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주로 딜탱으로 활용! 지략과 무력을 모두 지닌 패왕 '알테뮬러'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2개 |




하얀 장발과 멋진 목소리로 사랑받고 있는 '알테뮬러'는 랑그릿사 3 주인공이던 디하르트의 라이벌로 스토리상 큰 비중을 차지했었다. 당시 대적할 사람이 없는 최고의 기사로 뽑히던 그는 랑그릿사 모바일에서도 SSR 등급의 강력한 영웅으로 현신했다.

알테뮬러는 비병, 창병, 기병으로 전직이 가능하고, 공격과 방어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주로 비병과 창병을 활용한 딜탱으로 사용된다. 대부분의 상황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육성에 어느 정도 투자가 이뤄지기 전에는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는 모습도 보인다.

고유 스킬인 '무쌍의 패왕'은 전투 진입 전 공격 상승, 받는 물리 피해 감소 효과가 발동하여 4턴 간 지속된다. 무서운 점은 해당 스킬로 얻는 능력이 최대 4회까지 중첩되는 것! 즉, 알테뮬러는 전투 참여율이 높고, 여러 차례 전투를 지속할수록 강력해지는 셈이다.

더불어 제국의 빛, 어둠의 윤회, 전략의 대가까지 무려 3가지 세력에 소속됐기 때문에 덱 구성에 용이한 높은 범용성을 지닌다. 특히 전략의 대가 세력의 초절강화 스킬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해당 덱을 운영하고 싶다면 알테뮬러 육성은 필수로 여겨진다.

이때 소속 세력 중 제국과 전략에는 SR의 대표적인 탱커 영웅 발가스가 함께 포함되기 때문에 탱커로서 위치는 밀리는 편. 따라서 메인 탱커보다는 딜러나 딜탱으로 운영하는 게 더 좋은 효율을 가진다.


[클래스와 스킬부터 병사, 세력 등 모든 정보를 한눈에! 영웅 DB] ◀ 바로가기

◎ 고유 스킬 : 무쌍의 패왕





◎ 세력 : 제국의 빛, 어둠의 윤회, 전략의 대가






'알테뮬러' 추천 전직 : 남들보다 튼튼한 비병 '드래곤 마스터'
[드래곤 나이트] 마스터 스탯 : 생명+48 / 기술+8
[드래곤 마스터] 마스터 스탯 : 생명+90 / 공격+25 / 마방+10

알테뮬러를 육성할 때 가장 많이 선택되는 게 비병인 드래곤 마스터다. 유용한 스킬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창병 계열도 룬스톤을 소모하여 마스터해야 하지만, 주로 이용되는 건 비병이다.

지형에 영향을 받지 않는 뛰어난 기동성과 높은 공격 스탯을 지닌 비병은 궁병과 원거리 공격에 취약하긴 해도, 공격 시 상성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을 지닌다. 덕분에 알테뮬러를 공격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비병을 선택하는 게 좋다.

그밖에 그가 다른 비병에 비해 튼튼하다는 점을 이용해 비병 상태에서 탱커에 걸맞은 스킬과 병사를 데려오면 비병 탱커로 이용할 수 있다. 다른 탱커처럼 압도적인 생존력을 보여주진 않아도 높은 공격력을 바탕으로 탱킹과 동시에 반격으로 많은 피해를 적에게 입힐 수 있는 부분이 장점이다.


'알테뮬러' 추천 전직 : 공격적인 창병을 원한다면 '마샬'
[제네럴] 마스터 스탯 : 생명+80 / 기술+7
[마샬] 마스터 스탯 : 생명+150 / 공격+15 / 방어+10

주로 비병으로 이용되긴 하지만 알테뮬러는 공격형 창병으로도 유명하다. 대체로 방어 성능에 치중된 창병은 탱커의 병종이다라는 인식이 강한데, 탱커 외에도 알테뮬러는 좀 더 공격적인 운영의 딜탱 활용이 가능하다.

물론 적당한 탱커가 없을 땐 메인 탱커로 사용하겠지만, 성장이 충분하지 않으면 아쉬운 면이 있는 것도 사실. 창병의 알테뮬러는 비병보다는 좀 더 방어적인 성능이 강화된 딜탱이 저절하며, 특히 기병이 다수 등장하는 곳이라면 큰 힘을 발휘한다.


◎ 그 외 클래스 하이랜더, 애정이 아니라면 룬스톤 NO!
[하이랜더] 마스터 스탯 : 생명+48 / 공격+12

기병 하이랜더는 현재 2차 전직도 존재하지 않고, 알테뮬러에게 꼭 필요한 클래스는 아니다. 게다가 하이랜더가 획득할 수 있는 스킬 '사수'는 방어에 유용한 패시브이긴 하지만, 마땅히 이용할 자리가 없다. 룬스톤이 충분하다면 스탯을 챙기기 위해 나중에 마스터해도 무방하다.




▲ 비병(좌)과 창병(우) 알테뮬러.



▲ 비병을 많이 활용하는 편.




■ 영웅 주요 세팅 방법 : 스킬 / 병사 / 장비

◎ 주요 스킬 : 전장의 대가, 증원, 용의 숨결, 질풍, 가로막기

알테뮬러는 영웅을 어떻게 운영할지에 따라 스킬 세팅이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전략덱을 활용하거나 초절강화를 받을 수 없는 파티에 객원으로 운영한다면 스킬 하나는 전략의 대가 세력 초절강화인 '전장의 대가'를 이용해야 한다. 하지만 제국덱, 어둠덱 같이 다른 영웅의 초절강화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초절 강화를 챙길 필요는 없다.

주로 이용되는 패시브는 '증원'과 '질풍'으로 각각 행동 종료 시 부대 생명 회복을 통해 전투 지속력을 높여주거나, 확률적으로 재행동이 가능해진다. 즉, '증원'은 방어에, '질풍'은 공격에 좀 더 적절하게 활용되는 편이며,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증원'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

그리고 액티브 스킬은 광역 공격 및 디버프와 더불어 피해 감소 능력의 바람 타기 효과까지 발동하는 '용의 숨결'이 유용하다. 해당 스킬은 주로 딜러나 딜탱 운영 시 사용하며, 이 외에 좀 더 공격적인 알테뮬러를 원한다면 추가로 단일 공격 스킬 '분뢰'를 더해줄 수 있다.

반면, 알테뮬러가 메인 탱커로 나서야 할 땐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 '가로막기'가 필수로 여겨지며, 이 경우 '용의 숨결' 대신 '가로막기'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스킬을 구성한다.









◎ 추천 병사 : 뱀파이어 배트, 가고일, 로얄 그리폰, 중장창병

병사를 선택할 때는 먼저 알테뮬러를 방어에 활용할지, 공격에 이용할지를 정해야 한다. 탱커로 활용한다면 비병, 창병에 상관없이 피해 감소를 지닌 '중장창병'을 공용하는 게 정석이며, 이 경우 비병 알테뮬러는 기동성을 포기해야 한다.

하지만 공격적 운영 시에는 '뱀파이어 배트', '가고일', '로얄 그리폰' 등이 선택되는데, 주로 비병 병사를 활용하는 건 아무래도 알테뮬러를 비병으로 운영하는 일이 많기 때문이다.

'뱀파이어 배트'는 공격하여 전투 시 입힌 피해량의 15%만큼 병사를 회복하기 때문에 전투 지속력이 뛰어난 병사다. 반대로 '로얄 그리폰'은 기본 공격력도 높고, 병사 생명 80% 이상에서 공격과 방어가 모두 증가 성능으로 가장 공격적인 활용이 가능한 병사다.

그리고 '가고일'은 병사의 생명이 50% 이상이면 공격력 상승, 생명이 50% 이하일땐 방어력이 상승하는 유동적인 성능을 가진다. 덕분에 여러 상황에서 평균적인 능력을 선보이며 많은 유저의 선택을 받는 편이다.







◎ 장비 세팅 예시 : 공격형에는 만월, 방어형은 강철

장비 세팅은 크게 공격에 좀 더 치중한 비병 세팅과 방어에 중심을 둔 창병 세팅으로 분류할 수 있다. 비병일땐 모든 비병들의 워너비 무기인 '라그나로크', '왕의 수호자'와 함께 '최후의 옷'이 많이 추천된다. 여기에 평소에는 사용할 일이 없는 '가고일 외투' 또한 딜탱의 알테뮬러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전방으로 빠르게 나서는 알테뮬러의 투구는 '요르문간드의 눈'으로, 앞장서서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다. 이는 SR 투구 광대 가면과 유사한 성능. 그리고 장신구 역시 돌진형 물리 계열 영웅에게 유용한 '패자의 휘장'을 넣어준다.

창병으로 운영할 땐 모든 탱커에게 유용한 '세계수의 가지'와 '피무늬 마갑'을 사용한다. 이때 '피무늬 마갑'대신 고정 피해 효과로 반격 탱커에게 애용되는 '거울 갑옷'을 이용하면 좀 더 공격 성능을 살릴 수 있다.

투구 또한 모든 중갑 영웅이 사용하기 좋은 '흡혈귀 가면'을 추천하는데, 앞장서서 디버프를 거는 모습은 '요르문간드의 눈'과 크게 다르지 않다. 마지막으로 장신구는 뒤떨어지는 기동력을 보완하기 위해 '신속 부츠'를 착용한다.

또한, 장비 인챈트는 공격형 알테뮬러는 만월, 방어형 탱커 알테뮬러는 강철을 부여하는 게 무난하다.


◆ 비병 알테뮬러 세팅 예시





◆ 창병 알테뮬러 세팅 예시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