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아 대표, "에픽세븐 유저께 죄송...월광 소환 개편하겠다"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76개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장인아 대표가 에픽세븐과 관련된 일련의 사태에 대해서 유저에게 사과했다.

오늘(19일) 스마일게이트는 장인아 대표가 작성한 사과문을 공지로 올렸다. 장인아 대표는 최근의 보안 이슈 및 그간 운영 문제로 불편과 심려를 끼친 것에 대해서 사과했다. 아울러 에픽 페스타 및 간담회에서 언급된 국내 매출 15%발언, 월광 5성 천장 40회, 담당자의 사과 태도 등에 대해서도 대표로서 책임감을 느끼며, 이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유저들이 지적한 지나친 과금 유도에 대해서도 개선하겠다고 덧붙였다. 우선 게임 내 영웅뽑기 시스템과 캐릭터 밸런스를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월광 영웅은 월광 소환뿐만 아니라 성약 소환에서도 획득할 수 있으며, 월광 영웅을 획득하기 위해서 성약 소환 횟수를 채우지 않게 변경된다.

또한 유저가 지적했던 특정 월광 영웅들의 성능이 조정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영웅을 보유한 유저에게는 해당 영웅을 육성하는데 사용했던 게임 내 재화를 모두 환급하며, 동급의 영웅 중 원하는 영웅을 선택해서 제공받을 수 있다.

픽업소환 시스템에도 합리적인 수준의 천장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자세한 소환 개편안 및 영웅 밸런스 변경 내용은 7월 말 이전에 다시 안내될 예정이다.

장인아 대표는 에픽세븐이 앞으로 유저와의 소통을 최고의 가치로 삼을 것이며, 과도한 과금 유도를 지양하고 안정된 밸런스로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게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유저들이 신뢰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가장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할 것이며, 그간의 문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사과했다.

다음은 장인아 대표가 올린 사과문 전문이다.

[공지] 에픽세븐 유저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 장인아 입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서비스하는 에픽세븐은 최근 보안과 그 동안의 운영 문제로 유저 여러분들께 너무 많은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렸습니다.

올바른 게임 서비스라면 지나친 과금 유도 보다는 안정적인 밸런스와 컨텐츠로 유저 여러분들께 즐거움을 드리고, 유저 여러분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의견을 반영해 나가는 것에 집중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하였던 점 죄송합니다.

그리고 지난 EPIC FESTA 및 이번 간담회에서 언급되었던 15%에 대한 언급, 월광 5성 천장 40회, 담당자의 사과 태도 등 있어서도 안되고, 있을 수도 없는 커뮤니케이션 실수와 부적절한 행동에 대하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로서 깊은 책임감을 느끼며, 고개숙여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저를 비롯한 에픽세븐 담당 임직원 일동은 간담회 자리를 비롯하여 커뮤니티를 통해 많은 유저 분들께서 지적해주신 부분에 대해 뼈아프게 받아들이고, 이를 개선 할 수 있는 조치 방향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게임 내 영웅 뽑기 시스템과 밸런스를 전반적으로 개선하고 안정적인 운영과 유저 분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전면적인 조직 개편으로 유저 분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에픽세븐의 성약 영웅 소환 시스템은 원하는 영웅을 획득하는데 있어 너무 많은 수고를 들여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획득하기 어려운 특정 영웅의 오버밸런스로 획득 유무에 따라 콘텐츠 플레이가 극명하게 갈리는 현상을 초래했고, 유저분들의 불만도 누적되었습니다.

이에, 월광 5성 캐릭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이를 위해 월광 영웅을 성약 소환에서도 획득할 수 있고, 월광 영웅 획득을 위해서 성약 소환 횟수를 채우는 일이 없도록 개편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오버밸런스 된 특정 월광 영웅들의 성능을 조정하겠습니다. 영웅의 성능 조정 시 해당 영웅을 보유한 유저분들께는 해당 영웅을 성장 시키는데 쓰셨던 게임내 재화를 모두 환급해 드리고, 동급의 영웅 중 원하시는 영웅을 선택하여 받으시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픽업소환에 합리적인 수준의 천장시스템을 도입 할 예정으로 상세한 소환 개편안과 영웅 밸런스 변경에 대한 내용은 유저 여러분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충분히 준비해서 7월 말 이전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게임 외적으로는, 겸허하게 유저 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도록 사업조직을 개편하여 유저분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신속하게 피드백을 반영할 수 있는 조직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앞으로 에픽세븐은 유저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개선해 나가는 소통을 최고의 가치로 삼겠습니다. 과도한 과금 유도를 지양하고, 안정된 밸런스로 즐겁게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유저분들이 신뢰하고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가장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그 동안 많은 문제로 심려 끼쳐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
장인아 배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