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LG 디스플레이의 명성 그대로,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

게임뉴스 | 이상철 기자 |





■ 제품 소개


이번에 소개할 모니터는 디스플레이로 유명한 LG 전자 제품이다. 모델명은 울트라기어 27GL650F.

27인치 IPS패널을 장착한 평면모니터로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다. 윈도우 색영역의 표준이 되는 sRGB 영역을 100%까지 표현해 주며, HDR 기술로 차원이 다른 선명함을 제공한다. 색상 재현율이 높을 경우 같은 게임을 해도 색감이 좀 더 또렷하게 느껴진다.

FPS 등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에 필수인 응답 속도도 1ms로 잔상없이 선명하며, AMD 프리싱크 기술도 지원해 준다. 이외에도 게이밍 모니터인 만큼 다크맵보드/액션모드/조준점모드 등 실감나는 게임을 위한 다양한 부가 기능들도 제공한다.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높낮이 조절기능과 틸트 그리고 피벗 기능을 지원하는 멀티받침대를 제공하며, 리더모드와 플리커 프리 등 눈을 편하게 해주는 시력 관련 기능도 제공한다. 지금부터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패키지 구성







▲ 박스 포장 모습. 추석 연휴 배송 기간을 거치다보니 박스가...




▲ 구성품들




▲ DP 케이블




▲ 전원 어댑터




▲ 전원 케이블




▲ 케이블 정리용 홀더




▲ 높낮이조절, 피벗, 틸트기능이 적용된 스탠드




▲ 튼튼한 스탠드 받침대




▲ 드라이버 DVD




▲ 사용자 매뉴얼





■ 제품 외형










▲ 후면 중앙부에는 원형으로 내부의 열기배출을 위한 통풍구가 위치해 있다.




▲ 모니터 출력은 DP 그리고 2개의 HDMI로 3개의 포트를 지원한다.




▲ 스탠드 체별부




▲ 도난방지 켄싱턴 락




▲ ODS메뉴는 조그셔틀 버튼방식이다.










▲ 스탠드와 받침대를 체결한 모습




▲ 케이블 정리용 홀더를 체결한 모습



















▲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 모니터 전체적인 모습


결합하기 전에는 알아채지 못했는데, 전체적으로 깔끔한 검은색 외장에 후면 부위와 받침대는 붉은 색상으로 포인트가 들어가 있어 고급스럽다. 검빨 조합에 깔끔한 외형을 선호하는 소비자라면 관심이 갈 수 있는 외형.



▲ 엘리베이션(높낮이조절) 기능과




▲ 피벗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 좌우사이드와 상단부는 슬림 베젤적용으로 몰입도를 높여준다.




▲ 하단부 베젤은 일반적인 모니터와 비슷한 두께다.




▲ 하단 베젤 중앙에는 LG로고가 인쇄되어 있다.






■ OSD 메뉴




▲ OSD 메뉴는 조그셔틀 버튼으로 설정을 한다.




▲ 상당히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한눈에 들어온다.




▲ 입력 버튼 메뉴




▲ 하단의 게임모드로 진입하면 4가지의 게임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 게임모드 메뉴




▲ 게임조정 메뉴




▲ 화면조정 메뉴




▲ 입력 메뉴




▲ 일반설정 메뉴






■ 게임테스트




▲ 테스트 시스템

AMD 라이젠 5 3800X (마티스) (정품)
ASUS PRIME X470-PRO STCOM
마이크론 Ballistix DDR4 16G PC4-21300 CL16 텍티컬 트레이서 RGB (8Gx2)
ZOTAC GAMING 지포스 RTX 2070 SUPER AIR D6 8GB
마이크론 Crucial MX500 M.2 2280 대원CTS (500GB)
마이크로닉스 ASTRO G-Series 700W 80PLUS EU Silver 풀모듈러
3RSYS Socoool RC500 RGB SNOW

게임은 레인보우 식스 시즈와 오버워치 그리고 배틀그라운드로 진행을 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와 오버워치는 가장 높은 프리셋으로, 배틀그라운드는 국민 옵션으로 진행했다.


★ RAINBOW SIX SIEGE











▲ RAINBOW SIX SIEGE 벤치테스트 영상



최대 풀 옵션으로 게임을 진행했으며,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자체 벤치마크를 사용했다. 평균 170.4 프레임과 최대 237.5프레임을 보여 주었다. 실제로 게임을 하더라도 200프레임 근방에서 아주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다. 144Hz 모니터의 주사율을 완벽하게 방어, 부드럽고 박진감넘치는 화면 전환으로 FPS게임에 멋진 환경을 제공한다.


★ OVERWATCH











▲ OVERWATCH 게임테스트 영상


렌더링 스케일 100%에 풀 옵션으로 진행했다. 평균 200프레임 내외를 보여주었다. 역시 144 Hz라 깔끔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 PUBG 배틀그라운드











▲ PUBG(배틀그라운드) 게임테스트 영상


배틀 그라운드는 국민 옵션이라고하는 안티, 텍스쳐, 거리 - 울트라 / 나머지 - 매우 낮음 옵션으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최근 업데이트로 인한 영향인지 140프레임에서 200프레임 넘는 높은 편차를 보이는 등 최적화 문제가 있었지만 역시 평균 180프레임 이상으로 안정적이고 쾌적한 게임이 가능했다.



■ 마무리





지금까지 LG전자 울트라기어 27GL650F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27인치 사이즈에 FHD(1920 x 1080) 해상도가 적용되었으며, 광시야각 IPS패널이 사용된 제품으로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이다. LG 게이밍 모니터의 명성을 보여주는 제품.

sRGB 100%와 HDR 기술로 색감과 선명함을 살렸고 AMD 프리싱크와 1ms 응답속도 그리고 각종 게임 부가기능으로 게임에 딱 맞춘 모니터라 할 수 있다. 리더 모드나 플리커 프리 등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할 때를 대비하는 기능도 있으니 더욱 좋다.

평면 패널과 슬림 베젤로 성능 뿐 아니라 외형도 깔끔하고 내부 메뉴 역시 조그 셔틀로 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도 직관적이니 게이밍 모니터로는 손색이 없는 훌륭한 게이밍 기어의 하나라고 하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