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구글 '버트', 더욱 정확한 검색 결과 제공한다

게임뉴스 | 허재민 기자 |


구글이 검색 서비스에 AI 모델 '버트'를 적용해 더욱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공개된 인공지능 언어모델 '버트(Bidirectional Encoder Representations from Transformers, BERT)'는 인간의 언어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최첨단 딥러닝 모델으로, 질답을 처리하는 분야에서 인간보다 더욱 높은 정확도를 보여주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버트' 모델은 문장 속에 쓰인 단어들의 관계를 파악해 전체적인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며, 따라서 질문의 의도를 제대로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2019 브라질인이 미국에 가는 데 비자가 필요한가'라는 질문을 작성했을 때, 이전까지의 알고리즘이 미국'에(to)'이라는 문장 속에서 '~에(to)'의 중요성을 판단하지 못해 종종 미국인이 브라질에 갈 때 비자가 필요한가에 대한 답변을 제시해왔다. '버트' 모델은 문장에서 '~에(to)'의 중요성을 판단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더욱 정확한 검색 결과를 받아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버트' 모델을 통해 사용자는 질문을 작성할 때 키워드만을 나열해 입력할 필요없이 문장으로 자연스럽게 질문할 수 있으며, 질문의 의도에 맞는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버트' 모델을 통해 개선된 검색 서비스는 미국 영어를 시작으로, 이후 다양한 언어로 확대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