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7월 21일 월드 공성전 시작! 첫 번째 기란성의 주인은?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8개 |



리니지M에 '월드 공성전'이 추가됐다. '월드 공성전'은 10개 서버의 혈맹들이 기란성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대규모 공성전으로 일요일 20시에 2주 간격으로 진행된다.

한편, 그림자 신전이 세이프티 존으로 바뀌는 등 리뉴얼이 진행되고, 신화 변신 유저들을 위한 혜택이 강화, 마법사 스킬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 7월 21일! 첫 번째 '기란성'의 주인은?

7월 21일 일요일 20시부터 기란성 월드 공성전이 진행된다. 기란성이 등장하면서 기존 서버의 공성전은 앞으로 격주 단위로 진행된다. 서버에 성을 가지고 있는 혈맹의 경우, 기란성 공성 선포 비용이 무료이며, 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1만 명예 코인이 필요하다.

기란성에서는 자신이 속한 혈맹 외에 다른 혈맹 하나를 아군으로 설정할 수 있다. 두 혈맹 사이에서만 제대로 된 캐릭터 닉네임을 확인할 수 있고, 나머지 상대방 혈맹원들은 모두 랜덤으로 닉네임이 보여 구분할 수 없다.



▲ 용병 시스템은 없지만, 관전이 가능하다

월드 공성전이 시작되면 공성 병기, 기란 근위대 등 다양한 변수가 등장하며, 이를 활용해 공성전을 전략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상대방을 처치하면 사망 캐릭터 주변에 '기운 잃은 아이템'이 떨어지며, 이를 획득하면 아덴 상단에 판매할 수 있다. 단, 아이템이 드롭되도 사망자의 장비는 영향이 없다.

이런 과정을 거쳐 기란성을 차지한 혈맹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각 성 세금의 일부를 받는다. 기란성의 세금은 기란 성혈과 기란성 획득 당시 아군으로 설정된 혈맹 모두에게, 다음 월드 공성 시작 전 우편으로 균등 분배된다.

또한, 기란성 혈맹원은 전용 호칭인 ‘정상에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성 던전, 내성 상점, 전리품 상점 및 모든 성 혜택을 사용할 수 있다.





■ 성공확률 49%… '기운이 가득한 반지' 이벤트

코인으로 반지와 주문서를 제작하고, 강화 후 성공하면 코인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반지의 강화 성공 확률은 49%이며, 최대 8까지 강화할 수 있다. 다만, 이 이벤트는 계속할수록 아데나와 코인 소모가 많아지므로 착실하게 코인을 모으는 유저들이라면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다.

퀘스트로 받을 수 있는 마법 주문서는 '제작 - 이벤트 - 이벤트' 탭에서 코인 20개로 교환할 수 있으므로 해당 이벤트를 참여하지 않을 유저라면 코인 20개로 바꾸는 것이 좋다.



▲ 퀘스트로 받은 주문서는 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 8은 성공했지만, 오히려 변신 코인은 손해 봤다


■ 00~08시만 이용가능! 그림자 신전 리뉴얼

그림자 신전이 리뉴얼된다. 00~08시에만 입장이 가능하게 바뀌었으며, 세이프티 존으로 변경된다. 다만, 다른 세이프티 존과는 다르게 몬스터에게 사망하면 페널티가 부여된다.

몬스터도 리뉴얼 됐다. 이전보다 더 강력해졌으며, 그에 비례해 획득 경험치도 많아졌다. 예전에는 물약을 먹지 않고 사냥이 가능했던 유저들도 지금은 상당한 물약이 소모된다. 특히, 고층으로 갈수록 해당 현상은 더욱 심화된다.

하루에 이용 가능한 시간은 1시간으로 같지만, '그림자 신전 시간 충전석'을 제작할 수 있게된다. '제작 - 한정 - 시간 충전석' 탭에서 제작 가능하며, 1개당 명예 코인 2천 개가 필요하다.



▲ 이전보다 HP/공격력 모두 강해졌다








■ 신화 변신, 마법사 스킬 밸런스 조정 진행

신화 변신 전용 스킬 '스폐셜 어택'이 새롭게 추가된다. 혈맹 레벨 16 이상이면, 400만 명예 코인으로 해당 스킬을 구입할 수 있다.

이 스킬의 용도는 바로 범위 공격이다. 일반 공격이 범위 공격으로 변환되며, 칼질 1번에 1 명예 코인이 소모된다. 트리플 애로우, 더블 샷 등의 스킬에도 범위 공격이 적용된다.

이 외에도 신화 변신 유저는 기란성에서 'HP 2000 상승, 중첩 물리 대미지 감소' 효과가 있는 버프 주문서를 사용할 수 있다. 해당 버프 주문서는 혈맹 상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마법사의 스킬 '서먼 가디언'과 '브레이크 미러'의 상향도 진행됐다. 서먼 가디언에서 소환할 수 있는 '쿠거'가 스턴을 사용하며, 브레이크 미러의 지속 시간이 5분으로 대폭 증가했다.



▲ 새로 등장한 신화 변신 스킬 및 주문서



▲ 5분으로 증가한 브레이크 미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