이들이 스도리카 세계관과 연관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서서히 오픈될 예정이다. 플레이하다 보면 알게 될 것이다.


Q. 모든 캐릭터가 SP 캐릭터를 가지게 되나? 스킬북도 한 캐릭터 당 2개 이상 출시가 되는지

아니다. 모든 캐릭터가 SP 캐릭터를 가지게 되진 않는다. 일부 캐릭터에서는 하나가 아니라 두 개, 그 이상이 될 수도 있다. 스킬북 자체는 게임의 전략적 재미를 위해 마련했는데, 현재 스킬북이 없는 캐릭터들이 먼저 출시될 것이다.


Q. 제작 과정을 유튜브 등 사이트를 통해 올려줄 의향은 없는지

유튜브에 이미 올라와 있다. 본사에서 개최하는 이벤트가 있는데, 강좌를 진행하고 영상을 찍어 유튜브 공식 채널에 올리고 있다.


Q. 이번 업데이트로 주인공이 엘리오가 된 이유는?

엘리오가 유일한 주인공은 아니다. 여러 캐릭터가 주인공이 될 예정이다. 시즌2를 논의할 때 어떻게 시즌1과 연결할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 그 연결고리를 고민하면서 그 자리에 앉힐 캐릭터 중 엘리오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인맥 관계에서 모든 캐릭터의 중심점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다. 시즌1 후반부에 엘리오가 등장하며, 추후 스토리 진행을 위해 이번 주인공으로 엘리오를 택한 것이다.


Q. 데이터 유출 문제를 방지할 대안은?

이 문제에 대해 많이 논의했다. 이번 2.0 업데이트에서는 유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리소스 패키징 자체를 개선했다. 이전보다 유출이 적을 것으로 예상한다.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