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98 파이터 2차 소환 등장! 98년도 5성 파이터 미리보기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킹오파 올스타 98년도 스토리가 업데이트와 함께 두 번째 스텝업 소환 파이터들이 공개되었다. 98 2차 스텝업에 들어간 5성 파이터는 '98 헤비D!, '98 타쿠마 사카자키, '98 킹, '98 앤디 보가드다.

'98 헤비D!는 자속성 밸런스 파이터로, 빠른 이동 속도와 기본 공격, 기절로 무장했다. '98 타쿠마 사카자키는 연계가 유연한 스킬셋에 우수한 판정의 '상란각'을 활용하는 파이터다. '98 킹은 '98 로버트 가르시아에 이은 12% 골드 수급 파이터로 유용하다. 마지막 '98 앤디 보가드는 출혈 파티의 리더로 활용할 수 있다.

'98년도 파이터들은 1차 픽업과 동일하게 기존 파이터들의 스페셜 카드와 스페셜 스킬을 공유한다. 해당 파이터들의 카드는 스페셜 카드 교환도 가능하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치명타로 더욱 강해진다! '98 헤비D!

'98 헤비D!는 치명타가 특징인 파이터다. '98 헤비D!의 리더 스킬은 '밸런스형 파이터의 체력이 25% 증가, 치명타 확률이 11% 증가(6성 기준)'이다. 코어 패시브는 15콤보 이상에서 치명타 확률이 2.7% 증가하는 효과이며, 일반 코어에도 치명타 확률증가가 있다.

헤비D!는 '블래스트 어퍼'와 '소울 플라워'를 치명타로 적중시키면 대상을 1.5초 동안 기절시킬 수 있다. 각종 치명타 확률 증가 코어와 연계해 상대를 지속적으로 기절시킬 수 있다.




▲ 리더 스킬과 코어 효과 모두 치명타 확률 증가로 구성된 헤비D!



● '98 헤비D!의 스킬들




▲ 무난한 띄우기 기술인 '블래스트 어퍼'. 치명타 시 적을 기절시킨다




▲ 연계기로 무난한 '덕킹 콤비네이션'




▲ 쓰러진 대상도 타격 가능한 기술 '소울 플라워' 치명타 적중 시 적을 기절!




▲ 범위가 매우 짧은 피니시 스킬 '댄싱 비트'


● 핵심은 기본 공격 활용!... '98 헤비D!의 운영법은?

'98 헤비D!는 치명타 확률을 높여 치명타 공격을 하면 액티브 스킬 두 개로 적을 지속해서 기절 상태로 만들 수 있다. 핵심은 기본 공격을 적절히 활용해 15 콤보를 유지하면서 기본 공격의 스킬 쿨다운 감소 효과와 치명타 적중률 증가 버프를 노리는 것이다.

'98 헤비D!는 이동 속도가 빠르고 기본 공격의 1타 2타 모션이 좋아 스킬 사이 사이에 기본 공격을 섞어 사용하기 좋다. '블래스트 어퍼'와 '소울 플라워'는 적을 기절시킬 뿐 아니라, 다운된 상대를 공중에 다시 띄울 수 있기 때문에 기본 공격 - 스킬 - 기본 공격(다운) - 블래스트 어퍼 or 소울 플라워 같은 식의 연계도 가능하다.




▲ 기본 공격 시 스킬 쿨타임이 줄어드는 헤비 D!



▲ 스킬, 기본 공격 후 적을 다시 띄우는 식으로 연계하면 된다



▣ 기절과 우수한 판정의 잡기로 대전에서 유용한 '98 타쿠마 사카자키

'98 타쿠마 사카자키(이하 타쿠마)는 [용호의 권] 파이터의 체력이 25% 증가, 액티브 스킬 피해량이 35% 증가하는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다. 코어 패시브 또한 '체력이 50% 이하일 때 액티브 스킬 피해량이 6% 증가, 기절 상태의 적에게 주는 액티브 스킬 피해량이 6% 증가한다.

공격형 파이터면서 액티브 스킬과 코어 패시브가 모두 액티브 스킬 피해량을 올려주기 때문에 생각보다 괜찮은 화력을 기대할 수 있다. 타쿠마의 가장 큰 특징은 돌진 스킬인 '상란각'으로 사실상 잡기형 스킬이면서도 판정이 좋아 PVP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




▲ 액티브 스킬 피해량 증가로 무장한 타쿠마의 리더 스킬과 코어 패시브


● '98 타쿠마의 스킬들




▲ 사실상 잡기 스킬이면서 판정이 훌륭한 '상란각'




▲ 짧은 타격 스킬인 '맹호무뢰암'




▲ 치명타 시 기절 효과가 있는 '비차 떨구기 EX'




▲ 장풍계열 초필살기 '패왕지고권'

● 상란각 활용이 핵심! '98 타쿠마 운영법

'98 타쿠마의 핵심은 '상란각' 스킬이다. 적에게 달려들어 대미지를 주는 이 스킬은 기본 공격과 스킬 사거리가 짧은 타쿠마가 거리를 좁힐 때 유용하다. 또, 상란각의 추가 발차기는 다른 스킬로 캔슬할 수 있어 상란각으로 접근 ▶ 비차떨구기 EX ▶ 맹호무뢰암 등으로 깔끔하게 모든 스킬을 넣을 수 있다.

타쿠마의 모든 액티브 스킬들은 다른 스킬로 후 딜레이를 캔슬할 수 있고, 공중에 뜬 상대를 타격하더라도 강제로 기상시키기 때문에 적을 벽에 몰아넣은 뒤 기본 공격과 '상란각'을 연계로 사용해 연속 콤보를 넣을 수 있다. 특히 콤보 도중 '비차 떨구기 EX'로 적을 기절시키면 반격을 허용하지 않고 기본 공격을 끝까지 사용할 수 있다.




▲ '상란각'은 돌진 도중에 장풍 대미지를 받지 않는등 판정이 좋은 편이다



▲ 일단 적을 몰아넣으면 '상란각'과 '비차 떨구기EX'로 간편하게 콤보를 넣을 수 있다



▣ 출혈 파티의 핵심 리더 '98 앤디 보가드

'98 앤디 보가드(이하 앤디)는 '96 매추어와 동일한 녹속성 방어형 파이터로, 특징 또한 출혈로 동일하다. '98 앤디의 리더 스킬은 녹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25%, 출혈 속성 피해량이 40% 증가한다. 코어 패시브 또한 출혈 상태의 적에게 공격력의 6% 출혈 피해를 추가하며, 두 번째 코어 패시브는 '액티브 스킬 적중 시 대상의 출혈 속성 저항을 5초 동안 30% 감소'시킨다.

앤디는 '96 매추어와 동일하게 출혈을 3중첩까지 쌓을 수 있으며, '출혈 저항 감소', '출혈 상태 적에게 출혈 피해 추가' 등 출혈 관련으로 유용한 효과가 많다. 단, 매추어처럼 치명타 적중 시마다 출혈 공격은 불가능해 액티브 스킬의 출혈 피해에 의존해야 한다.




▲ 출혈과 관련된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앤디의 코어 패시브와 리더 스킬


● '98 앤디 보가드의 스킬들




▲ 돌진 하며 출혈을 부여하는 '공파탄'




▲ 다운된 상대를 띄울 수 있는 '어둠 내려차기'




▲ 출혈 저항 감소를 주는 스킬 '격벽배수장'




▲ 무난한 돌진 피니시 '초 열파탄'


● 출혈 파티의 핵심 파이터! '98 앤디 보가드 운영법

'98 앤디 보가드 방어형 파이터지만 출혈 피해 3중첩으로 우수한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상태 이상 효과에 약하며 녹속성에 약한 에픽 퀘스트 3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파이터다. 비록 '96 매추어처럼 무한 출혈 중첩은 어렵지만, 스킬과 코어 패시브를 이용해 꾸준히 출혈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앤디의 또 다른 특징은 리더 스킬로 출혈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앤디와 같은 녹속성에는 '96 게닛츠, '96 매추어 등 강력한 출혈 딜러들이 많기 때문에, 앤디를 리더로 출혈 중심의 '출혈 파티' 구성이 가능하다. 앤디의 코어 패시브는 적의 '출혈 저항'을 낮춰 다른 출혈 딜러들이 활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앤디의 스킬 구성은 상태 이상 중심의 파이터답지 않게 무난한 편으로, '어둠 내려차기'를 이용해 다운된 상대를 띄울 수 있고, '공파탄'을 이용해 상대에게 접근하기도 용이하다. 기본 공격 후 '격벽배수장'까지 깔끔하게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 '공파탄', '어둠 내려차기' 후 추가타를 넣을 수 있다


▣ 체력이 낮을 수록 강해진다! '98 킹의 특징

'98 킹은 체력이 50% 이하일 때 더욱 강해진다. '98 킹의 리더 스킬은 적속성 파이터의 체력이 25%, 관통력이 25% 증가한다. 코어 패시브는 공격한 체력이 50% 이하라면, 파워 게이지의 1.3%가 추가 충전된다. 액티브 스킬인 '혹버스터 EX' 또한 대상의 체력이 50% 이하이면 피해량이 12% 증가한다.

보스나 레이드 등에서 적의 체력을 50% 이하로 만들었다면 '98 킹을 이용해 빠르게 파워 게이지를 수급하고 피니시 스킬을 활용하거나 스킬로 추가 피해를 노릴 수 있다. 또, '98 킹은 적 처치 시 체력 회복이 있기 때문에 50% 이하 체력을 만들기 쉬운 일반 몬스터와의 전투에서도 유용하다.




▲ 파워 게이지 충전과 체력 회복 효과가 있는 킹의 코어 패시브


● '98 킹의 스킬



▲ 전방을 타격하며 3타부터 하단을 타격하는 '미라지 댄스'



▲ 두 번 장풍을 날리는 '더블 스트라이크'



▲ 적을 띄우는 스킬 '훅버스터 EX'



▲ 킹 계열의 대표 피니시 스킬 '서프라이즈 로즈(피니쉬)'


● 또다른 골드 던전 멤버? '98 킹 운영법

'98 킹은 적의 체력이 50% 이하가 될 때 스킬이 강화되며 파워 게이지 수급도 늘어나 보스전 등에서 유용하다. 스킬 연계 또한 적을 구석에 몰아넣고 활용해 적을 띄우거나 다운 상태에서 공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미라지 댄스'나 훅버스터 EX'로 적을 공격하고, 이어 '더블 스트라이크'로 공중에 뜬 적을 타격하는 식으로 스킬 연계가 가능하다.

또, '98 킹은 '98 로버트 가르시아에 이어 골드 수급 12% 배율을 가진 파이터다. 기존에는 '97 로버트 가르시아, '96 로버트 가르시아만 12% 수급이 가능했으나, 98년도 스토리에서 두 명이 추가되어 3명의 파이터를 편성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98 킹은 비교적 수집이 쉬운 '95 킹을 링크 효과로 하기 때문에 골드 세팅을 갖추기 쉬운 편이다




▲ 적을 구석에 몰아 넣으면 공중 콤보나 다운 상태 타격이 모두 가능



▲ '98 로버트와 함께 12% 골드 수급이 가능하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