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활용성 높은 힐러! SR의 능력을 넘어선 영웅 '클로제'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4개 |




영웅전설 컬래버레이션과 함께 1차로 추가된 신규 영웅 중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이는 SSR의 주인공이 아닌 SR 등급의 무료 배포 영웅 '클로제'다. 이벤트 맵만 공략해도 5성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클로제'는 라나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최고 수준의 지력을 지닌 힐러다.

덕분에 발가스와 함께 SR 이면서도 SSR의 성능을 지녔다고 평가되는데, 승려와 마법사 두 가지 선택이 가능한 '클로제'는 PvE와 PvP 모두 효율이 좋은 편. 리아나, 티아리스와 함께 3대 힐러라고까지 평가될 정도니 성능은 의심할 여지없이 최고 수준이다.

고유 스킬 '순백의 날개'에는 행동 종료 시 아군 1명에게 무작위 면역 효과를 부여하는 버프 능력과 함께 자체적으로 치료 효과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효과가 있다. 그로 인해 '클로제'는 특별한 장비 없이도 높은 회복 수치를 기록하여, 메인 힐러부터 서브 힐러, 성전사(공격형 힐러)까지 다방면에서 활약이 가능하다.

리아나, 티아리스 같은 최상급 힐러를 이미 보유 중이라면 서브 힐러로 육성하는 게 일반적이며, 높은 지력을 바탕으로 한 성전사 타입으로 운영될 때가 많다. 따라서 대표적인 성전사 '크리스'와 비교되는데, '클로제'는 더 높은 회복 능력과 아군 지원 성능이 돋보인다.

또한, 제대로 육성을 위해서는 모든 클래스를 마스터할 필요가 있다. 상성이 유리한 승려와 지력이 더 높은 마법사 중 어떤 클래스를 메인으로 선택해도 상관없지만, 승려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

신규 세력인 '전설의 디스턴스'와 '시공의 중심'에 모두 속해있으며, 추가로 '공주 연맹'에도 이름을 올리고 있다. 영웅전설 리벨 왕국의 공주 '클로제'가 랑그릿사의 공주들과 어떻게 모험을 헤쳐나갈지 기대된다.


◎ 고유 스킬 : 순백의 날개





● 성급(별) 상승에 따른 고유 스킬 변화

3성 : 치료 효과 +15%. 행동 종료 시 1칸 내 2기 아군에게 랜덤 1개 면역 효과 부여, 1턴 지속.
4성 : 치료 효과 +20%. 행동 종료 시 2칸 내 3기 아군에게 랜덤 1개 면역 효과 부여, 1턴 지속.
5성 : 치료 효과 +25%. 행동 종료 시 2칸 내 4기 아군에게 랜덤 1개 면역 효과 부여, 1턴 지속.
6성 : 치료 효과 +30%. 행동 종료 시 2칸 내 4기 아군에게 랜덤 1개 면역 효과 부여, 2턴 지속.


◎ 세력 : 공주 연맹, 전설의 디스턴스, 시공의 중심






'클로제' 추천 전직 : 상성에 우위를 지닌 '발키리'
[세인트] 마스터 스탯 : 방어+5 / 지력+12
[발키리] 마스터 스탯 : 생명+90 / 방어+10 / 지력+25

클로제는 성전사(공격형 힐러)를 위한 발키리 클래스를 지닌 몇 안 되는 영웅 중 하나다. 발키리의 대표적인 영웅은 '크리스'인데, '클로제' 역시 '크리스'와 유사한 형태로 성장할 수 있다. 발키리로 운영 시 '크리스'처럼 마물에게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딱히 약한 상성이 없어서 전투에 안정성이 크게 상승한다.

그럼에도 룬스톤 2개를 소비하여 마법사 계열 클래스 역시 마스터해야 하는데, 모든 클래스 마스터 후 발키리를 메인 클래스로 활용하는 편. 해당 트리에서는 마물을 상대로 강력한 위력을 발산하는 '징벌'과 패시브 '신앙'을 학습할 수 있고, '퇴마사'와 '중장 창병'을 확보하게 된다.


'클로제' 추천 전직 : 주요 스킬을 학습하는 '리벨 여왕'
[리벨 공주] 마스터 스탯 : 생명+48 / 지력+12
[리벨 여왕] 마스터 스탯 : 생명+90 / 마방+10 / 지력+25

'클로제'의 마법사 클래스는 '리벨 여왕'으로, 기존 영웅들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던 클래스다. 이는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에 리벨 왕국의 공주로 등장하는 '클로제'가 이후 여왕의 자리까지 오르는 것을 나타낸 것.

특히 '리벨 여왕'을 주목해야 할 점은 '클로제'의 주요 스킬 중 상당수를 이쪽 트리에서 학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장 활용이 급한 지휘관은 '발키리' 트리보다 '리벨 여왕' 트리를 먼저 마스터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당 트리에서는 힐러 역할을 위한 스킬이 주로 보이는데, '매스 힐'과 '클로제'의 중심 스킬 '빛의 기운'을 학습하게 된다. 더불어 '아이스' 같은 광역 마법에 '중장 보병'과 '머맨 로드'까지 병사로 얻을 수 있다.




▲ 룬스톤 2개를 소비하여 육성해야 한다.



▲ 공격과 지원, 다방명에서 활약할 수 있다.




■ 영웅 주요 세팅 방법 : 스킬 / 병사 / 장비

◎ 주요 스킬 : 힐, 매스 힐, 빛의 기운, 징벌, 신앙

'클로제'는 다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는 영웅인 만큼 역할에 따라 스킬 구성에 차이를 보인다. 메인 힐러 또는 서브 힐러로 아군 지원에 주력한다면 기본 회복 기술인 '힐'을 시작으로 광역 회복의 '매스 힐', 디버프 제거 능력의 '빛의 기운'으로 구성할 수 있다.

반면, 단일 원거리 공격으로 전투 후 회복 성능까지 '징벌'과 피해량 증가 및 전투 후 생명이 가장 적은 아군 회복의 패시브 '신앙'으로 스킬을 구성하면 좀 더 공격적 운영이 가능하다. 두 스킬을 장착 시 '크리스'와 굉장히 유사한 모습을 보이는데, 보스 같은 단일 적을 상대할 때 유용한 조합이다.

게다가 '클로제'는 크리스와 달리 '별빛 광선', '아이스'까지 광역 마법도 보유 중이므로 이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 단, '클로제'의 지력이 높긴 해도 광역 마법사로는 자주 운영되지 않는다.

또한, 어떤 스킬 구성이든 '클로제'의 핵심 스킬인 '빛의 기운'은 항상 챙겨줘야 한다. 자신을 중심으로 5칸까지 넓은 범위 내 아군들에게 최대 5개까지 디버프를 제거할 뿐 아니라 고정 피해 면역, 행동 종료 시 생명 50% 회복이라는 엄청난 버프까지 부여하기 때문.

덕분에 '보젤', '리스틸' 등 디버프로 유명한 영웅들의 카운터 영웅으로 평가되고, PvP에서 '클로제'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도록 만든다. 즉, '클로제'는 '빛의 기운'을 기본으로 상황에 따라 회복과 공격 마법을 교체해가며 운영되는 셈이다.







◎ 추천 병사 : 하이랜더, 중장 보병, 광신자, 퇴마사, 중장 창병

일반적인 힐러나 마법사에서는 보기 드물게 다양한 종류의 병사를 활용할 수 있는 것 또한 '클로제'가 지닌 장점이다. 보병 계열인 '하이랜더'와 '중장 보병'을 채용하면 일반 공격에 힘을 실어줄 수 있고, 스킬 쿨타임 중에도 공격에 나서는 대담함을 장착하게 된다.

공격력 증가와 받는 피해 감소 성능의 '하이랜더'가 좀 더 좋은 평가를 받지만, 다른 영웅과 병사 공유의 범용성을 고려하여 강화가 용이한 '중장 보병'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다. '중장 보병'은 공격하여 전투 진입 시 병사 공격 증가, 공격받아 전투 진입 시 병사 방어 증가 성능을 지녔다.

이 밖에 마물을 상대할 때는 생명이 80% 이상일 때 보유한 버프에 따라 병사의 공격, 방어, 마방이 증가하는 '광신자'. 마물과 전투 시 공격이 상승하지만, 마물 외에는 방어가 상승하는 '퇴마사'를 이용한다. '광신자'는 전제 조건이 까다로워서 사용이 쉽지 않으므로 편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퇴마사'를 추천!

게다가 피해 감소 성능이 뛰어난 '중장 창병'까지 이용할 수 있어서 생존력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중장 창병'은 공격보단 파티의 뒤에서 아군을 지원하는 역할을 중심으로 수행할 때 함께하기 좋은 병사다.







▲ '퇴마사'는 마물에게 강력하다.



◎ 장비 세팅 예시 : 공격에는 바람, 만월, 지원에는 나무

성전사 활용이 잦아서 '클로제'는 '크리스'와 장비를 공유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무기는 지력 상승은 물론 적 공격 후 아군 생명 회복까지 노릴 수 있는 '영생자의 선물'이 많이 추천된다. 하지만 '영생자의 선물'이 없다면 마법사 최고의 무기인 '붉은 달'로 공격에 힘을 더하거나, 회복에 집중할 수 있는 '오바의 지팡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방어구는 생존에 굉장히 도움이 되는 피해량 감소 능력의 '최후의 옷'이 많이 거론되고,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천녀의 날개옷'도 차선책으로 눈에 들어온다. 여기에 투구는 아군에게 무작위 버프를 부여하는 '천녀의 티아라'도 좋지만, 확정적으로 아군에게 피해량을 늘려주는 '제왕의 관'이 최고로 여겨진다.

반면, 장신구는 반드시 침묵 면역을 지닌 '신성한 반지'를 사용해야 하는데, 해당 장신구가 없다면 SR 등급 중 침묵 면역을 지닌 '유리구슬'로 대체할 수 있다.

인챈트는 '크리스'와 장비 공유를 고려하여 피해량 상승, 이동력에 장점을 가진 '바람'을 많이 선택한다. 이 외에도 생명력 80% 이상에서 공격, 방어 능력이 증가하는 '만월', 주위 2칸 내 모든 영웅의 방어, 마방을 향상시켜주는 '나무' 등이 취향에 따라 추천되는 편.

고유 스킬을 통해 자체적으로 치료 증가 능력을 보유한 만큼 치료 관련 인챈트보다는 공격, 지원 부분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용되는 모습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