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초절버프와 전투 지속력은 최고! 영웅 집중 조명 엘윈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5개 |





대륙에서 가장 유명한 전설 속 영웅 중 한명이자 몰락한 빛의 후예 '엘윈'은 어릴 때 부모를 잃고 홀로 모험을 떠난다. 그리고 우연히 견습 마법사 헤인을 만나 빛의 무녀 리아나를 구출하는 것으로 그의 영웅 서사시가 시작된다. 엘윈은 보병 파이터가 기본 클래스이며 보병의 끝판왕 히어로 클래스로 전직하거나 창병 마샬로 전직할 수 있다.

보병은 근접전에 강력하며 창병을 상대함에 있어 우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엘윈의 고유 스킬 '용사의 의지'는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주는 피해량 +10%, 전투 후 40% 확률로 영웅이 준 피해량의 30% 만큼 생명 회복 옵션을 지녀 엘윈 하나로도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도 한다.

그리고 '태양 베기'는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 1.5배의 피해를 주고, 전투 후 가한 피해량 30% 만큼 생명력을 확정적으로 회복하여 전투 지속력을 높여준다. 그렇기에 엘윈은 힐러가 없더라도 스킬 쿨타임을 잘 활용하면 좀비같이 살아나며 적을 제압하는 운영도 펼칠 수 있다.

추천 전직 트리는 '히어로'다. 히어로엔 초절강화 스킬인 불멸의 휘광이 존재하며 자신과 같은 소속인 빛의 군단 영웅의 능력치를 대폭 상승시켜 전투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 그리고 치료 방해 스킬인 '검혼'을 사용하여 상대의 회복을 손쉽게 방해할 수 있어 히어로를 빠르게 전직하는 것이 좋다.

[클래스와 스킬부터 병사, 세력 등 모든 정보를 한눈에! 영웅 DB] ◀ 바로가기

◎ 고유 스킬 : 용사의 의지






◎ 세력 : 빛의 군단, 제국의 빛, 시대의 주역





'엘윈' 추천 전직 : 불멸의 휘광 스킬을 가져오기 위해 '히어로' 부터!
[소드맨] 마스터 스탯 : 생명+80 / 기술+5
[히어로] 마스터 스탯 : 생명+90 / 공격+25 / 방어+10

'엘윈은'는 2종류의 보병과 창병으로 전직이 가능하며, 전직 트리의 가운데에 위치한 '히어로'로 가장 먼저 전직해야 한다. 히어로에 있는 스킬 중 불멸의 휘광은 초절강화 스킬로, 빛의 군단 아군의 공격, 방어 능력치가 크게 상승하고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전투 중 주는 피해량이 15%, 4턴 지속되는 엄청난 옵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히어로에서 스킬을 가져왔다면 이후 창병인 마샬까지 전직해나가면 된다.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보병이나 창병으로 돌려서 사용하면 되며, 히어로 스킬을 가져왔다면 빛의 군단 세력을 가진 파티로 구성해 전투를 쉽게 진행할 수 있다.

◎ 추천 스킬 구성 : [불멸의 휘광] / [검혼] / [장갑 파괴]





불멸의 휘광 스킬은 히어로 클래스의 초절강화 스킬이다. 쿨타임은 3턴이지만, 빛의 군단에 한하여 공격력과 방어력이 크게 상승, 생명이 80% 이상일 경우 전투 중 주는 피해량도 +15%나 증가한다. 물론 다른 초절강화 스킬과 겹칠 수 없지만, 빛의 군단으로 구성하면 엘윈의 가치는 그만큼 상승한다.

검혼 스킬도 쓸만하다. 적 부대를 공격해 버프 5개를 제거하고, 치료 방해 효과를 2턴이나 지속할 수 있다. 검혼 효과는 제거되지 않다 보니 적의 강력한 탱커도 회복을 못 하게 제어할 수 있고, 까다로운 공격력과 방어력 증가 버프도 쉽게 지울 수 있으니 검혼은 메인 스토리는 물론 PVP 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 단, 엘윈의 PvP 기용은 추후 추가될 란디우스 영웅의 카운터 외엔 쓰일 일이 적다보니 기대해선 안 된다.

이렇게 불멸의 휘광과 검혼 스킬을 채용하면 코스트가 2개씩 소모되므로 남은 건 코스트 1짜리 스킬을 선택해야 한다. 여러가지 쓸만한 스킬도 많지만 이중 장갑 파괴 스킬을 추천한다. 전투 진입 전 50% 확률로 적의 방어 -20%가 1턴 지속되다보니 적을 확실하게 잡을 때 유용한 패시브다.




▲ '불멸의 휘광'은 빛의 군단에게 강력한 버프를 제공한다.



◎ 추천 병사 : [중장 보병] / [중장 창병]

중장 보병은 가장 무난하면서도 활용도가 많은 병종이다.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 공격+10%가 적용되고 반대로 공격을 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 방어 10%가 적용된다. 그래서 공격할 때와 공격받을 때 중장 보병의 스킬이 빛을 발휘한다.

중장 창병은 상대의 기병이 많을 때 활용한다. 받는 물리 피해량 -10%밖에 없어 중장 보병보다는 스킬이 초라해 보이지만, 창병을 계속 살려두는 것 자체가 전투력을 유지하는 것이다. 따라서 아군의 힐러에게 지속적으로 힐을 받으면 체력이 줄어들지 않는 중장 창병을 볼 수 있다.







■ 그 외 전직 가능 병종, "룬스톤 사용해야 할까?"

◆ 마샬 : 히어로 전직이 끝났다면 마샬로 달리자!
[제네럴] 마스터 스탯 : 생명+80 / 공격+7
[마샬] 마스터 스탯 : 생명+150 / 공격+15 / 방어+10


마샬은 공격적인 보병과 반대 성향을 가진 창병 클래스다. 창병은 적의 기병에 매우 뛰어난 상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방어가 높아 탱커로도 활용하는 병과다. 하지만 엘윈은 보병으로 주로 활용되고 있으며 마샬은 병종을 가져오거나 스킬, 특정 상황에서 창병으로 활용해야 될 때 마샬을 기용하는 추세다.

생명과 공격, 방어 스탯이 증가해 히어로보다 튼튼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래서 PvP에서 한정적으로 사용될 수 있지만 초창기 엘윈은 PvP에서 활약하기 매우 힘드므로 스킬이나 병종을 가져오는 것 외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는게 좋다.


◆ 하이랜더 : 필요한 클래스가 아니므로 다른 곳에 집중하자!
[하이랜더] 마스터 스탯 : 생명+48 / 공격+12

'하이랜더'는 기병 계열이며 클래스 병종 역시 기병과 비병으로 무장되었다. 다만 보병 병종에 비해 공격력이 낮다보니 채용할 일이 적으며, 비병 역시 높은 단계의 병종이 아니므로 룬스톤을 쓰면서 병종을 가져와 엘윈을 활용하긴 어렵다.

그리고 하이랜더 이후의 추가 전직 트리가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하이랜더의 부대의 남은 생명 비율이 상대 보다 높을 경우 전투 중 공력 +12%가 상승하는 패시브 '제압'을 활용할 생각이 아니라면 룬스톤을 아껴서 다른 클래스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엘윈의 하이랜더(좌)와 마샬(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