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행동력 걱정 말고 꼭 참여하세요! 여단 콘텐츠 상세 보기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5개 |
랑그릿사 모바일 내 길드라고 볼 수 있는 '여단'은 불과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친목 외에는 아무 의미가 없는 시스템이었다. 하지만, 지난 패치로 여단 콘텐츠가 등장하면서 지금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여단으로 몰려있는 상황이다.

여단 콘텐츠는 전용 던전을 여단원들이 협동하여 공략, 포인트를 수집한 후 여단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여단 상점에는 클래스 랭크업이나 장비 돌파 재료, 심지어 룬스톤까지 판매 중이라서 효율이 뛰어난 편.

그로 인해 일부 유저들은 좀 더 활동성이 높은 여단에 들어가기 위해 기존 여단을 탈퇴하기도 하고, 여단 측에서는 강력한 유저를 받기 위해 여단 홍보에 나서는 등 여러 곳에서 여단 이적 활동이 포착된다.




▲ 활성화된 여단 콘텐츠가 확인된다.





■ 다양한 영웅 육성과 여단원의 협동이 필요한 여단 전투

여단의 전용 전투는 여단 페이지 하단의 여단 이벤트룰 통해 들어갈 수 있다. 특이하게도 일주일에 단 2번, 여단장 또는 부단장만 해당 전투를 개방할 수 있고, 개방 횟수는 월요일에 일괄적으로 초기화된다.

게다가 전투를 완벽하게 공략하지 못해도 여단장이나 부단장은 여단 전투를 종료시킬 수 있으므로 여단 전투의 시작과 끝은 여단장과 부단장 손에 달린 셈. 이들은 전투의 전반적인 진행을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여단원들과 함께 전투 개방 시간과 진행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있다.

게다가 여단 전투는 개방 시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 높은 난이도에서 더 많은 보상을 챙길 수 있는 것은 당연한 내용! 단, 전투 개방 시 여단원이 전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절한 난이도를 지정하는 게 중요하며, 여단원들은 성장하여 더 높은 난이도를 공략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야 한다.

따라서 여단 전투는 개인이 아닌 여단 단위로 개방, 참여, 완료가 진행되는 협동 콘텐츠라고 볼 수 있다.




▲ 여단 전투는 일주일에 2번 개방할 수 있다.



● 다양한 세력의 영웅 육성이 요구된다

개방된 전투에 참여하면 여러 개의 거점이 펼쳐져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여단 전투는 여단장, 부단장의 판단으로 종료시켰을 경우 외에는 여단원들이 눈앞에 보이는 모든 거점을 100% 제압했을 때만 닫히게 된다.

각 거점에는 우세 진영을 나타내는 서로 다른 세력 아이콘이 표시된 걸 볼 수 있는데, 해당 세력 소속의 영웅은 거점 전투에서 전투력이 40%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빛의 군단 세력 표시가 된 거점은 해당 세력 영웅에게 전력이 추가되어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것. 따라서 각 거점마다 전력 추가 영웅을 활용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거점 전투에는 행동력이 소비되지 않으므로 식빵에 대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행동력을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고, 막 도전해서는 안 된다. 한 번 거점 전투에 참여한 영웅은 다음 날이 될때까지 거점 전투에 재출격할 수 없기 때문에 영웅 선출에는 신중할 필요가 있다.




▲ 각 거점을 공략해서 제압도를 높여야 한다.



▲ 거점마다 활용할 수 있는 우세 세력이 존재한다.



● 효율성 증가를 위해서는 파티를!

많은 거점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등급을 떠나서 다양한 영웅의 성장이 필수지만, 여러 영웅을 육성하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다. 따라서 육성된 영웅과 육성도가 떨어지는 영웅을 섞어 여러 차례 전투에 참여하거나, 파티를 모집하여 공략하는 일이 많다.

파티 구성은 중복된 영웅을 출전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자 소수의 영웅으로 전투 공략이 가능하므로 좀 더 많은 거점 전투 참여가 가능해진다. 따라서 혼자보다는 접속 중인 여단원들과 파티를 구성하는 게 좋은데, 같은 여단의 인원끼리만 파티 형성이 가능하다.

그로 인해 시간대에 따라 파티 구성이 쉽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를 대비하여 여단에서는 여단 전투 집중 공략 시간을 자체적으로 정해놓으면 여단원들이 비교적 쉽게 파티를 형성할 수 있을 터. 이처럼 여단 전투는 시작부터 끝까지 상호 간의 의사소통을 통해 여단원 모두가 뭉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게 여겨진다.




▲ 여단원끼리 파티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게 좋다.



● 연전에 대비하며, 우세한 거점 먼저 노려라!

거점 전투는 적이 일정 턴마다 끊임없이 등장하는 연전으로 진행되기에 특히 중요한 영웅으로 힐러가 뽑힌다. 전투에 참여한 영웅들이 더 오랫동안 버티면서 한 명이라도 많은 적을 처치하려면 힐러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

이와 같이 전투는 빠르게 적을 처치하여 적들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능력과 오랫동안 버티면서 더 많은 적을 처치할 수 있는 능력이 키포인트다. 전투력이 40% 증가되는 전력 추가 영웅을 선호하는 이유도 이와 다르지 않은데, 따라서 자신이 보유한 영웅이 자신 있게 활약할 수 있는 거점을 먼저 공략하는 게 좋다.

이때 유저들이 선호하거나 먼저 육성하는 영웅이 많이 모여있는 '빛의 군단', '제국의 빛', '시대의 주역' 같은 거점은 참여율이 높아서 비교적 빠르게 공략되므로 해당 세력이 자신의 주력이라면 늦지 않게 전투에 참여해야 한다.




▲ 초절 강화는 기본!



▲ 쏟어지는 적들을 최대한 처치해야 한다.





■ 여단 전투로 얻는 훈장,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

여단 전투의 보상은 골드와 여단 훈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개인과 여단 단위로 보상이 주어진다. 개인은 거점 전투에서 많은 적을 처치할수록 포인트가 쌓이고, 해당 포인트에 따라 골드와 훈장이 수여되는 방식. 이벤트에서 흔히 겪었던 포인트 누적 보상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반면, 여단 보상은 해당 여단 전투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여단원 모두가 받을 수 있는 전체 보상의 일종이다. 여단 전투가 종료되면 즉시 우편으로 보상이 지급되는데, 각 거점의 제압도를 기반으로 여단 전투 총 제압도를 측정하여 이 수치가 높을수록 많은 골드와 훈장이 여단원들에게 돌아간다.

이때 추가로 모든 거점을 100%로 제압한다면 완전 제압 보상이 더해져서 들어오기 때문에 여단원들은 모든 거점 공략이 가능하도록 협력해야 한다.




▲ 더 많은 훈장을 위해 제압도를 높이는게 중요!



이렇게 얻은 여단 훈장은 여단 상점에서 각종 재료와 아이템 구매에 소비된다. 상점 물품 중에는 한 달에 1회만 구매 가능한 '룬스톤'이 훈장 3,000개로 가장 비싼 가격에 판매 중이며, 장비 돌파에 소비되는 룬을 종류와 등급별로 구매할 수 있다.

그밖에 클래스 랭크업에 소비되는 직업 재료도 레벨에 따라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영웅을 육성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단, 직업 재료는 지휘관의 레벨에 맞춰서 상위 재료가 개방되고, 각 레벨마다 일주일에 구매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다.

이처럼 시공의 균열에서 수집하는 랭크업 재료, 돌파 재료를 여단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시공의 균열 공략에 소비되는 행동력이 줄어든다는 의미다. 덕분에 부족한 행동력을 다른 콘텐츠에 투자할 수 있어서 여단 상점에서 판매되는 각종 재료는 많은 지휘관에게 환영받는 중이다.




▲ 상점에서 룬스톤과 각종 재료 구매가 가능하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