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고 즐기면서 깊어진다! '용과 같이7', 유대 시스템 소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주식회사 세가게임스는, 2020년 1월 16일(목) 발매 예정인 '용과 같이' 시리즈의 최신작, PlayStation4 전용 소프트웨어 '용과 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이하 '용과 같이7')과 관련하여, 카스가와 동료들의 관계를 나타내는 새 요소 '유대'와, '유대'를 깊게 다지는 요소 중 하나인, 동료들과의 식사 대화 이벤트 '식사 토크', 동료 각자의 인간성을 깊게 그려낸 사이드 스토리 '유대 드라마', 유대를 최대까지 다지면 습득할 수 있는 강력한 연계 기술인 '유대기'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유대

'유대'는 카스가와 동료들의 관계를 나타내는 새 요소로, 동료와 함께 싸우거나 밥을 먹거나 플레이 스팟에서 놀면 다질 수 있다. 유대를 다지면 동료가 전직할 수 있는 직업이나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늘어나기도 하고 카스가의 공격에 솔선해서 추가타를 날리는 등, 동료의 능력이 크게 성장한다. 배틀을 보다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동료의 스테이터스 화면에서 각 캐릭터와 카스가의 유대 상태를 알 수 있다.


■유대를 다지는 방법 중 일부를 소개




・플레이 스팟에서 함께 놀아, 유대를 다져라

일부 플레이 스팟에서는 동료와 함께 놀면서 유대를 다질 수 있다. 새 플레이 스팟인 '명화 극장'에서는 동료와 함께 영화 감상을 즐길 수 있다. 동료가 좋아하는 영화를 센스 있게 고른다면 유대를 단숨에 다질 수 있다.




・함께 식사하며 유대를 다져라

요코하마에 있는 음식점을 이용할 때, 주문할 메뉴를 잘 조합하면 '식사 토크'라 불리는 동료와의 특별한 식사 대화 이벤트가 발생한다. 이 식사 대화 이벤트가 발생하면 유대를 더욱 깊게 다질 수 있다.다양함이 풍부한 요코하마 거리를 동료와 함께 만끽하고 '식사 토크'로 유대를 다지자.


■유대가 깊어지면 전개되는 사이드 스토리 '유대 드라마'




각 동료와의 유대를 다지면, 그들 각자의 인간성을 깊게 그려낸 사이드 스토리 '유대 드라마'가 전개된다. 유대가 깊어지면, 그들은 카스가를 신뢰하게 되고 각자의 숨겨진 과거나 고민, 떠안고 있는 트러블 등을 카스가에게 털어놓게 된다. 그들의 이야기를 세심하게 듣고 고민이나 트러블을 잘 해결하면, 동료의 능력을 크게 성장시킬 수 있다.


■유대를 다지면 습득할 수 있는 강력한 연계 기술 '유대기'

'유대 드라마'를 클리어하고 동료와의 유대를 최고로 높이면, 동료는 '유대기'라 불리는 강력한 연계 공격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유대기'의 내용이나 효과는 동료마다 다르나, 어떤 것이든 최강 클래스의 위력을 자랑하는 큰 기술이다. '유대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앞을 가로막는 강적과 최강 보스들을 격파하자.




'유대기・날개 쏘기의 극'은 아다치의 뒤 조르기에서 시작된 강렬한 배트 공격. 회피 불가능한 강렬한 일격이다.

■'용과 같이7'이란

'용과 같이' 시리즈의 최신작인 드라마틱 RPG로 새로운 주인공인 카스가 이치반이 새로운 무대인 '요코하마 이세자키 이진쵸'에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하고, 악당들을 물리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뜨거운 인간 드라마를 체험할 수 있다. 이전에 없었던 규모의 무대, '용과 같이' 시리즈를 통해 만들어낸 싸움 액션과 RPG 커맨드 선택 시스템이 융합한 '라이브 커맨드 RPG 배틀' 등, 시리즈 15주년에 어울리는 볼륨과 혁신적인 진화를 이룩한 본작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