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캘린더] 드디어 출격하는 'BTS월드', 전 세계 동시 출시

기획기사 | 김수진 기자 | 댓글: 20개 |





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 그리고 사전등록 중인 게임을 모아보는 [ G 캘린더 ]


6월 하반기에는 꽤 많은 게임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드디어 베일을 벗는 BTS 월드가 눈에 띄는데요. 출시는 아니지만 2차 CBT를 통해 오랜만에 유저들을 찾아오는 에어(A:IR)도 주목할 만합니다.

전 세계 BTS 팬들의 기다림이 결실을 맺었습니다. 작년, 개발 중임이 알려진 뒤로 정말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관심을 받아왔던 게임이죠. 넷마블의 BTS 월드가 드디어 출격합니다. 방탄소년단을 직접 매니지먼트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일은 6월 26일,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동시 출시입니다.

그리고 PC 쪽에서는 크래프톤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에어가 2차 CBT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2017년 1차 CBT 이후 1년 반 만이죠. 이미 기자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시연회를 가졌는데요.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얼마만큼의 반응을 얻을 수 있을까요. 에어 2차 CBT는 6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12일간 진행됩니다.



[ 출시작 ]




▶ 개발사 : ArtPlay
▶ 유통사 : 505 GAMES

거대한 지역을 탐색해 맵 곳곳을 밝히는 사이드 뷰 플랫포머 매트로바니아 게임. 악마성의 아버지 이가라시 코지가 설립한 인디 개발 스튜디오인 ArtPlay에서 개발한 새로운 고딕 호러액션 횡스크롤 RPG다.

18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하는 본 작품은 불가사의한 힘에 의해 소환된 악마들로 가득한 성에 나타난 엄청난 마력을 가진 크리스탈 조각을 바탕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연금술사의 저주로 인해 몸이 천천히 수정으로 변화하는 주인공 ‘미리암’이 되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자신과 인류를 구하기 위해 미리암은 다양한 종류의 무기와 장비를 수집 및 제작하여 성 안을 돌파하고, 소환사 게벨과 그녀를 기다리는 무수한 지옥의 보스 몬스터 및 수하인들을 무찔러야 한다.

***





▶ 개발사 : 페로페로게임즈
▶ 유통사 : X.D. 네트워크

리듬게임 뮤즈 대쉬가 닌텐도 스위치 및 PC 버전으로 6월 20일 출시된다. 이미 지난해 6월 모바일 버전으로 정식 론칭된 바 있으나, 보다 다채로운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타 플랫폼인 닌텐도와 PC도 지원하게 된 것.

이 게임은 캐릭터를 조작해 공격해 오는 괴물 음표를 물리치고 다양한 함정을 피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신개념 스타일리쉬 리듬게임이다.

올 여름 출시 예정인 닌텐도 스위치 및 PC 버전에서는 기존 모바일게임의 콘텐츠를 그대로 이식하는 한편, 캐릭터 스킨이 별도로 추가되어 게임의 재미를 더할 방침이다. 특히 라이프 스타일, 성격, 머리 길이 등 등장하는 캐릭터를 세밀하게 표현하였고, 이밖에 3단계로 구성된 난이도는 유저 숙련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해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 개발사 : 테이크원컴퍼니
▶ 유통사 : 넷마블

'BTS월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게임에서 만날 수 있는 스토리텔링형 육성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2018년 8월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많은 BTS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 게임은 IP 홀더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개발 중인 만큼 방탄소년단의 10,000여장의 사진과 100 여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며, 방탄소년단이 부른 신곡(게임 OST)도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멤버들과 가상의 1:1 상호작용이 가능한 게임 시스템은 이용자와의 친밀도를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넷마블의 BTS월드는 6월 26일, 중국을 제외 글로벌 동시 출시된다.

***





▶ 개발사 : SNK
▶ 유통사 : SNK

1993년 출시 이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정식 후속작으로는 약 10년 만에 출시되는 작품이며, 현재 게임 환경에 맞춘 그래픽을 선보이고자 했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여 제작됐고, 수묵화 느낌을 살리기 위한 그래픽 효과도 곁들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시리즈의 12번째 작품으로, 언리얼 엔진 4로 개발됐다. 이야기는 이전 시리즈와 별도로 다시 시작하는 리부트 작품이며 2D 게임플레이로 돌아왔다.

플레이스테이션 4 및 엑스박스 원으로 2019년 6월 27일 발매된다. 2019년 후반기에 아케이드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예정이다.

***





▶ 개발사 : 닌텐도
▶ 유통사 : 닌텐도

슈퍼 마리오 메이커2가 6월 28일 정식 출시된다. 슈퍼 마리오 스테이지를 플레이어가 직접 만드는 게임으로, 전작 이상의 다양한 파츠가 늘어났고 맵을 공유해 함께 플레이할 수도 있다.

지난 2015년 닌텐도 3DS와 Wii U로 출시된 '슈퍼 마리오 메이커'는 자신만의 코스를 직접 디자인하고, 이를 다른 유저와 공유해가며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플레이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독창적인 코스가 다수 등장했고, 이를 클리어하는 유저들의 유튜브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코스 제작자가 직접 클리어하지 못할 경우, 공유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점 역시 새로운 시도라고 평가받았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2'는 전작에 비해 간편해진 UI가 특징으로, 덕분에 처음 게임을 시작한 초보자라도 쉽게 코스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세로형 맵 및 경사로가 추가됐고, 사막과 설산, 정글 등 다양한 신규 테마가 등장해 더욱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 개발사 : 잔디소프트
▶ 유통사 : 잔디소프트

'매드월드'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다. 알파 테스트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알파테스트를 통해 유저들은 게임의 시작 부분인 1장과 2장의 맵, NPC, 퀘스트를 통해 판타지에서 벗어난 매드월드만의 어둡고 절망적 분위기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

손으로 그린 느낌의 2D 쿼터뷰 그래픽이 인상적인 '매드월드'는 문명이 멸망하고 악마가 지배하는 피도 눈물도 없는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투쟁하는 인간들을 다루는 전통 MMORPG이다. 암울하고 기괴한 종말 후의 세계와 극단적인 상황을 제시하는 게임. HTML5 기반인 매드월드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기능을 지원하며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브라우저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게 특징이다.

***


[ 출시 예정작 ]





▶ 개발사 : 크래프톤
▶ 유통사 : 카카오게임즈

'에어'는 기계와 마법이 공존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가진 신작 PC MMORPG다. 지상과 공중에서 벌이는 양 진영(벌핀 vs 온타리)간 대규모 전쟁(RVR), 비행선과 마갑기 활용 전투 등 다채롭고 신선한 콘텐츠가 장점이다. 여기에 유물, 룬스크롤, 전술 전환으로 완성되는 전략 전투, 거주지 중심의 생활 콘텐츠 등도 탄탄하게 갖추고 있다.

1년 반 만에 선보이는 에어 2차 CBT는 6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12일간 진행된다.

***





▶ 개발사 : 스퀘어에닉스, 포케라보
▶ 유통사 : 넥슨

일본 개발사 스퀘어에닉스와 포케라보가 개발한 '시노앨리스'는 작년 지스타 2018에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소식과 함께 공개된 모바일 신작으로,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의 이야기를 원작/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요코오 타로의 독특한 세계관과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크 판타지 RPG다.

앞서 일본에 정식 출시된 바 있으며, 매력적인 일러스트와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바탕으로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단숨에 석권하고 누적 가입 유저 수 400만 명 이상을 기록, 현재까지 마켓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





▶ 개발사 : 블루포션게임즈
▶ 유통사 : 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는 전세계 서비스 중인 온라인 MMORPG '에오스'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으로, '에오스' 세계관의 50년 후 이야기를 이어간다. 원작의 핵심 콘텐츠인 ‘던전’을 재해석하고, 독특한 PK 시스템과 자유경제 시스템을 구현하여 정통 MMORPG로서 본연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사전 등록 중이며, 출시는 3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