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원하는 영웅을 얻을 기회, 픽업을 노리자! 한국 서버 예상 픽업 일정은?

게임뉴스 | 이수종 기자 | 댓글: 8개 |
보통의 수집형 게임에서 강력한 영웅을 보유하고 있다면 전략을 구상하기 편하고 게임의 난이도가 낮게 느껴지기도 한다. 반대로 일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특정 영웅을 두고 '없으면 아니꼽다'라는 말을 할 정도니, 영웅의 성장이나 좋은 성능의 장비는 둘째 치더라도 영웅의 수집이 게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랑그릿사에서는 특히 SSR 등급의 영웅들이 핵심이다. 이들은 좋은 능력치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 유용한 스킬 세트와 초절강화를 가지고 있어 전장에서 매우 큰 존재감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또, 대게 그렇듯 좋은 영웅은 외형도 멋지고 화려해 갖고 싶다는 구매 욕구를 자극하지 않는가. 하지만 SSR 등급의 영웅을 얻기란 험난하기만 하고, 특정 세력으로 파티를 구성해야 하는 랑그릿사의 특성상 원하는 SSR 영웅만을 골라서 뽑는 것은 더 어렵다.

여기서 게임이 돌아가는 방향을 이해한 노련한 플레이어라면 픽업 뽑기를 노린다. 픽업 뽑기란, 영웅 소환 시 특정 이벤트 배너를 통해 소환할 경우 '지정 캐릭터 확률 UP' 효과가 적용되어 SSR 영웅을 뽑게 되었을 때 특정 영웅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창공의 자매' 이벤트 배너로 소환을 진행하면, SSR 영웅 획득 시 셀파닐/안젤리나를 획득할 확률이 크게 상승한다는 것이다.

착각하지 말아야 할 것은 이벤트 배너로 뽑는다고 해도 SSR 영웅을 획득할 확률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또, 운이 나쁠 경우 픽업 뽑기로도 원치 않는 SSR 영웅이 손에 들어오기도 한다.



▲ 특정 영웅에 대한 확률이 증가하는 이벤트 배너



◈ 픽업이라는 무조건? No! 자신에게 필요한 기회를 노리자

픽업 뽑기도 가지 각색이다. 일반적으로는 일반 픽업이 있는데, 이는 앞서 언급한 픽업 뽑기에 해당한다. 지난 26일에 등장한 셀파닐과 안젤리나의 경우 신규 영웅 픽업이 진행된다. 신규 영웅의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소환 시 출현 확률을 높여주는 것인데, 일반적인 픽업 뽑기와 크게 다르지 않다.

앞선 일반 픽업 및 신규 영웅 픽업과는 다르게 세 영웅 중에 한 명을 무조건 뽑게 해주는 3인 확정 픽업이라는 것도 존재한다. 3인 중 미보유 영웅을 우선으로 얻을 수 있어서 일반 픽업보다는 원하는 영웅을 얻게 될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게임 내 가장 이상적인 소환 방법으로 거론된다.

참고로 지난 중국에서는 발렌타인 이벤트로 색다른 뽑기를 진행하기도 했다. SSR 영웅을 획득할 경우 CP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를 특정 영웅의 조각과 조합하면 연결된 다른 영웅의 조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이를테면 CP 포인트와 엘윈 조각을 조합하면 리아나 조각을 얻는 식이다.



▲ 출처 : 랑그릿사 모바일 글로벌 트위터



◈ 중국 서버 기준으로 보는 '픽업 뽑기' 일정

앞에서 픽업 뽑기에 대해 설명했다. 그렇다면 이제 궁금한 것은 "내가 원하는 픽업 뽑기는 언제?"가 될 것이다. 해외의 다른 랑그릿사 서버의 흐름을 따라가면 대략적으로 예상할 수는 있지만, 단정 지어 말하기는 어렵다. 게임을 서비스하는 주체의 정책에 따라 언제든지 바뀔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궁금해할 플레이어들이 많을 것이다. 그런 플레이어들을 위해 중국 서버의 '픽업 뽑기' 이벤트 배너가 열린 날짜와 순서를 종합해, 한국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 날짜를 표시했다. 예상 날짜는 각 이벤트 배너의 시작 날짜와 종료 날짜로 구분했다. 대부분의 배너는 2주 정도가 걸린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해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실제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