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최초의 한정 캐릭터이자 아레나의 조커, 수영복 페코린느 정보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6개 |
최초의 한정 캐릭터, 수영복 페코린느가 등장했다. 기존 페코린느가 전열 탱커 컨셉인 것과 유사하게 수영복 페코린느는 전열 딜러 역할을 수행한다. 전방 범위 내 적에게 강력한 범위 공격을 하는 UB를 활용, 츠무기와 같이 사용하며 아레나를 주름잡는 이리야의 카운터로 꼽히는 캐릭터다.

물리 공격력이 큰 폭으로 증가하지만 마법 방어력이 감소하는 버프 스킬을 사용, 범위 마법 캐릭터에게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공격력 증가폭이 단점을 압도한다. 아레나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수영복 페코린느, 성능도 성능이지만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인기가 많은 캐릭터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한다.

수영복 페코린느의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강력한 화력의 범위 UB
- 최고 수준의 공격력 버프

■ 단점
- 낮은 마법 방어력
- 높은 재능 개화 난이도






수영복 페코린느 스킬 파헤치기
강력한 전열 딜러, 내구성은 글쎄?


§ 프린세스 스플래쉬 (유니온버스트)
- 범위 내 모든 적에게 14372 물리 피해

전방 범위 내 적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준다. 범위가 상당히 넓어 이리야까지 커버 가능하다. 다른 효과를 포기하고 오로지 공격력에 올인한 모습이다. 對 이리야 병기로 사용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


§ 디저트 타임 (1스킬)
- 자신의 물리 공격력 4040 증가, 자신의 마법 방어력 20% 감소

전투 시작부터 끝까지 계속 버프 상태라 생각하면 편하다. 마법 방어력 감소는 뼈아프지만 그만큼 물리 공격력이 증가한다. 20%라고 해서 엄청나게 많이 깎일 것 같은 느낌이지만 기본 마방이 워낙 낮아 수치상으로 보면 큰 손해는 아니다.

최전방 캐릭터는 아니지만 하츠네처럼 물리 공격력이 높은 적을 우선 공격하거나 이리야, 요리처럼 범위 공격을 하는 적을 상대하기는 껄끄럽다.


§ 파라솔 어설트 (2스킬)
- 전방 범위 내 모든 적에게 4505 물리 피해, 전방의 적 하나를 조금 밀어냄

전방 범위 내 적을 공격하고 가장 앞에 있는 적을 뒤로 살짝 밀어낸다. UB 사용 전에 적을 모아둘 수 있을 것 같지만 스킬 사용 빈도가 낮아 엄청난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변수가 되긴 하지만 판도를 바꾸기는 어려운 스킬이다.



▲ 2스킬의 범위는 그다지 넓지 않다.



§ 해산물 파워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1515 증가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1740 증가 (EX+)


§ 수영복 페코린느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디저트 타임 → 파라솔 어설트

- 전투 중
 일반 공격 → 디저트 타임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디저트 타임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파라솔 어설트

버프 스킬은 많이 사용하지만 2스킬의 사용 빈도는 상당히 낮은 편이다. 버프를 바탕으로 평타와 UB가 주 딜인 캐릭터다.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배틀/프린세스 아레나의 조커. 클랜전 활용도는 의견이 분분

수영복 페코린느의 주 사용처는 역시 아레나다. 전방 범위에 광역딜을 넣을 수 있어 공격 / 방어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체력도 딜러 중에서는 높은 편이다. 전열 딜탱 중 체력이 높은 편인 아키노나 지타와 비슷한 수준이다. 때문에 이리야덱을 상대할 때 니논이나 리노의 육성이 덜 됐거나 가지고 있지 않다면 대체제로 쓸 수 있다. 하드카운터라 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사렌, 모니카, 유카리의 지원을 동시에 받는 이리야가 아니라면 도전해볼만 하다.

많은 덱을 쓰는 프레나에서는 사용처가 다양해진다. 이리야를 카운터하기 위한 타마키 / 니논 덱을 상대로도 괜찮은 선택지다. 상대가 하츠네, 안나 등을 함께 사용하는 클래식 마법 덱만 아니라면 어디든 쓸 수 있다.

자체 공격력이 높아 클랜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UB가 광역기이기에 단일 대상 UB에 비해 피해량이 낮다. 결국 1군이라기 보다는 2군 혹은 3군에 마땅한 물리 딜러가 없다면 쓸 수 있는 정도다.



▲ UB의 범위가 상당히 넓다.



어떤 캐릭터와 조합해야 할까?
조합의 정석, 탱 딜 힐


무난한 캐릭터기에 조합을 타지 않는다. 상황에 따라 다른 캐릭터를 사용하면 된다. 단, 체력이 높다 해도 어디까지나 '딜러 중' 높을 뿐이다. 물리 방어력도 높은 편이 아니고 마법 방어력까지 낮아 전방에서 막아주는 캐릭터가 없다면 순식간에 사망한다. 탱커이면서 체력 회복도 가능한 쥰과 노조미나 UB 게이지를 채워줄 수 있는 유카리 등과 궁합이 좋다.


랭크업에 필요한 장비과 인연 랭크 수치는?


수영복 페코린느는 지타와 동일한 장비를 사용한다. 안그래도 많은 아이스 클레이모어의 사용 캐릭터가 하나 더 늘었다. 악세사리는 딜러들이 사용하는 태양의 목걸이다.

☞ 수영복 페코린느 랭크업에 필요한 장비 리스트 확인 (지타 페이지) [바로가기]



▲ 랭크업은 지타와 동일한 장비가 필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