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멋진 외형과 능력치를 한 번에 잡는다, 코스튬은 어떤 것?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이하 7대죄)에는 캐릭터가 착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이 있다. 코스튬에는 능력치도 있어 단순히 꾸미기 이상의 효과가 있다. 또한, 코스튬은 다른 영웅과 공유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SSR [선더볼트] 수호자 길선더와 SR 성기사 길선더 두 개는 일부 코스튬을 교차 착용할 수 있다.

코스튬 획득 방법은 크게 세 가지다. 1) 영웅 진화 2) 영웅 획득 3) 신기 상점 구매다.

영웅이 진화해 등급이 상승하면 외형이 바뀐다. 이때 획득하는 외형은 코스튬으로 간주된다. 때문에 진화 이전 영웅의 외형이 더 좋다면 코스튬을 바꿔 외형을 되돌릴 수 있다. 이는 코스튬을 공유하는 영웅끼리도 교차 착용 가능하다. UR 길선더를 사용하지만 다른 길선더 코스튬이 더 마음에 든다면 그 코스튬으로 교체 가능하다.



▲ 다른 길선더를 진화해 획득한 코스튬도 착용 가능


코스튬은 무기, 의상, 뷰티까지 총 세 부위에 착용할 수 있다. 코스튬 능력치는 착용이 아니라 등록 기준으로 적용된다. 즉 능력치가 높은 코스튬을 등록하고 마음에 드는 코스튬은 착용하는 식이다. 코스튬은 부위별로 총 다섯 개까지 등록해 능력치를 받을 수 있다. 단, 격투가 다이앤 등 일부 캐릭터는 무기 코스튬을 착용할 수 없다.

부위별 코스튬으로 상승하는 능력치는 옷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 코스튬 능력치는 해당 코스튬을 터치해 상단에서 볼 수 있고, 아래쪽에는 등록한 코스튬의 능력치 합산이 녹색 숫자로 표시된다. 등록한 코스튬은 코스튬 리스트 앞쪽에 배치되고 상단에 아이콘이 추가되기에 쉽게 구분 가능하다. 등록한 코스튬이 아니더라도 착용은 가능하니 능력치에 관계 없이 원하는 외형을 만들 수 있다.

부위별로 올라가는 능력치는 어느 정도 정해져있다. 예를 들어, 의상 코스튬은 치명 저항이나 인내율, 방어력 등 주로 방어력에 관련된 능력치를 제공한다. 무기는 공격력과 치명 피해, 치명 확률 등 공격적인 능력치를, 뷰티는 체력과 재생률, 흡혈률 등 체력 관련 능력치가 상승한다.



▲ 코스튬은 착용이 아니라 등록 기준! 반드시 기억할 것!


※ 위 기사는 개발사에서 제공한 테스트 버전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