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 리그와 함께 순위 반등 개시

순위분석 | 박광석 기자 | 댓글: 77개 |


▲ 온라인 게임 순위 (9월 2일 ~ 9월 8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추석 명절과 함께 찾아올 긴 연휴를 앞두고 9월의 두 번째 주가 시작됐습니다. 이번 주 순위표에서도 여러 게임의 순위 변동이 도드라졌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순위 상승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때 온라인 순위 5위까지 크게 치고 올라가기도 했던 '패스 오브 엑자일'은 리그 막바지의 영향으로 약 두 달간 지속적인 순위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바로 지난주만 해도 3단계 하락한 16위까지 크게 내려갔었죠. 이번 주에는 새로운 리그 '메마름의 시대' 출시의 영향으로 회복세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클래식의 힘으로 큰 순위 상승을 기록했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상승세도 멈추지 않는 모양새입니다. 단순히 추억을 떠올리는 정도에 그치지 않고,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며 계속해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죠. 이외에도 블레이드&소울, 아이온, 리니지2, 거상 등 여러 온라인 게임에서 '추석맞이' 이벤트를 개시했고, 이에 따른 순위 상승도 관측됐습니다.

이번 주에는 기분 좋은 순위 상승을 기록한 패스 오브 엑자일부터 다가올 추석 연휴에 맞춰 '추석 이벤트'를 준비한 게임들, 그리고 연휴 기간 중 개최될 예정인 '도쿄게임쇼 2019'에 대한 소식까지 온라인 순위분석을 통해 정리해봤습니다.



■ 패스 오브 엑자일 - 반등 시작!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 9월 7일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핵 앤 슬래시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에 지난 7일,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가 적용됐습니다. 여기서 '리그'란 패스 오브 엑자일에 존재하는 기간제 시즌 시스템으로, 디아블로3의 시즌 개념을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리그는 보통 3개월에서 4개월 간 진행됩니다.

신규 리그 ‘메마름의 시대’의 핵심 콘텐츠는 역병에 속박된 몬스터를 제압하는 타워 디펜스 전투입니다. 유저는 역병의 원인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역병 덩굴을 따라 나타나는 역병 하수인을 막아야 하죠. 이때 하수인들은 각종 저항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탑'을 건설하여 하수인의 저항 능력치를 낮춰야만 합니다. 다양한 스킬을 활용하여 눈앞에 보이는 적들을 호쾌하게 썰어내는 재미 이외에도 상황에 맞게 탑을 건설하고, 방어 전선을 구축하는 등 전략적인 재미까지 함께 맛볼 수 있는 것이 타워 디펜스 전투의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13개의 신규 주요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12가지 성유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네크로맨서의 전직 직업 개편, 독 어쌔신 스킬 젬 및 스킬 강화, 사보추어의 지뢰 스킬 개선 등이 함께 적용됐습니다.




새로운 시즌을 맞이한 디아블로3가 매번 순위 상승을 기록했듯, 패스 오브 엑자일 또한 신규 리그 개시와 함께 순위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추석 연휴 시즌과 맞물린 이번 신규 리그는 앞으로도 패스 오브 엑자일의 순위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난 두 달간 순위 하락 폭이 예상외로 컸기에, 신규 리그 추가로 인한 반등이 크지는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여전합니다. 또한, 디아블로3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 지도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WoW 클래식'과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의 출시까지 겹쳐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상황인데요.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온라인 순위 5위까지 오르며 승승장구했던 초반의 기세를 다시 되찾을 수 있을지,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온라인 게임 '추석 이벤트' 시동 - 풍부한 보상으로 추석 연휴를 알차게 보내자!




긴 추석 연휴에도 귀성길 정체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이들에게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 있죠. 바로 '추석 이벤트' 소식입니다. 오는 12일(목요일)부터 시작되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여러 온라인 게임사들이 저마다 추석 맞이 이벤트 개최 소식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개최되는 이벤트는 평소보다 더 많은 보상과 선물을 제공하는 '혜자' 이벤트인 경우가 많기에, 자신이 즐기고 있는 게임에 이벤트 소식이 있는지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까지 천하제일상 거상, 아이온, 메이플스토리, 블레이드&소울. 검은사막, 리니지2, 던전앤파이터, 트리 오브 세이비어 등 다양한 온라인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 진행 소식을 알렸습니다. 추석 연휴 동안 어떤 게임을 즐겨야 할 지 정하지 못한 유저들은 평소보다 풍성한 보상이 준비된 해당 게임들로 발길을 옮겼고, 이러한 게임들의 사용량 증가는 곧 온라인 순위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한편, 추석 연휴를 앞두고 e스포츠 시장의 활성화를 다시금 실감할 수 있는 기쁜 소식도 함께 전해졌습니다. 바로 명절 시즌만 되면 어김없이 진행되는 아이돌스타 선수권 대회, 이른바 '아육대'의 종목 중 하나로 e스포츠 게임인 '배틀그라운드'가 채택됐다는 소식이죠. 이번 추석에는 온 가족이 TV 앞에 둘러앉아 지상파 방송을 통해 중계되는 배틀그라운드 경기를 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방송을 계기로 더 다양한 채널에서 e스포츠를 접할 기회가 더 많아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도쿄게임쇼 - 'TGS 2019' 9월 12일 개최, 게임계 신작 소식은 추석 연휴에도 멈추지 않는다




오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도쿄 지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에서 '도쿄게임쇼 2019(이하 TGS)'가 개최됩니다. 도쿄게임쇼는 E3, 게임스컴과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로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게임 행사중 하나로, 올해는 더 커진 규모와 함께 더 풍성한 신작 게임 소식들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올해 TGS에서는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부터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인왕2', '와치독 리전', '원신(Genshin Impact)' 등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작들은 물론, 아직까지 정확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최신작 '프로젝트 레지스탕스'에 대한 상세 정보 공개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얼마전 출시된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에 대한 깜짝 정보 발표도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죠.

인벤에서는 현지시각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2019' 행사를 직접 취재합니다. 현장에서부터 전달되는 최신 소식들과 신작 게임 정보가 궁금하다면, 인벤 TGS 2019 뉴스센터를 통해 소개될 다양한 뉴스를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