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할로윈 나이트의 마리', 첫 공격속도 버프를 가진 파이터!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1개 |
오늘(15일), '할로윈 나이트' 이벤트로 신규 파이터 3인이 추가되었다. 지난 '할로윈 파티' 파이터들과 동일한 [할로윈] 태그를 지닌 파이터로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 '할로윈 나이트 마리',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이 추가되었다. 각각 팀원 PG 획득량 증가, 공격 속도 증가, 출혈 피해를 콘셉트로 하고 있다.

'할로윈 나이트 마리'는 공격속도 증가, 감소가 특징인 파이터로 'M 스플래시 로즈 콤보' 스킬을 사용하면 할로윈 마리의 공격속도가 12% 증가할 뿐 아니라, 고유 코어 '간호사'로 피격시 적의 공격속도를 10% 감소시킨다. 킹오파 올스타에서 최초 등장한 공격속도 증가, 감소 효과로 버프를 이용한 독특한 활용이 예상된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타격형 파이터로 돌아온 '할로윈 나이트 마리' 특징은?

'할로윈 나이트 마리(이하 할로윈 마리)'의 리더 스킬은 청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30% 증가, 치명타 확률이 9% 증가(6성 승급 기준)이다. 55 코스트급 파이터의 평균적인 리더 스킬로 크게 유용한 리더 스킬은 아니지만, 청속성 리더 저코스트 릴레이 던전인 '자이언트 마이티 모스트'에서는 제법 우수한 청속성 리더로 활용할 수 있다.

할로윈 마리는 고유 코어 효과인 '간호사'로 '피격시 공격한 적의 공격력을 5초 동안 15% 감소, 공격속도를 5초 동안 10% 감소'시킨다. 쿨타임 12초의 효과로 적 파이터의 기본 공격을 둔화시킬 수 있다. 반대로 'M 스플래시 로즈 콤보' 스킬을 이용하면 자신의 공격속도가 늘어나는데, 이를 이용해 기본공격 콤보를 노릴 수 있다.

또, 'M 스플래시 로즈 콤보'의 공격력 증가 효과는 자신과 파티원에게 모두 적용되기 때문에 팀 릴레이 던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할로윈 마리는 '스트레이트 슬라이서 EX'로 3초간 슈퍼아머를 얻을 수 있으며, 초필살기를 사용 시 대상이 받는 피격 대미지를 20초 증가시키는 '프리랜서 에이전트'를 고유 코어로 가지고 있다.




▲ 저코스트 릴던을 제외하면 애매한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다



▲ 체력 , 방어력 증가와 함께 각종 상태 이상 저항을 지니고 있다



▲ 공격 속도 증가 버프를 얻은 상태에서는 기본 공격이 매우 빨라진다


■ '할로윈 나이트 마리'의 스킬셋



▲ 3초 간 슈퍼아머를 얻으며 하단 타격이 가능한 '스트레이트 슬라이서 EX'



▲ 3회 타격 후 연타를 날리는 '스턴 팡 콤보' 하단 공격 판정이 있다



▲ 2회 타격 후 적들을 띄우는 'M 스플래시 로즈 콤보'
공격력, 공격속도 버프를 얻을 수 있으며 팀원에게도 공격력 버프가 부여된다



▲ 'M 스플래시 로즈 콤보'의 띄우기와 '스턴 팡 콤보'의 주먹 공격은 모두 캔슬 가능



▲ 잡기 판정 피니시 스킬 '마리즈 타이푼'

할로윈 나이트 마리의 스페셜 스킬 '마리즈 스플래지 로즈 EX'는 통상 스페셜 카드 장착으로 발동 가능합니다.





■ 공속을 이용한 공중 콤보! '할로윈 나이트 마리' 사용법

'할로윈 나이트 마리'는 스트레이트 슬라이서 EX와 스턴 팡 콤보가 하단 타격이 가능하고 모든 스킬이 적을 띄워 연계가 간편하다. 특히, 스턴 팡 콤보의 마지막 주먹 공격이나 M 스플래시 로즈 콤보의 마지막 띄우기는 기본 공격만으로도 캔슬이 가능해 더 빠른 스킬 콤보가 가능하다.

M 스플래시 로즈 콤보의 마지막 띄우기 공격을 성공하게 되면 공격속도 증가 효과를 이용해 기본공격만으로도 상대를 오랜 시간 띄울 수 있다. 적절히 스킬을 조합하면 무한 콤보 연계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할로윈 나이트 마리'는 높은 체력, 방어력 코어와 상대 공격력 감소와 상태 이상 내성 코어, 슈퍼 아머 스킬 등 PVP에서 활용도가 높아보이는 파이터지만, '애쉬'나 '무카이'처럼 토너먼트 환경을 휘어잡을 만한 파이터는 아니다. 오히려 팀 공격력 증가 버프와 고유 코어의 '받는 데미지 10% 증가' 버프를 이용해 릴레이 던전에서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피니시 스킬 '마리즈 타이푼'이 잡기 판정이긴 하나 이는 에픽 퀘스트의 PG 3칸 스페셜 카드 '질투의 화살'로 발동을 억제할 수 있으며 스페셜 스킬 '마리즈 스플래시 로즈 EX'도 마지막 잡기 모션을 제외하면 정상 발동하기 때문에 '자이언트 마이티 모스트' 등의 저코스트 릴레이 던전에서 활용 가능하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