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경이 펼쳐지는 잔잔한 힐링 게임, '썬레스시티' 사전예약 실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Life is a game: 인생게임]으로 유명한 인디게임 개발사인 5byte는 6월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통해 ‘SunlessCity(썬레스시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SunlessCity(썬레스시티)’는 먼 미래에 태양이 없어 폐허가 된 지구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태양이 뜨지 않는 도시에서 빛을 되찾기 위해 하늘에서 유일하게 빛을 밝히는 ‘별빛’을 모으는 스토리를 담고있다. 플레이어는 ‘별빛’을 모아 세공을 진행할 수 있으며, 세공된 ‘붉은 별빛’을 소모하여 건물을 수집할 수 있다.수집한 건물을 배치하기 위해 땅을 개척하고,배치된 건물 속에서 소소한 일상 스토리를 읽고, 귀가 편안한 BGM과 함께 아름다운 야경을 느긋하게 만들어 갈 수 있는 힐링 방치형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별빛을 일곱 빛깔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거나,별빛으로 특정 건물(자유의 여신상,에펠탑 등)로 교환하여 각 취향에 맞는 도심 야경으로 꾸미거나,취향에 따라 시골,바닷가 등 다양한 배경으로 반짝임 가득한 야경으로도 꾸밀 수 있다.모든 건물은 자금과 효율에 성능이 좌우되지 않아 플레이어 본인의 페이스에 맞춰 ‘꾸미기’와 ‘힐링’에 집중된 게임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유명한 유튜버와 콜라보되어 야경을 꾸미고 난 후 아빠킹, 메탈킴 등을 ‘내’가 꾸민 야경에 초대할 수도 있다.이는 인터넷 방송을 즐겨보는 유저들에게는 친숙함을 전해주며,인터넷 방송이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에게는 독특함을 전해줄 수 있다.

5byte는 “’Life is a game: 인생게임’이 쉬지 않고 달려가는 인생을 그렸다면, SunlessCity(썬레스시티)는 감성적인 BGM과 아름다운 야경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끝없이 달려온 사람들에게쉼터가 되길 원한다”고 밝히며, “현재 많은 게임들이 사람들과의 경쟁을 부각시키는 요즘, SunlessCity(썬레스시티)를 통해 ‘방치 힐링’게임의 느긋함을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SunlessCity(썬레스시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