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없으면 꼽습니다. 마코토급 필수 캐릭터, 캬루(여름) 미리보기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16개 |
수영복 시즌의 클라이막스, 획득 1순위 캐릭터, 없으면 꼬운 캐릭터 탑 티어에 들어가는 그 이름 캬루(여름) a.k.a. '수캬루'의 출시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마딜계의 마코토라는 평가를 받으며 마법 덱 운영의 키 캐릭터이자 최상위 딜러, 디버퍼로 어디에나 빠지지 않는 SSS급 캐릭터다.

어떤 면에서는 이리야보다 큰 영향력을 가진, 게임 진행과 캐릭터 기용 메타의 틀을 바꾸는 캐릭터다. 시간이 지나도 그 가치는 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올라가는 잠재력 역시 뛰어나다. 유일한 단점은 하나, 한정 캐릭터라는 것 뿐이다.

수영복 캬루의 장점과 단점은?

■ 장점
- 강력한 화력의 단일 마법 UB
- 최고 수준의 마법 방어력 디버프

■ 단점
- 높은 재능 개화 난이도






수영복 캬루 스킬 파헤치기
마방깎과 마딜의 아름다운 조화


§ 레이징 플로터 (유니온버스트)
- 전방의 적 하나에 28500 마법 피해

전방 범위 내 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준다. 현재 최상위 마법 딜러인 쿄우카와 비슷한 수준의 딜량을 자랑한다. 마법이기 때문에 빗나가지 않는다. 쿄우카와 마찬가지로 한 방 피해가 아니라 상대를 여러번 공격하는 식이다.



▲ UB는 적을 여러번 공격하는 방식이다.



§ 워터 배럿 (1스킬)
- 전방의 적 하나에 9200 마법 피해

가장 앞에 있는 적을 공격하는 단순한 스킬이다. 지금은 조금 강한 평타 느낌이지만, 추후 전용장비가 추가되면 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가 추가된다. 1방깎과 2방깎의 차이는 크다. 지금도 충분히 좋은 수영복 캬루의 미래에 레드카펫을 깔아주는 스킬.


§ 스파이럴 웨이브 (2스킬)
- 전방의 적 하나에 3500 마법 피해, 대상의 마법 방어력 81 감소 (12초)

수영복 캬루의 대표 스킬이다. 마법 피해를 주고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사용 빈도가 꽤 높아 항상 디버프 상태로 보면 편하다. 즉, 클랜전에서 스킬 타이밍을 잡기가 굉장히 쉽다. 아카리와 함께 사용하면 클랜전 기준 대부분 보스의 마법 방어력을 100 이하로 떨어뜨릴 수 있어 효과가 뛰어나다.


§ 하이드로 링크 (패시브)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법 공격력 1515 증가
-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법 공격력 1740 증가 (EX+)


§ 수영복 캬루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스파이럴 웨이브 → 워터 배럿

- 전투 중
 일반 공격 → 스파이럴 웨이브 → 워터 배럿 → 일반 공격

마법 방어력 감소 스킬을 꽤 높은 빈도로 사용한다. 중간중간 일반 공격 사용 횟수에 변화가 있긴 하지만 거의 대부분 디버프 유지 상태로 보면 된다.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아레나, 클랜전, 던전까지 모든 영역에서 활약하는 팔방미인

요약하면 안쓰는 곳이 없다. 아레나에서는 다른 마법 딜러와 조합해 미야코를 푸딩처럼 녹여버린다. 쿠우카를 제외한 다른 탱커 역시 쿄우카-수캬루 조합을 버티기는 힘들다. 배틀 아레나에서도 이정도니 프린세스 아레나에서의 활용도는 더하다. 하츠네와 안나가 들어간 일반적인 마딜덱에 수캬루만 넣어도 상대하기 까다로워진다.

수영복 캬루의 등장으로 클랜전에서 마딜덱을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난 클랜전에서도 이리야 탱커와 캬루, 아카리를 활용한 마딜덱을 사용했다. 하지만 이리야의 낮은 생존력과 낮은 마방 디버프, 운에 맡겨야 하는 택틱 때문에 특정 보스 외에는 사용하기 어려웠다. 게다가 낮은 딜량으로 많은 유저를 눈물짓게 한 캬루까지, 여러모로 범용성이 높은 덱은 아니었다.

하지만 수영복 캬루와 아카리를 동시에 사용하는 마딜덱은 안정성은 물론 성능도 확 다르다. 특히, 9월 클랜전에는 반드시 마딜덱을 운용해야 하는 보스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니 클랜전에서의 활약도 기대된다.

던전 모든 난이도에서도 보스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법 방어력 감소는 물론 단일 폭딜까지 뛰어나기에 가능한 일이다. 특히 익스트림 난이도 보스 돌파에서도 큰 활약을 한다.

클랜전과 던전 모두 서포트 이용이 가능하니 없으면 빌려 쓸 수 있다. 아마 클랜에 한 명 정도는 가지고 있지 않을까.



▲ 이 조합으로 익스트림 보스 체력을 약 80만 정도 깎을 수 있다.



어떤 캐릭터와 조합해야 할까?
마법 캐릭터라면 모두가 좋지만, 단일이라면 더욱 굿!


수영복 캬루 운영의 핵심은 마법 방어력 감소다. 때문에 마방 디버프 스킬을 가진 아카리와 함께 사용하면 보스 방어력을 0에 가깝게 깎을 수 있다. 감소된 방어력에 쐐기를 박는 단일 대상 폭딜러인 '쿄우카'와의 궁합이 특히 좋다.

수영복 캬루와 아카리를 기본으로 여러 조합을 짤 수 있다. 물리 파티에서의 마코토와 마찬가지로 마법 캐릭터 위주라면 어떤 파티에서나 사용한다. 미츠키처럼 범위 방어력 감소가 아니기에 UB가 범위로 들어가는 하츠네나 안나는 효율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물론 상대적일 뿐 강력하긴 하다) 종종 일반 캬루까지 포함해 마법 방어 디버프를 세 개 사용하는 전략을 세우기도 하지만 정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다. 캬루의 딜 능력을 감안하면 두 개로도 충분하다.



▲ 마법 방어력 디버프를 가지고 있는 아카리와의 궁합이 좋다.




▲ 저 자리에 넣어서 쓸 수 있다. 쓸 거다.



랭크업에 필요한 장비과 인연 랭크 수치는?


기반 캐릭터인 '캬루'와 비슷한 장비를 착용한다. 일반적인 마법 딜러와 같은 아이템이라 보면 편하다. 단, 9에서 10랭크로 올라갈 때

네크로멘서 부츠가 아니라

복음의 티아라를 사용한다.

주요 아이템은 역시 하이 데빌즈 완드나 사법신의 석장이다. 많은 캐릭터가 사용하는 용의 눈물이나 초승달의 한탄도 부족할 가능성이 높다. 추가로, 수영복 캬루는 10랭크 업을 하면 좋다. 또한, 102레벨 기준으로 랭크 업과 아이템 강화, 스킬 레벨 업에 필요한 마나는 대략 1,100만 정도다.

☞ 수영복 캬루 랭크업에 필요한 장비 리스트 확인 (캬루 페이지) [바로가기]



▲ 랭크업은 캬루와 유사한 장비가 필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