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실전 조합 - 11월 1주차 아레나 주요 방어덱 대처법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6개 |
할로윈 시노부의 등장으로 아레나 공격 / 방어에 큰 변화가 있었다. 할로윈 시노부 방어덱 상대로 하드카운터라고는 해도 공격 덱 이리야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다. 공격이 최선의 방어. 빠른 처리가 승률을 높인다.

방어덱에는 미야코와 쿠우카, 일명 '푸쿠'를 전열에 배치하고 후열을 구성하는 조합이 유행 중이다. 물리와 마법 딜러 혼합이 강제되는 방어덱이다. 쥰과 노조미 조합도 찾아볼 수 있으나 비율이 다소 낮은 편이다.

크게 눈에 띄지 않았지만 꾸준히 활약한 츠무기. 여신의 보석을 쏟아붓기엔 아까운 캐릭터라는 평가가 아직 대세지만, 4성 이상 츠무기는 더러워서 안 건드린단 말이 나올 정도로 성능만큼은 확실하다.

"할로윈 시노부 방어덱은 맛집이지"라는 말만 믿고 대범하게 공격했다 수없이 번뜩이는 낫질에 피눈물 쏟는 지금의 아레나. 부쩍 자주 등장하는 미츠키와 리마. 꾸준한 강캐였던 이리야. 신 적폐로 떠오르는 푸쿠조합 등 아레나 주요 덱을 살펴보려 한다.



▲ 츠무기를 상대하다 보면 흔히 마주하는 4:6 상황



■ 주요 캐릭터별 공략법



 - 할로윈 시노부
최대한 2스킬 사정거리 바깥에서 싸우자. 미야코를 전면에 세우고 스즈나 시오리 등 후열 딜러들을 배치하면 비교적 안전하게 싸울 수 있다. 푸쿠 조합을 상대한다면 물리 + 마법 조합을, 쥰노 조합 상대로는 마법 딜러를 여럿 배치해 뚫을 수 있다.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는 생각이라면 수영복 페코린느나 이리야, 할로윈 시노부로 적을 먼저 죽이는 방법도 있다.




 - 할로윈 미야코
마호가 답이다. 꽤 단단한데다가 회복에 암흑까지 있어 추가 효과를 노릴 수 있다. 할로윈 시노부의 UB를 맞고 죽기는 했으나 3성 할로윈 미야코의 UB는 2번까지 안전하게 받아냈다.




 - 미야코-쿠우카 (푸쿠 조합)
미야코는 수영복 캬루로 담당하자. 미야코가 너무 안죽는다면 아카리+수영복 캬루 조합도 좋지만, 캐릭터 하나와 두 개는 파티 조합 난이도가 다르다. 쿠우카는 할로윈 시노부나 스즈나/시오리 등 후열 딜러로 처리할 수 있다. 물리/마법 담당 딜러를 하나씩 넣어 돌파 가능하다.


■ 주요 방어덱 공격법
※ 아래 예시의 공격덱은 캐릭터 육성 상태나 치명타, 빗나감 등 다양한 이유로 실패할 수 있습니다.

- 방어 조합




- 공격 조합










방어덱 평
5성 츠무기의 힘은 엄청나다. UB가 아픈데 자주 터진다. 정신없이 맞다보면 가운데 이쁘게 모인다. 5성 할로윈 시노부의 낫이 번쩍일때마다 정신이 혼미해진다. 마호의 단단함과 암흑도 짜증에 일조한다. 가능하면 거르자.

공격 ①
할로윈 시노부 4성, 나머지는 5성이다. 돌파 성공률은 30% 정도. 아군 니논과 할로윈 시노부가 적군 할로윈 시노부와 츠무기를 먼저 처치하면 이긴다. 문제는 상대 마호 힐이 어디로 튈지 모른다는 것. 기도가 답이다.

공격 ②
하츠네 5성이라면 시도해볼만 하다. 가능성은 보였다. 보통 츠무기를 4성까지 잘 안키우니 실제로 시도해보긴 어려운 조합이다. 아군 할로윈 시노부의 치명타가 잘 터지길 기도하면 하늘이 도와줄수도 있다.

공격 ③
웃기지만 슬프게도 가장 운이 잘 따라줘야 하지만 성공률이 가장 높았다. 시즈루 힐이 이리야를 살리고 이리야가 할로윈 시노부와 츠무기를 더블킬 내면서 이기는 시나리오가 만들어졌다. 하츠네나 츠무기처럼 범용성이 떨어지는 캐릭터가 아니라 그동안 쭉 키워왔고 피스 획득도 어렵지 않아 육성이 어느 정도 된 조합이라는 점도 플러스.


- 방어 조합




- 공격 조합










방어덱 평
츠무기가 5성이라면 건드리지 말고 넘어가자. 정신건강에 해롭다. 그래도 때려야만 한다면 어떤 예상치 못한 상황에도 내면의 평화와 평정심을 유지하겠다고 자기세뇌를 해라. 미츠키 바닥 타이밍에 츠무기 UB나 할로윈 시노부 2스킬 둘 중 하나라도 치명타가 터진다면 승리는 물 건너 간 것.

공격 ①
수영복 페코린느는 강력하다. 니논도 강력하다. 할로윈 시노부를 빠르게 처리하는 조합이다. 수영복 페코린느와 하츠네가 4성 이상이라면 도전해볼만 하다. 실제로 이 조합으로 할로윈 시노부를 숨도 못쉬게 하고 죽였다는 증언이 이어졌으나 확인은 못했다.

공격 ②
시즈루의 힐과 보호막이 쏠쏠하다. 할로윈 시노부의 화력에 모든 것을 걸었다. 성공률이 그다지 높지는 않다.

공격 ③
② 조합에서 사렌 대신 미츠키를 넣어 할로윈 시노부 2스킬에 힘을 실어주는 조합이다. 개인적으로 위 조합보다 성공률이 조금 더 높았다. 시즈루의 자잘한 딜링이 참 고맙다.


- 방어 조합




- 공격 조합




생각보다 무난하게 처리한다. 미야코-쿠우카 대신 쥰-노조미 조합에 사용해도 될 정도. (해보진 못했다.) 마찬가지로 해보지는 못했지만 위 마호-할로윈 시노부-츠무기-노조미-쥰 조합에도 쓸만하다는 이야기가 있다. 할로윈 시노부가 낫으로 긁고 이리야 UB가 터지면서 적 츠무기와 할로윈 시노부를 동시에 잡아내면서 이기는 시나리오.



▲ 더블킬! 이 맛에 이리야다



- 방어 조합




- 공격 조합




츠무기가 없는 할로윈 시노부 덱을 상대하는 방법이다. 미야코를 앞에 세우고 사정거리 밖에서 슈팅으로 처리한다. 상대가 미야코라 하츠네 육성이 조금 더 되었어도 큰 무리없이 돌파 가능하고, 쿠우카는 스즈나가 알아서 잘 처리해준다.


- 방어 조합




- 공격 조합




할로윈 미야코는 마호가 막아준다. 나머지는 후방에서 공격한다. 아카리가 없어 미야코를 뚫는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리긴 한다. 수영복 캬루 UB 타이밍까지 아군이 죽지 않고 버틴다면 미야코를 처치하고 하나씩 잘라낼 수 있다.


- 방어 조합




- 공격 조합




위 덱의 쥰노 조합 버전. 미야코를 제외한 나머지 캐릭터는 할로윈 시노부의 낫 사정거리 바깥에서 공격한다. 하츠네 육성이 부족하다면 딜이 부족해 뚫어내지 못할 수도 있다. 마호가 할로윈 미야코의 UB를 두 번 이상 받아내면 높은 확률로 승리한다.


- 방어 조합




- 공격 조합




마호 힐 때문에 힘들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기우였다. 수영복 캬루가 미야코를, 스즈나가 쿠우카를 맡아 참교육을 시전한다. 스즈나의 느린 TP 회복을 유카리가 맡아 UB 회전이 생각보다 빠르다. 수영복 콧코로는 보험이다.


- 방어 조합




- 공격 조합




전통적인 방어덱이다. 만만해보이지만 섣불리 건드렸다가 마호와 수영복 콧코로의 빵빵한 힐 지원에 피눈물을 쏟는 경우가 많다. 미야코 담당으로 수영복 캬루/아카리를, 쿠우카 담당으로 마코토/카오리를 넣고 쿠우카로 타마키 UB를 빨아들이면 무난하게 돌파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