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레벨업과 필드 보스를 동시에! 40~80레벨 사냥터 명당 소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17개 |
메인 퀘스트를 따라서 자연스레 진행하다 보면 40레벨 중반부터 스펙 부족으로 인해 진행이 정체되는 구간이 찾아온다. 이 레벨 구간부터 메인 및 서브 퀘스트 클리어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따라서 별도의 사냥으로 레벨을 올리는 과정이 필요하다.

자칫 막막할 수 있는 레벨 정체 구간에서, 효율적으로 레벨링을 하며 필드 보스 아이템까지 파밍하는 몇 가지 사냥터들이 요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로열 로드를 여행하는 모험가들에게 인기 있는 자동 사냥 구간을 몇 가지 소개한다.



▲ 레벨업이 필요하다...



■ 본격적인 자동 사냥에 들어가기 앞서

사냥터를 고를 때 너무 어려운 곳으로 가면 들어가는 물약값이 만만치 않다거나, 사망의 위협이 있으니 자신의 수준에 맞는 곳에서 사냥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아래 소개할 사냥터들에 권장 레벨을 작성해 두었지만, 자신의 스펙에 따라서 표시한 레벨보다 더 일찍 사냥을 시작해도 되며 더 늦게 사냥터를 졸업해도 무방하다. 자동으로 사냥하며 필드 보스까지 같이 노리는 경우에는 필드 보스가 일반 몬스터보다 강력하므로 조금 더 널널한 스펙으로 사냥하는 것이 좋다.



▲ 자신에게 적당한 사냥터를 고르자


레벨링을 오래 하기 위해서는 가방이 꽉 차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게가 100%를 넘어가면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감소하고, 150%에 도달하면 더 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게 되며 체력 재생과 마나 재생도 0이 된다.

게임에 자주 신경 쓸 수 있다면 드롭되는 모든 아이템을 획득한 후 주기적으로 판매하여 무게도 덜고 골드도 챙기는 것이 최선이다. 그러나 자동 사냥으로 오래 방치하려 한다면 골드를 일부 포기하더라도 설정에서 잡동사니 무시 설정, 낮은 등급 아이템 획득은 해제하여 무게에 여유를 두고 사냥하는 편이 좋다. 만약 필드 보스도 노린다면 범위를 좁게 설정하고 보스 생성 위치 근처에서 사냥하는 것을 추천.



▲ 설정을 조절하여 더 오래 사냥할 수 있다.




■ 파티 사냥에 대하여

사냥을 할 때 자동 파티, 또는 직접 파티를 모아서 사냥을 진행하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다. 파티 플레이에는 일장일단이 있으므로 취향껏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장점

반복 퀘스트를 주기적으로 확인 할 수 있다면 파티원들의 처치 수도 퀘스트 목표에 포함되기 때문에 퀘스트 완료에 유리하다. 또한 모든 파티원들이 사냥 중일 시에 효율적이다.

*단점

파티 사냥에서는 사냥 경험치 획득 시 파티원이 경험치를 나눠 받는데, 다른 파티원이 사냥을 쉬어도 경험치는 항상 나누기 때문에 종종 손해를 볼 수 있으며 때때로 파티원 간 동선이 겹치는 경우에 파티 사냥 효율이 떨어진다. 또한 반복 퀘스트를 갱신하는 동선에서 시간 손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 사냥하는 경우가 더 빠른 경우가 종종 있다.


■ 사냥터 소개

[40~65] 리자드맨 계곡

본격적으로 막히기 시작하는 40구간부터 가능한 사냥터이다. 리자드맨 계곡 전역에 있는 리자드맨과 바실리스크를 사냥하여 레벨링을 할 수 있다. 필드 보스인 아크라샤로부터 마나 관련 옵션이 있는 반지인 마나링을 획득 가능하다. NPC 유스리로부터 바실리스크 처치 반복 퀘스트가 가능하다.



▲ 리자드맨 계곡 지도




▲ 마나링과 아크라샤




[55~70] 개미굴

리자드맨 계곡보다 어렵지만 최고 영웅 3티어 장비를 얻을 수 있다. 개미굴 전역에 있는 벌레 및 개미를 잡아서 레벨링이 가능하다. 필드 보스로는 메르가 있으며, 아이템 획득 확률을 올려주는 귀걸이인 반짝이는 탐욕을 얻을 수 있다. NPC 아자르로부터 몬스터 처치 반복 퀘스트가 가능하다.



▲ 개미굴 지도




▲ 반짝이는 탐욕과 메르



[70~80] 라비아스

이전 사냥터와는 다르게 전설템까지 드롭하는 점이 장점인 사냥터이다. 표시된 위치의 하피를 잡아 레벨링 하는 것이 추천된다. 필드 보스로는 시렌이 있으며, 매력과 실명 옵션이 있는 장갑인 여신조의 깃털을 얻을 수 있다. NPC 아드리아로부터 하피 처치 반복 퀘스트가 가능하다.



▲ 라비아스 지도




▲ 여신조의 깃털과 시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