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최대 경험치 획득을 위한 구성! 신규 클래스 '낫' 수동 사냥 추천 세팅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10월 17일(목) 대규모 업데이트 신규 클래스인 '낫'이 추가됐다. 낫 역시 기본 액티브 스킬을 포함해 타이밍, 차지, 홀드 등의 특수한 스킬들을 사용하며, 이 중에는 '전투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는 스킬도 존재한다. 전투 보너스가 포함된 스킬을 활용하면 최대 250%에 달하는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낫은 이제 막 추가된 무기인 만큼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여기에 수동 사냥을 통한 전투 보너스까지 더해진다면 레벨업은 더 빨라질 것이고, 그에 따라 다량의 무기 특성 포인트를 확보해 캐릭터의 전투력을 빠르게 높일 수 있다.




▲ 수동 사냥을 통해 낫의 레벨을 빠르게 높일 수 있다



▣ 낫 수동 세팅 추천 - 월광참과 사륜을 이용한 전투 보너스 극대화

○ 스킬 세팅 예시

- 액티브 : 영혼 견인(영혼 흡수) / 사마섬(광란) / 월광참(고공흑월겸) / 사륜(고문) / 사신강림(수확)
- 패시브 : 낙인 / 영혼 회복 / 압도 / 후퇴 or 뼈갑옷

낫의 스킬 중 전투 보너스를 대량 획득 할 수 있는 스킬은 '월광참, 사륜, 절규' 등이 있다. 월광참은 3번 스킬이고, 사륜과 절규는 4번 스킬이므로 '월광참+사륜' 혹은 '월광참+절규'로 조합해 사용하는 것이 기본이다.

월광참의 경우 업데이트 당일에는 전투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있었지만, 현재는 정상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됐으니 마음 놓고 사용해도 좋다. 4번 스킬인 사륜과 절규 모두 광역 공격이 가능하고, 넘어짐 효과가 있는 체인지 스킬이 존재하니 직접 사용해보고 취향에 맞는 것을 사용하길 바란다.

위 스킬 조합은 전투 보너스를 대량으로 획득하는 것뿐만 아니라 군중제어 효과가 많다는 장점도 있다. 월광참(고공흑월겸)은 기절+넘어짐, 사륜(고문)과 절규(폭주)는 넘어짐 효과를 지니고 있어 사냥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 원거리에서 검기를 발사하는 차지 스킬 월광참, 기절+넘어짐 효과를 지니고 있다






▲ 4번 스킬은 사륜(고문)과 절규(폭주)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해야 한다


전투 보너스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수동 사냥을 원활하게 만드는 스킬도 있다. 1번 스킬 '영혼 견인(영혼 흡수)'은 멀리 있는 적을 끌어오고, 낫의 자원인 영력을 채워준다. 이 스킬만 꾸준히 사용해도 영력이 부족할 일이 없어지고, 몰이 사냥도 더 수월해진다.

5번 스킬 '사신강림(수확)'은 일정 시간 동안 자신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스킬이다. 사신강림을 사용하는 순간 공격력, 공격속도,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다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한다. 그래서 사신강림을 꾸준히 사용하면 사냥 속도가 더 빨라진다. 만약 자신의 생명력이 부족하다면 체인지 스킬 '수확'을 사용해 생명력을 흡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멀리 있는 적을 끌어오고, 낫의 자원인 영력을 채워주는 영혼 견인(영혼 흡수)



▲ 사신강림을 꾸준히 사용하면 사냥 속도가 더 빨라진다


패시브는 주로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거나 영력을 회복시키는 스킬 위주로 세팅하는 것이 좋다. 스페셜 스킬의 '낙인'과 일반 스킬의 '영혼 회복', '압도'만 사용해도 전투 효율이 상당히 높아진다.

마지막 일반 스킬인 '후퇴'는 사신강림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꾸준히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현재 후퇴의 효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있어 일단은 '뼈갑옷'이나 '수호령'과 같은 방어 관련 패시브로 대체하길 추천한다.




▲ 낙인, 영혼 회복, 압도를 사용하면 전투 효율이 상당히 높아진다


○ 운용 방식

낫 수동 사냥의 핵심은 3~4번 스킬의 연계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올 때마다 '월광참(고공흑월겸)'과 '사륜(고문)'을 최대 차지/홀드로 사용하기만 해도 전투 보너스를 최대로 획득할 수 있다.

월광참은 검기를 발사하는 스킬이므로 원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적이 다가오기 전에 월광참을 먼저 사용해 기절시키고, 이어서 고공흑월겸을 사용해 넘어뜨리면 받는 피해가 더 줄어든다. 또한, 사륜의 체인지 스킬인 고문에도 넘어짐 효과가 있으니 3~4번 스킬 연계만으로도 쾌적한 사냥이 가능하다.







▲ 적들에게 사륜(고문)과 월광참(고공흑월겸)만 사용해도 전투 보너스를 최대로 획득할 수 있다


3~4번 스킬은 영력을 소모하는 스킬이다. 그래서 꾸준히 영력을 수급할 필요가 있다. 패시브 스킬인 '낙인'과 '영혼 회복'에도 영력 회복 효과가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1번 스킬 '영혼 견인(영혼 흡수)'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다. 게다가 영혼 견인은 멀리 있는 적을 끌어오는 효과도 있으니 몰이 사냥에도 도움이 된다.

5번 스킬 '사신강림(수확)'은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용할 때마다 다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공격력, 공격속도, 이동속도가 증가하니 전투의 윤활제 역할을 한다. 생명력이 많이 떨어진 상태라면 체인지 스킬 '수확'을 사용해 생명력을 흡수할 수 있으니 전투 유지력도 높여준다.




▲ 멀리 있는 적을 끌어오고, 영력을 회복하는 영혼 견인(영혼 흡수)



▲ 사신강림을 사용하는 순간 다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 낫 수동 전투 영상


※ 위 영상은 사운드 오류로 인해 소리가 나오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