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세 번째 주인공 등장! 신규 페스타 파이터 '2003 애쉬'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개 |
네스츠 스타일 쿄에 이은 신규 페스타 파이터는 KOF 시리즈의 세 번째 주인공 '애쉬 크림존'이다. 2003 애쉬 크림존(이하 애쉬)는 녹속성 방어형 파이터다. 리더 스킬은 녹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45%,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20% 증가(6성 기준)로, 녹속성 팀을 편성하는 데 적합하다.

방어형 파이터 특유의 낮은 공격력은 스킬 적중 시 발동하는 공격력 증가 및 방어력 비례 공격력 증가로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 또한 지속 대미지를 입을 때 발동하는 슈퍼아머는 조건이 까다로운 대신 지속 시간이 길고 쿨타임이 짧은 편이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원작의 세 번째 주인공 애쉬 크림존이 신규 페스타 파이터로 등장


■ 화력과 안정성을 모두 잡았다? 2003 애쉬 주요 특징

애쉬의 코어 패시브 '조소하는 불꽃'은 화상, 중독, 출혈 상태 중 피격 시 일정 시간 슈퍼아머가 적용되는 효과로, 쿨타임이 매우 짧은 것이 특징이다. 최대 레벨 기준으로 슈퍼아머가 5초간 유지되기 때문에 상태이상 대미지가 붙은 스킬을 맞으면서 역으로 턴을 가져올 수 있다. 특히, 오로치의 '화란강', 게닛츠의 '풍하' 등에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코어 패시브 '자허토르테'는 화상, 중독, 출혈 상태인 적을 공격 시 10초 동안 방어력의 일정 비율만큼 공격력이 증가한다. 방어력 비례 공격력 증가는 최근 추가되는 방어형 파이터들이 흔히 보유한 옵션으로, 방어형 파이터의 부족한 화력을 보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여기에 신쿨라 세트라 불리는 '쿨라의 휴가' 세트를 장착하고, 자허토르테의 발동 조건을 만족하는 스트라이커를 기용하면 공격형 파이터 못지않은 화력을 뿜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 화상, 중독, 출혈과 관련된 코어 패시브


■ 녹색 불꽃을 사용하는 2003 애쉬 스킬셋



▲ 전방으로 날리는 장풍 방토즈



▲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돌진기 제르미날 카프리스



▲ 적을 화상 상태로 만드는 니보즈



▲ 피니시 스킬 플뤼비오즈

▲ 스페셜 스킬 프뤽티도르 EX





■ 공격력 버프 2중첩 후 초필살기! 2003 애쉬 운영법

애쉬는 액티브 스킬에 붙은 부가 옵션이 많은 파이터다. 장풍 스킬인 '방토즈'는 사용 시 공격력이 증가하고 대미지 면역 상태가 되며, 근접 타격 기술 '니보즈'는 스킬 적중 시 일정 시간 자신의 체력을 퍼센트 단위로 회복하고 상대를 화상 상태로 만든다. 마지막으로 돌진기 '제르미날 카프리스'는 적중 시 자신의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고 상대의 체력 회복량을 감소시킨다.

이처럼 우수한 옵션이 여러 액티브 스킬에 나눠져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스킬 연계 순서를 달리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순간 화력을 극대화할 니보즈 - 방토즈 - 피니시 or 스페셜 스킬 연계를 추천한다. '니보즈'를 먼저 사용해 지속 시간이 긴 '자허토르테'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먼저 받고, 이어서 방토즈를 사용해 공격력 증가 버프를 중첩시킨 뒤 필살기를 사용하는 연계로, 버프 없이 초필살기를 사용했을 때와 비교해 눈에 띄게 대미지가 상승한다.

'제르미날 카프리스'는 다운된 적을 타격할 수 있는 스킬이다. 그러나 이동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하는 게닛츠의 '풍하'와 달리 돌진 중 처음 충돌하는 적만 타격하기 때문에, 많은 적이 등장하는 시련의 탑이나 일반 스테이지에서 원하는 적을 맞추는 것이 어렵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공중 콤보 중 떨어진 상대에게 제르미날 카프리스를 사용해 연계 시간을 늘리는 것이다. 하지만 급하게 체력을 회복해야 할 때는 제르미날 카프리스 - 니보즈 연계도 고려해야 한다.

애쉬의 운영 핵심은 스킬 적중률에 달려 있다. 방토즈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의 부가 효과는 적중 시 발동하므로, 스킬이 빗나가면 애쉬의 장점을 발휘할 수 없다. 특히, 공격력이 대폭 상승하는 '니보즈'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스페셜 스킬 '프뤽티도르 EX'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적이 서 있을 때 사용하자. 프뤽티도르 EX의 첫 돌진은 타점이 낮아 공중에 뜬 적을 상대로 헛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 피니시/스페셜 스킬을 사용하기 전 공격력 버프를 중첩시키자



▲ (좌 일반, 우 버프 중첩) 대미지가 눈에 띄게 차이 나는 것이 보인다



▲ 처음 충돌한 적만 공격하는 제르미날 카프리스



▲ 스페셜 스킬의 타점이 생각보다 낮은 점에 주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