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소환사, 신규 던전 추가, 장비 및 사냥터 밸런스 조정 진행!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은 금일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소환사'와 던전 4종, '이계' 시나리오를 추가했다. 또한, 소환사를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성장 이전권'도 판매하고 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 '무릉도원'도 개방됐다.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들은 특별 이벤트로 성장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세력전 점수 상향, 수련의 땅 네임드 몬스터 배치 및 주요 사냥터 채널 시스템 개선, 전설 장비의 밸런스 조정도 함께 이루어졌다.



▲ 대규모 업데이트로 소환사, 신규 던전과 시나리오가 추가됐다


■ 신규 클래스 - 소환수와 함께 전투하는 보조형 클래스, 소환사

개발자 노트로 사전에 예고했던 '소환사'는 두 번째 원거리 클래스다. 원작과 동일하게 린족만 선택할 수 있으며, 소환수를 소환해 함께 전투하는 보조형 직업이다.

소환사의 무공은 기본/필살 자세 두 가지로 구분된다. 소환수는 캐릭터와 함께 움직이며 무공을 사용할 수 있고, '민들레씨'나 '응원'처럼 캐릭터와 파티원을 보호하는 기술이 존재한다.

한편,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의 레벨, 무공/내공 및 홍문신공 포인트 등을 20레벨 이하 소환사에게 이전할 수 있다. '소환사 성장 이전권'은 상점에서 500 푸른 신석에 판매 중이며, 서버별 1계정만 구매할 수 있다.



▲ 소환사는 린족으로만 선택할 수 있다



▲ 고양이 외형도 선택할 수 있다



▲ 소환사 기본자세의 무공



▲ 필살 자세까지 두 가지 무공으로 구성



▲ 소환사 성장 이전권은 서버별 계정당 1번 구매 가능


■ 신규 던전 - 강력한 해무진, 미로형 던전 등장! '핏빛 상어항', '나선의 미궁' 추가

신규 던전 '핏빛 상어항'과 '나선의 미궁'은 일반/영웅 2가지 난이도로 총 4곳이 개방됐다.

핏빛 상어항의 일반 난이도는 권장 종합 공격력, 방어력은 각 80,000이며, 나선의 미궁 권장 종합 공격력, 방어력은 각 85,000을 요구한다.

핏빛 상어항(영웅) 난이도는 116,000/122,000, 나선의 미궁(영웅)은 128,000/132,000으로 현존 출시된 던전 중 가장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한편, 영웅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는 기대 보상은 최대 '전설 대인 장신구 도안'이며, 신규 보패도 획득할 수 있다.



▲ 영웅 난이도 권장 공격력/방어력은 여섯자리



▲ 대인 전설 장신구 도안도 특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시나리오 - 오리지널 스토리 '이계' 추가

진서연의 복수를 주제로 시작된 이야기가 일단락되고, 신규 시나리오 '이계'가 추가됐다.

현계와는 다른 차원인 이계의 신규 지역 '월하협곡'에서 '무림맹'과 '혼천교'의 대립 속에 막내(주인공)를 지원군으로 부르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제부터 블소 레볼루션의 이야기는 원작과 다른 오리지널 시나리오로 진행된다. 한편, 진서연 이후 새롭게 등장할 악당 '에르나'는 시나리오를 진행하는 데 중요한 인물이라고 알려져 있다.



▲ 블소 레볼루션만의 이야기가 펼쳐지게 될 무대, 월하협곡의 지도



▲ 이계 1막 홍문의 모험 임무와 보상



▲ 진서연의 뒤를 이를 새로운 악당 '에르나'


■ 아이템 - 전설 장비 신규 능력치 추가, 특수 옵션 변경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었던 영웅 '빛나는 오색'무기와 전설 무기의 능력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다. 먼저, 대인 속성 영웅 무기는 적중 시 15% 확률로 대인 공격력이 증가하도록 확률이 상향됐다.

이와 함께 전설 무기/장신구는 새로운 능력치가 추가돼 총 4개의 기본 옵션이 추가됐다. 또한, 맹천 장신구 세트 옵션과 전설 무기의 특수 옵션 피해감소율이 '피해상쇄'로 변경됐다.



▲ 전설 장비 특수/세트 옵션의 피해감소율이 피해상쇄로 변경



▲ 기본 옵션은 최대 4개로 추가됐다


■ 사냥터 - 수련의 땅 네임드 몬스터 배치, 채널 입장 개선

수련의 땅에서 네임드 몬스터의 배치 구역을 확대하고, 일부 구역이 다른 곳보다 효율이 높아지는 현상을 완화했다. 이와 함께 200레벨 몬스터가 출현하는 구역에 220레벨 몬스터를 배치해 사냥 효율을 더 높였다.

또한, 채널 간 이동이 불편했던 부분이 완화됐고, 유저 수가 '혼잡' 상태에서 신규 채널이 생성되도록 개선됐다. 해당 규칙이 적용되는 지역은 '바람평야', '자작나무 숲', '북방설원', '사냥꾼의 쉼터', '붉은 노을 분지', '잊혀진 미궁', '황혼의 미궁' 총 7곳이다.



▲ 220레벨 네임드 몬스터의 출현 구역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



▲ 주요 사냥터에도 혼잡 상태에서 신규 채널이 생성된다


■ 기타 - 세력전 적대유저 처치 시 점수 상향, 전투 컨디션 이월 시스템 추가

신규 시나리오와 관련된 지역이 추가됨에 따라 전쟁 지역도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상대 세력 유저를 처치했을 때 얻는 세력 점수가 낮은 것을 고려해 처치 점수가 상향됐다. 이와 함께 전쟁 지역에서 진행되는 세력전 콘텐츠에서 승리/패배 시 획득 점수도 증가했다.

한편, 매일 게임에 접속할 수 없는 유저들을 위해 남은 컨디션을 이월할 수 있게 됐다. 전일 사용하지 않았거나, 충전하고 남은 컨디션의 좋음/보통 상태를 합산하여 충전할 수 있다. 다만, 최대로 충전할 수 있는 수치는 보통 200, 좋음 60으로 제한된다.



▲ 상대 세력원을 처치하거나 세력전 승리 시 획득 점수도 상향



▲ 점검 당일은 모두 컨디션이 최대치까지 이월된 상태


■ 이벤트 -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8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먼저, '2nd 레볼루션 기념 출석 보상'이벤트는 매일 접속하면 소환사의 행운 상자 1개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누적 출석 10일 차 되는 날에는 '빛나는 영웅 장신구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보상은 반드시 '받기' 버튼을 터치해 직접 획득해야 한다.

'낯선 세계에 도전하라!'이벤트는 신규 시나리오 이계 1막을 진행하면서 퀘스트를 클리어하거나, 신규 던전 핏빛 상어항, 나선의 미궁을 완료한 유저에게 무공패, 수호령 상자를 지급한다. 이후 모든 임무를 달성할 경우 '여섯 빛깔 영웅 보석함'을 획득할 수 있다. 상자를 개봉하면 6종의 영웅 보석을 종류별로 1개씩 획득할 수 있다.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성장 지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금일(8일)을 기준으로 14일간 접속 기록이 없었던 유저를 대상으로 일주일 누적 출석을 달성하면 영웅 장신구를 지급한다. 또한,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복귀사형' 메뉴를 터치하면 성장/도전형 임무가 주어지며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성장/도전 꾸러미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해당 이벤트는 신규 서버 '무릉도원 1, 2'도 포함하므로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10일 출석하고 빛나는 영웅 장신구 받고!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낯선 세계 도전하고 영웅 보석함 획득!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신규/복귀 사형님, 환영합니다! 파워 성장 지원 프로젝트



▲ 열흘만 출석하면 빛나는 영웅 장신구 획득!



▲ 이계 1막 메인 퀘스트, 던전을 모두 완료하면 '여섯빛깔 영웅 보석함' 얻을 수 있다



▲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전용 메뉴 '복귀사형'을 터치하면 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