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킬 차단이 막넴 공략의 핵심! 10월 클랜전 간단공략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6개 |
10월 클랜전은 오크 치프와 글러튼, 두 보스가 관건이라 말해도 될 정도로 까다롭다. 와이번은 여전히 반가운 친구고, 무버는 의외로 무난하게 공략 가능하고, 라이라이 역시 마딜파티로 공략 가능해 파티 구성 난이도는 높지 않다.





※ 보스 스킬 정보는 2회차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오토 가능 여부는 캐릭터 육성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영복 콧코로
  



콧코로
입니다. 추천 파티 확인 시 참고해주세요.



■ 와이번



- 레벨 : 80
- 체력 : 6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50 / 200
- 스킬
UB : 전방 범위 내 최대 3명의 적에게 물리(중) 대미지

빠지면 아쉬운 그녀석이 또 등장했다. 이번에도 공략법은 비슷하다. 전반적으로 캐릭터 스펙이 올라가며 체감 난이도는 낮아진 편. 물방이 높은 편이기에 조합이 중요하다. 클랜전 딜미터기 취급을 받고 있지만 은근 단단하고 배율도 낮아 봉사하는 마음으로 때려야 한다.


● 추천 파티




기대 딜량 130만. 오토 가능. 카오리 흡혈과 수영복 콧코로 힐로 큰 무리없이 딜량을 뽑아낼 수 있다. 카오리 육성이 덜됐다면 급사할 수 있으니 모의전 필수





기대 딜량 120만. 오토 불가. 중간에 콧코로 전진탱을 하지 않으면 카오리가 사망한다. 스즈나를 넣은 이유는 다른 파티를 감안한것이니 다른 후열 딜러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 라이라이



- 레벨 : 85
- 체력 : 8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20 / 170
- 스킬
UB : 적 전체에 마법(중) 피해
1스킬 : 최후방 2명에 마법(소) 피해

마딜 파티를 사용할 수 있는 보스다. 스킬이 단순한 편. 물론 물리 파티로도 공격해도 좋지만, 상대적으로 마법 방어력이 낮아 마딜팟의 효율이 더 높다. 후열을 계속해서 괴롭히긴 하지만 3성 쿄우카로도 무난하게 버틸 정도니 급사의 위험은 없다고 보면 된다.


● 추천 파티




기대딜량 130만. 오토 가능. 라이라이 국민조합으로도 불린다. 단, 이리야를 10랭 5템 세팅했다면 급사 가능성이 있으니 언제든 카카오찬스를 쓸 수 있게 주시하고 있어야 한다.





기대딜량 140만. 오토 가능. 마딜 파티가 없을 때 사용한다. 오토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돌린 모의전에서 145만을 뽑아낸 조합. 단, 토모와 수마키 등 주요 캐릭터는 다른 보스에 쓰는게 더 좋긴 하다.





기대딜량 110만. 오토 가능. 일명 국민조합이다. 안정적으로 수준급의 딜을 뽑아내는 조합이다.


■ 오크 치프



- 레벨 : 90
- 체력 : 1,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70 / 200
- 스킬
UB : 전방 3명의 적에게 물리(대) 피해를 주고 스턴 (2초)
1스킬 : 전방 2명의 물리 방어력(대) 감소

전방 캐릭터를 유난히 괴롭히기 때문에 탱커가 있으면 좋다. 물론 탱커 없이 공략하는 조합이 없지는 않으나, 안정성에서 비교가 안된다. 이번 클랜전의 두 깡패 중 하나다. 카오리가 2선에 있어도 보스 UB 타이밍에 생명이 왔다갔다 하므로 가능하면 탱커를 둘 것.


● 추천 파티




기대 딜량 110만. 오토 가능. 오크 치프 전 가장 무난한 조합이다. 크게 위험한 상황도 발생하지 않아 든든하다.





기대 딜량 110만. 오토 가능. 미츠키가 들어가 오토보다는 수동 컨트롤의 효율이 높다. 전방에서 쥰이 버텨주기 때문에 안정적이다. 약 10초 전후에 마코토가 사망하는 경우가 많아 딜량이 더 적게 나올 수 있다.





기대 딜량 100만. 오토 가능. 전방에 카오리 대신 후방 스즈나를 넣은 조합이다. 보스의 스턴에 영향을 받는 카오리 대신 후방 딜러를 하나 더 배치했다. 마찬가지로 후반부 마코토가 사망하면서 딜로스가 발생하는 일이 잦은 편이다.


■ 무버



- 레벨 : 95
- 체력 : 1,2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00 / 270
- 스킬
UB :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에 마법(대) 피해, TP(특대) 감소
1스킬 :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 기준 범위 내에 마법(중) 피해, 중독(8초)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를 집중 공격한다. 독 지속 피해 뿐 아니라 TP를 0으로 만들면서 큰 피해를 주는 UB 또한 경계 대상이다. 수영복 타마키나 타마키를 사용해 UB 타이밍을 늦춰야 딜로스를 줄일 수 있다.

평타가 아픈 편은 아니라서 마코토를 최전방에 세워도 후반까지 버틸 수 있다. 단, 물리 딜러를 살리기 위한 힐러 하나는 반드시 필요하다. 주로 수영복 콧코로를 쓰는 편이다. 유카리를 쓰면 안정성은 올라가지만 딜이 살짝 아쉬워진다.


● 추천 파티




기대딜량 130만. 오토 불가. 수영복 콧코로 첫 힐이 토모에게 들어가면 망한 게임.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썰리는 그림이 나온다. 무리해서라도 마코토에게 첫 힐을 넣어줘야 생존과 딜 모두 챙길 수 있다.





기대딜량 150만 이상. 제한적 오토 가능. 수영복 타마키와 타마키는 교차선택이 가능하다. 딜량은 수영복 타마키가 조금 더 나오는 편이다.

타마키 중 1, 토모, 마코토, 수영복 콧코로를 고정으로 두고 히요리나 지타 중 육성이 잘 된 캐릭터를 하나 배치하는 식이다. 정상적으로 진행하면 15초경에 토모가 죽는다. 5성이어도 마찬가지. 중간에 크리티컬이 터져 체력 회복이 잘 되기를 비는 수 밖에 없다. 토모를 살리는 실력이 중요하다.


■ 글러튼



- 레벨 : 100
- 체력 : 2,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20 / 170
- 스킬
UB : 적 전체에 마법(대) 피해, 자신의 물리/마법 공격력(특대) 증가
1스킬 : 후방 2명에 마법(중) 피해
2스킬 : 전방 3명에 마법(중) 피해, TP(소) 감소. 자신의 TP(중) 증가
3스킬 : 전방 3명에 마법(중) 피해

10월 보스다. 최상위 딜량을 뽑아내려면 오토는 금물이다. (가능하긴 하다) UB를 사용하면 공격력이 급상승해 난이도가 높아진다. 2스킬로 TP를 흡수하고 UB를 빠르게 회전시키는 보스이기에 2스킬 차단이 공략의 핵심이다. 평타급으로 사용하는 3스킬 등 전방과 후방을 번갈아가며 광역 공격하는데다가 공격력이 높은 편이어서 상대하기가 상당히 까다롭다. 이번 클랜전 깡패 중 형님격 보스다.

스턴, 마비, 속박, 행동속도 감소 등 모든 군중제어기에 영향을 받기에 극단적으로 보스가 처음부터 끝까지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만들수도 있다.

정상적인 공략의 핵심은 조절 가능한 스턴을 가지고 있는 아야네 or 미후유다. 보스가 2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에 아야네나 미후유 UB로 스턴, 스킬을 차단해 UB 회전을 늦춰야 한다. 이것만 된다면 공략 절반은 성공한 셈이다.

미후유를 사용한다면 9랭 풀템이 좋다. 10랭 5템의 경우 UB 회전이 늦어 두 번째 2스킬을 막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것저것 귀찮다면 리마가 답이다. 혼자서도 알아서 2스킬을 잘 막아준다. 여기에 타마키를 사용해 UB 회전을 늦추면 더 좋다.



▲ 이 모션일 때가 차단 타이밍!



● 추천 파티




기대딜량 145만. 오토 불가. 아야네는 최소 4성이 있어야 한다. 보스 광폭 시 3성 아야네는 수영복 콧코로의 힐을 받지 못하고 사망한다. 2스킬만 아야네로 잘 끊어주면 나머지는 크게 어렵지 않다. 보스 UB에 토모가 죽는 일도 종종 있으니 끝까지 눈을 떼지 말 것. 광폭 전에도 3성 아야네는 생존 확률이 반반 수준이다.





기대 딜량 130만. 오토 불가. 아야네 대신 미후유를 사용하고 수영복 타마키로 TP를 강탈해 UB를 더 늦추는 파티다. 미후유가 10랭 5템이라면 모의전에서 충분히 연습을 하고 들어갈 것. 두 번째 2스킬을 막지 못하면 망한다고 보면 된다.





기대 딜량 100만. 오토 가능. 리마가 2스킬을 알아서 차단해주기 때문에 오토로도 플레이 가능하다. 단, 리마의 딜 능력은 한없이 나락이기에 전체 딜량이 낮아지는건 어쩔 수 없다. 마찬가지로 리마+마딜팟도 가능하다. 단, 이리야가 10랭 5템 세팅이라면 첫 UB 사용 전에 반드시 죽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