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캐릭터 총망라?! 신작 TCG '프로젝트 배틀' 공개

게임뉴스 | 김규만 기자 | 댓글: 7개 |



캡콤이 자사의 IP를 활용해 개발하고 있는 신작 TCG의 모습이 한 트위치 스트리머의 방송을 통해 공개됐다.

대전 게임 및 캡콤 게임 위주로 플레이하는 트위치 스트리머 Maximilian Dood는 지난 6월 24일 '프로젝트 배틀(Project Battle)' 이라는 이름의 게임을 체험하는 생방송을 진행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바이오하자드와 스트리트파이터, 록맨, DMC, 몬스터헌터 등 캡콤이 가진 유명 IP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각 캐릭터들의 아트 또한 재해석되어 장르가 다른 게임의 등장인물 사이에 괴리감을 줄이려는 노력 또한 엿볼 수 있었다.

오른편 상단에 보이는 와이파이 및 배터리 잔량 표시 및 로비 화면은 프로젝트 배틀이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출시되는 것을 확실시했으며, 기본적인 전투는 플레이어의 아바타 캐릭터가 좌우에 배치되는 형태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플레이어를 대변하는 아바타 캐릭터는 일정 수치의 AP와 생명력을 가지고 시작하며, 캐릭터 별로 자신의 개성에 맞는 세 가지 '히어로 아츠'를 사용할 수 있다. 각 기술은 능력 및 코스트가 다르며, 동시에 '액션 카드'를 사용하는 것으로 하수인을 소환하는 대신 상대에 직접적인 대미지를 가하는 것도 가능해 보인다.

트위치 스트리머 Maximilian Dood는 방송에서 자신이 약 일주일 전 게임의 존재를 알았으며, 자신을 포함한 소수의 스트리머들이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그밖에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다고 덧붙였다.

지금까지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시리즈는 물론 다양한 IP를 보유한 캡콤의 캐릭터들의 총망라하는 만큼, 이번에 공개된 프로젝트 배틀은 TCG 게이머는 물론 캡콤 팬들의 기대 또한 모을 전망이다. 다만, 이번에 공개된 빌드의 플레이 영상 외에 '프로젝트 배틀'의 정식 게임명이나 출시 일정 등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