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물고기 수집과 요리도 가능한 '낚시', 강태공처럼 즐겨보자!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에 적용된 신규 콘텐츠 '낚시'는 '낚싯대'와 '미끼'를 사용해 물고기와 아이템 등을 얻거나 요리를 제작할 수 있다.

낚싯대를 이용해 물고기를 잡으면 숙련도와 생활 경험치를 획득해 낚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또한, 물고기를 낚을 때마다 '생활 컨디션'을 소모하는 것이 몬스터를 처치할 때와 다르다.

바다나 호수처럼 물이 있는 지형이라면 어느 곳에서든 낚시를 즐길 수 있지만, 지역마다 요구하는 권장 기술과 낚시 레벨이 존재한다. 그러므로 좋은 물고기를 낚으려면 꾸준히 레벨을 올려야 한다. 그렇다면 낚시를 재미있게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물가와 낚싯대, 미끼만 있다면 어디든 가능한 낚시를 즐기는 방법은?


■ 낚시 콘텐츠 소개

낚시를 즐기기에 앞서 필요한 장비 '낚싯대'와 '미끼'는 대나무 마을, 토문객잔의 '낚시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필드에서 몬스터 사냥으로도 낚싯대나 도안,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도안으로 낚싯대를 직접 제작할 수도 있다.

장비를 모두 착용했다면 미니맵에서 낚시터의 위치를 확인하고 자동 이동/축지를 이용해 해당 장소로 이동할 수 있다. 바다나 호수처럼 물이 있는 곳에서도 낚싯대를 사용할 수 있지만, 지역마다 권장 기술과 레벨을 요구한다.

물고기를 낚을 때마다 숙련도가 오르고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낚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낚시 레벨은 최대 200까지 존재하며 '낚시 기술', '낚시 집중력', '낚시 경험치 증가량' 등 전용 능력치가 상승한다.



▲ 낚시 상인은 대나무 마을과 토문객잔에서 만날 수 있다



▲ 낚싯대와 미끼, 그리고 낚시에 사용되는 스탯을 확인할 수 있다



▲ 낚싯대, 보석함 상자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낚싯대와 미끼를 장착한 캐릭터가 물가에 접근하면 물고기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된다. 그다음 낚싯대 던지기를 터치하거나 자동 낚시로 진행하다 보면 물고기가 미끼를 물게 된다. 이때 '입질 상태'로 전환되는데 게이지 바 중앙의 노란색 부분을 맞출 경우 물고기를 포획할 확률이 높아진다.

입질 상태에서 낚싯대 당기기는 한 번에 3회까지 가능하며 제한 횟수 내에 성공하면 물고기와 아이템, 경험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반대로 낚시에 실패할 경우 아무것도 얻을 수 없으므로 게이지를 정확히 맞춰 낚싯대를 당기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낚시로 물고기를 낚을 때마다 '생활 컨디션'을 소모하는 것이 특징이다. 생활 컨디션은 매주 한 번 초기화되며 상태에 따라 소모량, 숙련도, 경험치 획득량과 아이템 드롭률이 변한다.



▲ 노란색 게이지에 정확히 맞출수록 물고기를 낚을 확률이 높아진다



▲ 지역과 낚시 레벨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물고기 종류/등급이 다르다



▲ 생활 컨디션은 매주 한 번 초기화된다


■ '일지'와 '도감'으로 수집하는 재미까지!

물고기를 잡아 레벨을 올리고 요리를 제작하는 것 외에도 수집 콘텐츠 '낚시 일지'와 '낚시 도감'도 존재한다.

우선, '낚시 일지'는 공헌도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지역별 물고기 포획, 일반/고급 공헌도 물고기 수집 횟수에 따라 보상을 얻는 방식이다. 지역마다 최대로 달성할 수 있는 등급이 다르며 조건을 만족하면 가방 무게, 낚시 기술 등의 능력치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그다음 '낚시 도감'은 아이템 도감과 비슷하다. 지역마다 도감 목록에 해당하는 물고기를 최초로 획득하면 자동으로 등록된다. 하나의 항목을 달성할 때마다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후 특정 지역의 모든 목록을 달성하면 공격력/방어력에 영향을 주는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 낚시 일지는 공헌도와 비슷한 개념이다



▲ 시나리오의 모든 지역을 완료하면 전체 보상을 획득



▲ 낚시 도감 역시 도감처럼 개별/전체 보상으로 나뉘고 능력치가 상승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