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격을 책임지는 TOP 클래스 비병! 말괄량이 공주 '쉐리'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1개 |





고대 칼자스 왕국의 공주이자 란스와 나암의 후손인 빛의 후예 '쉐리'는 왕성을 탈출하여 모험을 찾아 나서는 말괄량이다. 기본적으로 비병인 '호크 나이트'로 설정되어 있으며, 같은 비병 계열의 '페가수스 로드', '드래곤 마스터'는 물론 암살자 계열인 '하이 마스터'까지 전직이 가능하다.

비병 특유의 뛰어난 이동 능력과 더불어 강력한 공격 성능 덕분에 손에 꼽히는 최고의 공격수로 활용된다. 특히 '쉐리'의 고유 스킬인 '말괄량이'는 적 처치 후 1회 다시 행동 가능이라는 사기적인 능력을 보유하여 '쉐리'의 가치를 상승시키고 있다.

더불어 기본으로 지닌 액티브 스킬 '뇌광'은 1.5배의 전투 피해 외에도 해당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쿨타임이 초기화된다. 따라서 '말괄량이'의 재행동 효과와 '뇌광'의 쿨타임 초기화 능력은 찰떡궁합으로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하므로 두 스킬의 활용이 '쉐리' 운영의 핵심이 된다.

주로 '뇌광' 한방에 적을 처치할 수 있도록 공격력을 최대한 높이는 육성을 선택하며, 추천 전직으로는 비병의 장점을 유지할 수 있는 '드래곤 마스터'를 뽑는다. 제대로 성장한 '쉐리'는 한 턴에 두 개 부대를 전멸시키며 전황을 유리하게 끌고 오는 공격적 활용이 가능해진다.

[클래스와 스킬부터 병사, 세력 등 모든 정보를 한눈에! 영웅 DB] ◀ 바로가기

◎ 고유 스킬 : 말괄량이






◎ 세력 : 빛의 군단, 공주 연맹







'쉐리' 추천 전직 : 강력한 비병 육성을 위한 '드래곤 마스터'
[드래곤 나이트] 마스터 스탯 : 생명+48 / 기술+8
[드래곤 마스터] 마스터 스탯 : 생명+90 / 공격+25 / 마방+10

'쉐리'는 2종류의 비병과 암살자로 전직이 가능한데, 전직 트리의 가운데에 위치한 드래곤 마스터가 가장 효율이 좋다. 비병의 대표적인 클래스인 드래곤 마스터는 비병의 장점을 그대로 살린 장거리 이동 능력과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어서 '쉐리'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병종이다.

효율 좋은 주요 스킬도 드래곤 마스터로 전직하면서 전부 습득할 수 있어서 다른 클래스 전직을 고려할 필요 없고, 룬스톤 없이 드래곤 마스터 만으로도 충분한 효율을 발휘한다.


◎ 추천 스킬 구성 : [뇌광] / [군단 정비] / [증원]





단일 물리 공격 스킬인 '뇌광'은 여러 비병이 지닌 기본 공격이지만, 1.5배의 전투 피해와 함께 적 처치 시 스킬 쿨타임 -3의 효과가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 적 처치 후 1회 다시 행동할 수 있는 '쉐리'의 고유 스킬 '말괄량이'와 적 처치 시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뇌광'은 최고의 궁합! 덕분에 '쉐리'에게는 필수 스킬이나 마찬가지다.

그리고 체력이 90% 이상일 때 공격력과 방어력이 10% 증가하는 '군단 정비'와 행동 종료 시 부대 생명력 20%를 회복시켜주는 '증원'은 '쉐리'의 운영에 큰 도움을 주는 패시브다. 공격 스킬은 '뇌광'으로 충분하기에 나머지는 패시브를 활용하여 전투를 지원하는 셈.

'쉐리'는 비병의 특성상 혼자 멀리 움직이는 경우가 많은데, '증원'은 힐러 없이도 스스로 체력을 회복하여 오랜 시간 전투에 가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다가 '군단 정비'의 공격력 증가는 한 방에 적을 제압해야 제대로 효율을 발휘하는 '쉐리'에게 큰 도움이 된다.

그밖에 드래곤 마스터에서 배울 수 있는 '섬뢰' 역시 뛰어난 성능으로 활용하기 좋다. '섬뢰'는 1.6배 피해량으로 '뇌광'보다 공격력이 높고, 사용 후 질풍과 바람 타기 버프를 받을 수 있기 때문. 질풍은 행동 종료 시 20% 확률로 재행동, 바람 타기는 생명력 50% 이상에서 받는 피해량 15% 감소 효과를 가진 버프들이다.




▲ '뇌광'은 '쉐리'에게 강력한 성능을 선보인다.



◎ 추천 병사 : [천사] / [로열 그리폰]

비병 계열 영웅들이 많이 사용하는 '천사'와 '로열 그리폰'은 '쉐리'에게도 유용한 병사다. 특히 '천사'는 생명과 방어, 마방이 전체적으로 높은 편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병사다. 비병 영웅은 빠르게 적을 처치하는 성능을 발휘하는 대신 쉽게 사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천사와 함께하면 한결 튼튼해진 모습을 보인다.

게다가 공격력도 낮은 편이 아니라서 '천사'는 전체적인 밸런스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많은 인기를 누리는 병사 중 하나다. 단, 연병장에서 '천사'를 개방해야만 이용이 가능하여 획득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반면, '로열 그리폰'은 '드래곤 마스터' 전직으로 얻을 수 있는 병사라서 '천사'보다 먼저 사용하기 좋다. 비병답게 생명, 방어, 마방은 '천사'에 비해 조금 떨어지지만, 대신 공격이 더 높게 측정되어서 '쉐리'의 강력한 한 방에 보탬이 된다. 따라서 공격에 모든 것을 집중한 '쉐리'라면 '천사'보다는 '로열 그리폰'이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그 외 전직 가능 병종, "룬스톤 사용해야 할까?"

◆ 하이 마스터 : 여유가 있다면 스탯 강화를 위해 나중에 챙기자!
[돌격자] 마스터 스탯 : 공격+12 / 기술+5
[하이 마스터] 마스터 스탯 : 공격+25 / 방어+10 / 기술+10


'쉐리'의 또 다른 전직 클래스 중 하나인 '하이 마스터'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암살자 계열이다. 게임 내 암살자 병종은 낮은 생존률로 평가가 안 좋은 만큼 '드래곤 마스터'에 비하면 추천도가 크게 떨어지는 전직이다. 게다가 기동성도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그동안 누렸던 비병의 이점을 살릴 수 없어서 '하이 마스터'를 찾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단, '돌격자'부터 '하이 마스터'까지 암살자 트리의 클래스는 공격 스탯이 증가하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능력 상승세를 보인다. 더불어 암살자 트리에서 습득하는 스킬 '그림자 습격'이 상대 탱커의 방어를 무시하고 원하는 영웅을 공격할 수 있어서 PvP에서는 유용하게 이용된다.

따라서 룬스톤에 여유가 있고, '쉐리'를 주력으로 육성하는 유저라면 '하이 마스터' 랭크업으로 공격 스탯과 '그림자 습격' 스킬을 확보하는 게 좋다. 물론 '쉐리'는 '드래곤 마스터' 만으로도 충분히 강력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룬스톤을 사용할 만큼 우선순위가 높진 않다.


◆ 페가수스 로드 : 필요한 클래스가 아니므로 다른 곳에 집중하자!
[페가수스 로드] 마스터 스탯 : 방어+5 / 마방+8

'페가수스 로드'는 비병 계열 병종 대부분이 공격 성능에 치중한 것과 달리 방어와 회복 능력을 지닌 특별한 병종이다. 따라서 방어와 마방 스탯을 챙길 수 있고, 회복 스킬도 얻을 수 있지만, 자체적인 성능은 애매한 모습을 보인다.

게다가 2차 전직도 없기 때문에 메인으로 이용하기에는 다소 부족한데, 유용한 스탯과 스킬을 지니지 않아서 딱히 룬스톤을 사용하여 마스터할 필요도 보이지 않는다. '쉐리'를 주력으로 육성하는 유저라도 해당 전직에 룬스톤을 사용하는 것은 좀 더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 페가수스 로드(좌)와 하이 마스터(우).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