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 파워게이지 수급에 특화된 적속성 리더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오늘(15일), '할로윈 나이트' 이벤트로 신규 파이터 3인이 추가되었다. 지난 '할로윈 파티' 파이터들과 동일한 [할로윈] 태그를 지닌 파이터로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 '할로윈 나이트 마리',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이 추가되었다. 각각 팀원 PG 획득량 증가, 공격 속도 증가, 출혈 피해를 콘셉트로 하고 있다.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는 팀원 PG 획득량 증가가 특징인 파이터로 리더 스킬부터 적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40% 증가, PG 획득량이 20% 증가(6성 승급 기준)하는 우수한 스킬을 지니고 있다. 또한 스킬로 팀원의 PG 획득량을 늘려줄 수 있어 파티 서포트에 적격인 파이터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파티의 PG 수급을 책임진다! 탈 5성급 리더 스킬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이하 할로윈 샹페이)는 PG 수급 리더 스킬 중에서도 우수한 축에 속한다. 대부분의 PG 20% 추가 획득 리더 스킬은 공격력 증가율이 20~30%에 그치지만, 할로윈 샹페이는 적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40%나 증가시키고, PG도 추가 획득한다. 페스타 파이터인 '03 애쉬 크림존과 비교해도 공격력이 5%밖에 차이 나지 않는다.

또한 할로윈 샹페이의 스킬 '천봉산'은 파워 게이지가 2칸 이상일 때 5초 동안 자신을 포함한 전투 중인 팀원의 파워게이지 획득량을 10% 증가시킨다. 수치는 낮지만 할로윈 샹페이의 리더 스킬이 기본 20%를 제공하기 때문에 할로윈 샹페이 본인이나 파티원에 높은 PG 추가 획득을 부여할 수 있다.

특히, 이 파티 버프는 '팀 릴레이 던전'에서 활용도가 높다. 3명의 파이터가 동시에 전투를 펼치기 때문이다. 할로윈 샹페이는 59 코스트인 파이터로 '자이언트 웰더'와 '자이언트 마이티모스트' 양쪽에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고유 코어 효과인 '팔극권'은 피격시 30% 확률로 2초 동안 적을 석화시킨다(3레벨 기준). 쿨타임이 12초로 긴 편이고 낮은 확률로 석화시키는 것은 아쉽지만 할로윈 샹페이를 공격하면 언제 석화가 걸릴 지 모른다는 점으로 인해 상대하기 까다로운 파이터가 될 수 있다. '03 무카이나 '할로윈 파티의 쿨라'와 같이 PVP 콘텐츠에서도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 적속성 탑급 리더 스킬을 지닌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



▲ 피격 석화를 부여하는 고유 코어를 포함해 코어 배분도 버릴 것 없이 우수한 편이다



▲ 코어 효과로 인해 적 파이터의 공격을 받다가도 빠져나올 수 있다


■ 밸런스 좋은 타격기를 갖춘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의 스킬셋



▲ 짧은 장풍형 스킬 '나몽파'



▲ 파워 게이지가 2칸 이상이면 파티와 자신에게 PG 획득 버프를 부여하는 '천봉산'



▲ 중독을 부여하고 하단 타격이 가능한 '섬리주황 관공'



▲ 샹페이 시리즈의 공통 피니시 스킬 '초백룡'


▲ 국내에는 첫 발매된 샹페이의 스페셜 스킬 '대철신 · 전신참붕아'






■ 적속성 리더, 릴레이 던전, 밸런스 리그전 등...'할로윈 나이트 샹페이' 활용법은?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파이터다. 쓸만한 리더 스킬이 '00 바넷사 정도인 적속성에서 PG 수급과 공격력 문제를 모두 해결해줄 수 있는 리더 스킬을 지니고 있어 적속성 파티를 만든다면 언제나 1순위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파티 전체의 PG 수급량을 늘려주는 '천봉산'으로 인해 팀 릴레이 던전에서 리더용 파이터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PG 수급이 증가할 경우 활용도가 크게 늘어나는 '하오마루', '네스츠 스타일 쿄' 등을 버프해 줄 수 있어 적속성 팀으로 릴레이 던전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할로윈 샹페이의 코어 효과인 '팔극권'은 확정 상태 이상인 '할로윈 쿨라'나 '03 무카이와 달리 언제 석화가 걸릴지 알 수 없어 PVP 콘텐츠에서 할로윈 샹페이를 까다롭게 만든다. 오로치나 무카이 등 1티어급 PVP 파이터와는 경쟁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밸런스 리그전에서 적속성 리더로 활용하는 등 PVP 콘텐츠에서도 활용처는 얼마든지 있다.

할로윈 샹페이는 '천봉산'과 '섬리주황 관공'이 모두 하단을 타격할 수 있어 스킬 연계가 매끄러운 편이다. '천봉산'으로 적을 띄운 뒤 나머지 스킬을 넣거나, 누운 적을 상대로도 간단하게 콤보를 넣을 수 있다. 단, '천봉상'으로 뜬 상대를 헛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스페셜 스킬의 연출시간은 7초로 짧은 편이나 사용 중 조작이 가능하다



▲ 두 개의 하단 타격 스킬로 인해 콤보는 쉬운 편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