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원거리 영웅의 천적! 2칸 반격이 가능한 기병 탱커 '란디우스'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7개 |




랑그릿사 4에서 주인공을 맡고 있는 란디우스는 모바일에서 레온만 인정받던 기병 라인에 주목해야 할 영웅이다. 단, 레온과는 결이 다른 기병으로 딜러가 아닌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병 탱커라는 점에서 쥬그라와 유사한 위치에 서있다.

하지만 란디우스는 지금까지 어떤 탱커와도 다른 독보적인 능력을 선보인다. 탱커이면서도 공격력이 높은 편인데, 그가 지닌 고유 스킬 '단결의 의지'는 행동 종료 시 주위에 아군이 있으면 공격력이 상승하여 공격적 탱커의 면모를 갖추게 한다. 게다가 공격력의 일부만큼 방어와 마방 증가 효과까지 지니면서 공격과 생존 모든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다른 탱커에게는 찾아볼 수 없는 2칸 내 원거리 공격 반격 기능은 란디우스의 정체성이라고 볼 수 있다. 덕분에 그는 원거리 딜러에게는 천적으로 불리는 탱커이며, PvE는 물론 PvP에서 특히 활용도가 높은 편. 근접 방어 시 다른 탱커들에 비해 뛰어나다고 보긴 어렵지만, 원거리 반격 하나만으로도 란디우스의 가치는 충분하다.

이 외에도 그는 시대의 주역, 전설의 저편 두 세력에 소속되어 있는데, 전설의 저편 세력의 초절 강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핵심 인원이다. 전설의 저편은 PvE와 PvP 양측에서 모두 사용하기 좋은 범용성 높은 세력으로, 리스틸, 렌, 레이첼 등 성능 좋은 영웅이 다수 속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중! 해당 세력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초절 강화를 지닌 란디우스가 필수 영웅이라고 할 수 있다.


[란디우스의 전직, 스킬, 병사 등 각종 정보가 궁금하다면! 랑그릿사 인벤 영웅DB] ◀ 바로가기

◎ 고유 스킬 : 단결의 의지





◎ 세력 : 시대의 주역, 전설의 저편







'란디우스' 추천 전직 : 기동성을 챙기는 '로열 나이트'
[하이랜더] 마스터 스탯 : 생명+48 / 공격+12
[로열 나이트] 마스터 스탯 : 생명+150 / 공격+15 / 방어+10

란디우스는 기병, 창병, 보병으로 전직이 가능하지만 메인 클래스는 언제나 기병이다. 하이랜더, 로열 나이트로 이어지는 기병 트리를 항상 메인 클래스로 삼으며, 제네럴, 마샬까지의 창병을 룬스톤 2개를 소비하여 마스터한다.

탱커의 위치지만 창병이 아닌 기병을 선택함으로써 기동성을 챙기고, 고유 스킬 효과를 활용하여 높은 공격력에 따른 방어, 마방 상승으로 생존율을 높인다. 게다가 핵심 스킬은 초절 강화와 아군을 호위를 위한 '고요'까지 로열 나이트에서 확보가 가능하다.




▲ 란디우스는 기병이 메인 클래스다.



◎ '란디우스' 전직 트리 : 방어 스킬로 가득한 '마샬'
[제네럴] 마스터 스탯 : 생명+80 / 공격+7
[마샬] 마스터 스탯 : 생명+150 / 공격+15 / 방어+10


비록 메인 클래스는 아니지만 창병 트리는 룬스톤을 소모하면서까지 마스터할 필요가 있다. 생명, 공격, 방어까지 각종 능력치가 증가하는 것 외에도 란디우스의 주요 스킬을 학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창병에서는 창진을 비롯해 원거리 피해를 감소시켜주는 강철 투구 등 방어 스킬이 포진해 있는데, 여기서 챙겨야 할 건 사망 시 1회 부활이 가능한 불굴이라는 스킬이다. 이는 발가스의 부활 능력과 유사한 패시브로, 란디우스를 더 든든한 탱커로 만들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 '란디우스' 전직 트리 : 필수는 아닌 '소드맨'
[소드맨] 마스터 스탯 : 생명+80 / 기술+5

보병인 소드맨은 란디우스에게 필수 마스터 클래스는 아니다. 마스터 시 공격이나 방어가 상승하지도 않고, 학습 스킬인 태양 베기 역시 근접 딜러 스킬이지 탱커 스킬로 볼 수는 없다. 따라서 소드맨은 란디우스 클래스 마스터 우선순위의 끝자락이며, 룬스톤이 굉장히 여유롭지 않으면 굳이 마스터할 필요는 없다.




▲ 창병 트리에서 불굴은 꼭 챙겨야 한다.





■ 영웅 주요 세팅 방법 : 스킬 / 병사 / 장비

◎ 주요 스킬 : 찬란한 전설, 고요, 불굴

란디우스의 스킬 구성은 단순한 편이다. 우선 전설의 저편 세력을 강화할 수 있는 초절 강화 '찬란한 전설'은 기본. 상성 관계가 없는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버프 효과는 해당 세력을 운영할 때는 필수며, 란디우스를 객원 탱커로 따로 운영할 때도 능력치 상승을 위해 사용하기 좋다.

그리고 아군을 보호하기 위한 탱커 역할을 수행하려면 아군 대신 공격을 받을 수 있는 '고요'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스킬. 란디우스에게는 '고요' 외에 호위 스킬인 '창진', '반격'도 있지만, 지휘 효과로 주위 아군에게 치명타 확률과 원거리 피해 감소 버프까지 부여하는 '고요'가 가장 효율적이다.

마지막 남은 1개의 코스트는 창병 마샬에서 학습할 수 있는 패시브 '불굴'로 란디우스 기본 스킬 구성이 완성된다. '불굴'은 사망 시 생명 20% 상태로 1회 부활 능력을 지녀서 탱커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그밖에 확률적으로 원거리 피해를 감소하는 '강철 투구', 주위 아군은 호위하며 공격받을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반격', 방어 증가와 고정 피해를 발동하는 '창진'까지 상황에 따라 활용이 가능! 하지만 기본적으로 '찬란한 전설', '고요', '불굴'의 스킬 구성이 가장 안정적이기 때문에 다른 스킬을 사용할 일은 드물다.




▲ 전설의 저편 세력의 초절강화를 사용할 수 있다.



▲ 고요는 아군을 지키는 핵심 스킬이다.



◎ 추천 병사 : 황가기병, 그레나디어, 할버드

사실 란디우스를 육성하는 첫 걸림돌 중 하나가 병사다. 란디우스와 가장 궁합이 좋은 병사는 '황가기병'으로 기병 특유의 기동성을 유지하면서 물리 피해량까지 감소시키기 때문에 기병 탱커에게 안성맞춤의 능력을 선보인다.

단, '황가기병'을 사용하는 영웅이 거의 없다는 게 단점! 즉, 거의 란디우스만을 위해 훈련장에서 '황가기병'을 강화하는 수고가 필요하다. '황가기병' 외에 '그레나디어', '할버드' 역시 란디우스가 종종 사용하는 병사들이지만, 가장 높은 효율로 애용되는 건 '황가기병'이기 때문에 훈련에 들어가는 고생은 감내해야 한다.

그럼 다른 병사들은 어떤 상황에서 활용될까? 란디우스는 주로 상대에 따라 상성을 고려하여 병사를 교체한다. 보병인 '그레나디어'는 상대 창병이 강력하여 기병으로만 상대하기 힘들 때, 창병인 '할버드'는 기병에 대처하기 위해 이용된다.

피해 감소 능력을 지닌 '황가기병'을 시작으로 '그레나디어', '할버드' 모두 방어 상승효과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상성을 맞춰야 할 땐 이들이 출격! 대신 보병, 창병의 특성상 기병의 기동성을 포기해야 하므로 기병이 취약한 사막 맵이거나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면 그냥 '황가기병'이 이용될 때가 많다.







▲ 주로 황가기병을 부대에 편성한다.



◎ 장비 세팅 예시 : 범용성은 만월, 생존은 강철, PvP는 가시

장비를 세팅할 땐 기병과 탱커의 장비가 섞였다고 생각하면 쉽다. 란디우스는 본래 공격이 높은 편이고, 공격이 증가하면 방어와 마방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생존 위주로만 세팅되는 다른 탱커와는 조금 차이점을 보인다. 게다가 공격이 높아지면 반격 시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어서 반격에 대한 기대치도 올라간다.

무기는 공격이 무난하게 상승하여 보병, 기병 같은 근접 딜러가 애용하는 '봉인의 수호자'와 '용살검 그람'을 장착한다. 여기에 갑옷은 일정 확률로 근접 피해량을 줄일 수 있는 '피무늬 마갑'을 최고로 뽑는데, 그다음으로 적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는 '거울 갑옷'이나 원거리 피해 감소를 노릴 수 있는 '풍왕의 갑옷'도 효과가 좋다.

여기에 장신구는 모든 속성 증가와 각종 면역 효과로 PvP에서 특히 유용한 '패자의 휘장', 또는 비슷한 성능을 지닌 '유격사 훈장'이 유용하다. 하지만 둘 모두 획득이 쉽지 않은 장비! 만약 두 장비 모두 없다면 방어와 함께 공격 성능을 챙기는 '날개각반' 같은 장비로 반격에 힘을 실어줘도 된다.

여러 선택지가 있는 다른 부위 장비에 비해 투구는 생명과 방어를 높여주고, 획득 확률도 높은 편이라 범용성이 좋은 '아이니아스의 투구'를 선호한다.







인챈트는 '만월', '강철', '가시' 3가지 중 취향에 따라 사용되는데, '만월'은 공격과 방어를 모두 무난하게 향상시켜서 PvP부터 PvE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공격 상승으로 반격 피해를 늘릴 수 있는 점이 강점!

그리고 탱커가 많이 이용하는 강철은 생명 증가와 피해 감소 능력으로 PvE에서 이용하기 편하다. 특히 란디우스는 공격이 높은 대신 방어 성능이 다소 아쉬울 때가 있는데, 이때 강철을 사용하여 부족한 면을 보완할 수 있다.

이때 PvE보단 PvP에서 더 선호되는 해당 영웅의 특징상 '강철'보단 반격 효과를 상향시킬 수 있는 '만월'이 더 인지도가 높은 편.

마지막 '가시'는 생명 증가, 확률적으로 받은 피해량의 50% 반사 효과는 발동한다면 반격만으로 적에게 치명상을 입힐 수 있어서 PvP 탱커들이 대부분 애용하는 인챈트다. 따라서 란디우스도 PvP 위주로 활동한다면 가장 효율 좋은 인챈트는 '가시'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란디우스를 제대로 육성하려면 어떤 인챈트가 됐든 생명, 공격, 방어 3가지 속성을 확보해야 한다. 물론 인챈트마다 세 속성 모두 챙기는 건 쉽지 않기 때문에 상당한 투자가 요구되는데, 인챈트 시 최대한 세 속성을 높은 수치로 부여하는 게 중요하게 여겨진다.







▲ 란디우스를 육성하면 나도 기병 탱커의 오너!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