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일본 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댓글: 54개 |


이미지 출처 : 게볼루션

지난 11월 7일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 슈퍼크리에이티브의 '에픽세븐'이 일본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했다.

에픽세븐은 지난 10월 7일부터 일본에서 사전예약을 진행, 약 30만 명이 넘는 인원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기대를 받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요스타'와의 공동 퍼블리싱으로 정상급 성우진 기용을 통한 로컬라이징을 진행하는 등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서 철저하게 준비를 했다.

이렇게 스마일게이트와 요스타가 기울인 노력이 일본 시장에 제대로 먹혀들었다. 에픽세븐은 일본에서 오픈한지 약 하루가 지난 오늘(9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 1위(인기 1위)를 달성했다. 양대마켓 무료 1위를 기념해 에픽세븐은 천공석 500개를 배포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했다.

현재(오후 4시)기준으로는 여전히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였으나,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4위로 갱신이 되어 있는 상태다. 또한 매출의 경우 애플 앱스토어는 50위권에 머무르고 있으며, 구글플레이는 50위권 밖에 머무르고 있지만 이는 명확하게 집계되지 않은 수치인 것으로 분석된다.

서비스 시작 첫 날로서는 아주 좋은 스타트를 보인 에픽세븐이 일본시장에서 어떤 영향력을 보여줄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양대마켓 1위를 달성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