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8 이후 축복 주문서 사용! 효율적인 '+10 강화' 하는 법과 강화 전수 활용법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7개 |
강화에 쓰이는 무기 강화 주문서와 방어구 강화 주문서는 레이드 몬스터 처치, 사냥 중 획득하는 '고블린의 보물 상자' 사용, 상점의 전투 도우미 - 강화 탭에서 판매하는 '강화 주문서 상자' 개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강화 주문서 상자에는 일반 강화 주문서와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고블린의 보물 상자에서는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만 나오는 등 방법에 따라 얻을 수 있는 강화 주문서의 종류가 다르다.

일반 강화 주문서를 사용해 강화에 성공하면 강화 단계가 +1만큼 오르지만,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는 강화 단계가 +1~3까지 무작위로 상승한다. 현재, 영웅 III티어 이상 장비를 보유한 유저들은 그동안 모은 강화 주문서를 이용해 +10 강화에 도전하고 있다. 그렇다면, 두 가지 강화 주문서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일까?




▲ 어느새 쌓인 강화 주문서, 어떻게 사용해야 효율적일까?


■ 종결 장비의 첫걸음, +10 강화의 중요성

달빛조각사에서 +10 강화가 갖는 의미는 상당히 크다. +4~+9 장비는 강화 실패 시 강화 단계가 1 내려간다. 그러나 한 번 +10을 달성하면, 강화에 실패해도 강화 단계가 +10 아래로 내려가지 않기 때문이다.

강화 10단계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강화 단계 10부터는 장비의 기본 능력치가 20% 증가하는 '맞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맞춤은 강화와 달리 무조건 성공하기 때문에, 강화 10단계 달성은 캐릭터가 급격하게 성장하는 원동력이 된다.




▲ +10 강화 이후에는 장비 성능이 어느 정도 보장된다



▲ 나비를 사용해 맞춤까지 끝내면 능력치 20%를 추가 확보


■ 무기 강화 주문서 파밍의 기본, 상점 이용과 요일 던전

방어구 강화 주문서는 무기 강화 주문서와 비교해 획득 경로가 다양하고,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주문서 개수도 차이가 난다. 많은 유저들은 사냥 속도에 직접 영향을 주는 무기 강화를 선호하고 있어 무기 강화 주문서의 수요가 더 큰 편이다.

따라서 무기 강화 주문서를 수급하는 방법은 확실히 알고 미리 파밍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현재 강화 주문서는 경매장을 통한 거래가 불가능해 파밍을 늦게 시작하면 원하는 강화 단계를 달성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먼저, 월요일 던전은 무기 강화 주문서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 곳이다. 난이도는 레벨에 따라 3가지로 나뉘며, 던전 클리어 보상은 무기 강화 주문서 1/3/5개다. 요일 던전은 혼돈의 입구와 달리 진행 시간이 짧으니 월요일 던전만큼은 잊지 말고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상점의 전투 도우미 - 강화 탭에서 개당 7만 골드에 파는 '강화 주문서 상자'를 구입하는 것도 강화 주문서 를 수급하기 쉬운 방법이다. 골드로 구매 가능한 강화 주문서 상자는 매일 10개씩 구입할 수 있으며, 23% 확률로 무기 강화 주문서, 3% 확률로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가 등장한다. 상점에서 구매한 물품은 우편함 - 상점 택배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70만 골드는 게임 초중반에는 엄청난 거금이지만, 레벨이 어느 정도 오른 모험가에게는 사냥 후 잡동사니를 팔아 충분히 마련할 수 있는 양이다. 그러므로 골드에 여유가 된다면 미래에 대한 투자라 생각하고 강화 주문서 상자부터 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보물상자 은열쇠'나 금열쇠를 이용해 고블린의 보물 상자를 열거나, 레이드 순위 보상인 상자를 사용하면 낮은 확률로 무기 강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 월요일 던전을 클리어하면 무기 강화 주문서를 확정 획득



▲ 최대 70만 골드로 매일 주문서 획득이 가능한 강화 주문서 상자



▲ (좌 고블린의 보물 상자, 우 카모샤의 상자) 사냥이나 레이드에서도 강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 +8 이후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사용! +10 장비 만드는 순서

■ 한눈에 보는 효율적인 +10 장비 만들기

1. +8까지 일반 강화 주문서 사용
2. +8에서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사용
3-1. +9가 되었다 → 일반 주문서로 +10 강화 시도
3-2. 강화 실패 → 1~2 반복
4. +10 성공 → 장비 맞춤 or 추가 강화 이후 장비 전수

※ 강화가 언제 성공할 지 알 수 없으니, 강화 주문서와 골드는 넉넉히 준비해야 하는 것이 좋다.


효율적인 강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일반 강화 주문서를 사용해 장비를 +8까지 만든다. +5 정도까지는 무난하게 강화할 수 있지만, +7 → +8의 강화 성공률은 35%로 인내심이 필요하다.

+8 장비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면, 아껴뒀던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를 사용할 타이밍이다. +8 → +9과 +9 → +10 강화의 성공률은 각각 20%, 10%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7 장비에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를 사용해 +10이 되는 것이지만, 실제로 한 번에 3단계가 오를 확률은 매우 낮다. 그러므로 +8 장비에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를 사용해 안전 구간인 +10까지 한 번에 가는 것을 노리는 것이 현실적이다.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를 사용했지만 +9 장비가 된 경우에는 다시 일반 주문서로 강화를 시도하면 된다. 위에서도 말했듯 강화 성공률은 10%로 상당히 낮으므로 마음을 비우고 강화하는 것이 좋다.

우여곡절 끝에 +10 장비를 완성했다면, 강화한 장비의 등급에 따라 선택지가 갈린다. 고급, 희귀 등 낮은 등급 장비를 강화했다면 강화 단계를 조금 더 올려 장비 전수를, 당장 사용해야 할 장비를 강화했다면 장비 맞춤을 하면 된다.




▲ +10까지 단계별 강화 성공률



▲ (위 강화 전, 아래 강화 후) +10 강화를 노리고 있다면 강화 주문서를 충분히 준비하자



▲ +8 장비를 만드는 것이 첫 번째 난관



▲ +8 강화에서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를 사용하고 +10으로 직행하면 성공



▲ +9 장비가 된다면 10% 지옥이 기다린다


■ 골드를 아끼는 대신 나비를 사용하는 '강화 전수'

장비 등급이 높으면 강화 시도에 드는 골드도 많아진다. 예를 들어, 고급 등급 장비는 최초 강화 시 1천 골드가 필요하지만, 영웅 등급 장비는 처음부터 1만 골드가 필요하다. 이 때문에 영웅 등급 이상 장비를 베이스로 강화 단계를 올리다 보면 백만 단위 골드가 순식간에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강화에 드는 골드가 지나치게 많다고 생각한다면, '강화 전수'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강화 전수는 +10 이상 장비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불타는 물과 골드, 루나리움을 사용해 같은 등급 또는 한 단계 높은 등급 장비에 강화 수치를 일부 전달하는 기능이다.

한 등급 높은 장비에 강화 전수를 할 때는 기존 강화 단계에서 2~5등급이 떨어지게 된다. 예를 들어, 고급 +10 장비를 희귀 등급에 전수하면 +5~+8 장비가 된다. 만약 이대로 전수를 하면 다시 +10 장비를 만들어야 하니 주의해야 한다.

이상적인 것은 추가 강화를 통해 +12 이상 장비를 만든 뒤 최소 전수 수치를 +10 이상으로 만드는 것이다. 장비를 전수하려면 '불타는 물'이 필요하다. 이때, 최소 전수 강화 단계를 올리면 전수에 필요한 불타는 물의 개수가 증가한다.

불타는 물은 상점의 전투 도우미 - 강화 탭에서 개당 20 나비에 구매할 수 있다. 과금으로만 얻을 수 있는 흰나비 외에 일일 접속 2시간 보상 또는 일일 과제 8개 달성 보상인 빨간 나비로도 구매할 수 있으므로, 일일 콘텐츠를 충실히 수행하면 충분히 강화 전수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 장비 등급이 오를수록 강화 비용도 급격하게 증가한다



▲ +10 장비를 전수하면 강화 지옥을 다시 거쳐야 하니 주의



▲ 최소 +12까지는 강화해야 10단계 이상 장비를 전수할 수 있다



▲ 불타는 물은 상점에서 나비로 구매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