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출시 첫 사흘간 판매액 6억 달러 돌파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액티비전(Activision)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가 출시 첫 3일 동안 전 세계에서 6억 달러 이상(한화 약 7,000억 원)의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출시 후 첫 3일간, 현 세대 콘솔에서 출시된 모든 콜 오브 듀티 게임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고를 거뒀으며, 아울러 2019년 프리미엄 게임 신작 가운데 최고 판매작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모던 워페어는 액티비전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디지털 출시작으로 신기록을 수립했다. 이처럼 블록버스터급 출시를 달성한 모던 워페어는 출시 첫 3일 동안 영화 조커(Joker)의 박스 오피스 기록 대비 두 배 이상을 벌어들였다.

모던 워페어는 PlayStation 4에서의 디지털 예약 구매 및 출시 첫 3일간 디지털 판매고 모두 사상 최고의 실적을 거두며 PlayStation Network에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또 출시 주말 동안 Blizzard Battle.net®에서의 PC 버전 판매 역시 전년 대비 월등한 증가세를 기록하며, 지금까지의 모든 콜 오브 듀티 시리즈 PC 버전 출시 가운데 가장 많이 판매된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바비 코틱 액티비전 블리자드 CEO(Bobby Kotick, Activision Blizzard’s Chief Executive Officer)는 “콘솔과 PC, 모바일 그리고 e스포츠를 아우르는 콜 오브 듀티 프랜차이즈의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가치를 증명하며, 콜 오브 듀티가 한 해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링 프리미엄 신작 게임으로 다시 한 번 우뚝 섰다. 출시 첫 3일 동안,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영화 조커(Joker)의 박스 오피스 기록 대비 두 배 이상을 벌어들였다.”고 말했다.

롭 코스티치 액티비전 사장(Rob Kostich, president, Activision)은 “출시 첫 3일 간의 총 플레이어 수 및 총 플레이 시간을 기준으로, 모던 워페어는 최근 6년 동안 선보였던 모든 콜 오브 듀티 게임 가운데 가장 높은 성적을 거뒀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 플레이어들이 콜 오브 듀티를 즐기며 멋진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점이다.”며 “이렇듯 훌륭한 게임과 멋진 출시를 위해 노력해 온 인티니티 워드(Infinity Ward) 및 모든 관련 팀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열정적인 성원을 보내 준 커뮤니티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모던 워페어의 출시는 단지 출발일 뿐, 앞으로 더욱 많은 것들이 다가올 것”이라고 말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판매 수치에는 디펜더(Defender) 다운로드 콘텐츠(DLC) 팩 수익을 포함해, 출시 후 3일간 모던 워페어의 소매 및 디지털 판매고와 관련 수익이 포함된다. 매출 수치는 소매 고객 판매고 정보 및 액티비전 데이터 및 추산치를 기준으로 한다. 언급된 영화 매출은 일반에 공개된 데이터 기준이다. 총 플레이어 수 및 총 플레이 시간은 액티비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올해의 프리미엄 게임 신작 출시 가운데 최고 판매작 여부는 액티비전 데이터 및 내부 추산치를 기준으로 하며, 무료로 플레이 가능한 게임들은 제외되었다.

전세계 수많은 콜 오브 듀티 커뮤니티는 액티비전이 선보인, 이 가슴 뛰는 신작이 제공하는 크로스플레이와 크로스 진척도 지원을 통해 함께 플레이하고, 모든 플랫폼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출시 후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서로 하나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모던 워페어는 게임 전반에 걸쳐 높은 몰입감과 마치 사진처럼 현실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최신 엔진을 탑재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모던 워페어의 PC버전은 비녹스(Beenox)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 전면 최적화되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Blizzard Battle.net®을 통해 독점적으로 선보인다. 모던 워페어는 액티비전 블리자드(NASDAQ: ATVI)가 완전히 소유한 계열사인 액티비전이 퍼블리싱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개발사 인피니티 워드가 개발했고 비녹스, 하이-문 스튜디오(High-Moon Studios), 레이븐 소프트웨어(Raven Software) 및 슬레지해머 게임즈(Sledgehammer Games)가 개발을 추가 지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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