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여름 해변의 쿨라', '95 쿄를 위협할 강력한 청속성 리더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1개 |
신규 여름 이벤트로 수영복 파이터 2종이 공개되었다. '여름 해변의 쿨라(이하 여름 쿨라)'는 청속성, 공격형 파이터다. 여름 쿨라의 리더 스킬은 청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50% 증가(60레벨 기준)하는 효과다. 기존 상시 파이터니 '95 쿠사나기 쿄와 동일한 리더 스킬로 같은 팀의 청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서포트하기에 우수한 효과다.

여름 쿨라의 코어 패시브 '세일러 스타일'은 3레벨 기준으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여름 쿨라의 공격적인 성능을 끌어내기 적합한 우수한 코어 효과다. 또 다른 코어 패시브인 '고양이 튜브'는 3레벨 기준 '적에게 받는 대미지를 10% 감소' 시킨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동상' 상태 이상과 조건부 '빙결'이 가능한 강력한 스킬 딜러

여름 쿨라의 특징은 새로운 상태 이상인 '동상' 피해다. 쿨라의 '크로우 바이츠', '레이 스핀(시트)'에 피격당한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상태 이상 공격이다. '레이 스핀(시트)'는 동상 피해 외에도 50% 확률로 적을 1.3초 동안 빙결시킬 수 있다. 조건부로 빙결 또는 상태 이상 공격을 할 수 있는 셈이다.

여름 쿨라는 강력한 리더 스킬에 더해 코어 패시브의 15% 액티브 스킬 대미지 증가, 동상 피해로 인해 스킬 대미지가 높은 딜러다. 일반 쿨라처럼 '크로우 바이츠'와 '레이 스핀'의 섬멸 능력이 뛰어난 편이고, '카운터 셀'이라는 장풍기도 가지고 있다.




▲ '95 쿄와 동일한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는 '여름 쿨라'



▲ 조건부로 빙결, 동상 상태 이상을 주는 '레이 스핀(시트)'


■ 여름 쿨라의 스킬셋




▲ 쿨라 계열의 우수한 스킬인 '크로우 바이츠'. 여름 쿨라는 동상 피해가 추가된다




▲ 전방을 타격 후 장풍을 날리는 '카운터 셀'




▲ 기존 '레이 스핀'에 바닥 타격 모션이 추가된 '레이 스핀(시트)'




▲ 기존 쿨라와 동일한 빠른 피니시 스킬 '다이아몬드 엣지'


*스페셜 스킬은 기존 '00 쿨라나 'AS 할로윈 파티의 스페셜 카드 장착으로 활용 가능하다.

■ '95 쿄를 위협할 스킬 딜러? '여름 쿨라' 운영법

여름 쿨라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스킬들이 특징인 공격형 파이터다. 타격기 두 개와 장풍기, 다운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는 '레이 스핀(시트)'와 적을 띄우는 '크로우 바이츠', 빠른 피니시 스킬 모션까지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청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50% 올려주는 리더 스킬 덕분에 청속성 파티에서 활약할 수 있으며, 여름 쿨라만의 상태 이상인 동상 효과와 조건부 빙결로 인해 변수까지 만들어낼 수 있다.

쿨라의 기본 콤보는 '크로우 바이츠'로 시작해 '카운터 셀', '레이 스핀(시트)'로 연계하면 된다. 레이 스핀, 크로우 바이츠의 판정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콤보 순서에 상관없이 적을 타격할 수 있으며, 빠른 시간 안에 스킬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레이 스핀(시트)'는 기존 스킬과 달리 바닥을 공격하는 모션이 추가되어 다운된 상대도 공격할 수 있다.




▲ 여름 쿨라는 스킬 연계가 쉬운 편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