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저니부터 토탈워: 삼국까지, 'IGCxG-CON' 1일 차 현장

포토뉴스 | 김수진 기자 |



전 세계 게임업계의 실무자들을 초청해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는 장,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9 (이하 IGC 2019)가 오늘 그 막을 올렸다.

어느새 5년 차를 맞이한 올해 IGC는 특별히 지스타에서 열리는 컨퍼런스, 'G-CON'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뤄졌다. 그만큼 정말 다양한 분야의 강연들이 두 개의 트랙에서 쉴새 없이 열렸는데, 키노트의 경우 파티션을 오픈해 트랙 구분 없이 하나의 강연만 진행되었다.

첫날이었던 14일(목)에는 '토탈워: 삼국' 시리즈의 디렉터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Creative Assembly: CA)의 Janos Gaspe와 Pawel Wojs 아트 디렉터, 그리고 '스카이'와 '저니'로 유명한 댓게임컴퍼니의 제노바 첸 대표가 각각 키노트 강연을 맡았다.

오전에는 바로 전날 게임대상에서 일곱개의 대죄로 우수상을 받은 퍼니파우의 최재영 CTO, 브롤스타즈를 이끌고 있는 슈퍼셀의 Frank Keienvurg가 첫 번째 강연을, 라스트 오리진으로 유명한 스마트조이의 복규동 개발총괄이사와 NHN 김성준 수석이 두 번째 강연을 진행했다.

오후에는 유니티 코리아의 송민석 게임산업 본부장, 덴마로 유명한 양영순 작가, 베테랑 인디 게임 개발자인 문틈의 지국환 대표, 구글의 임지환 매니저, 크라우디아의 기획과 제작 전반을 맡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장민석 팀장, 샌드박스의 Sebastien Borget COO, 인벤 글로벌의 Nick D'Orazio 기자, CVCapital의 Jim Ying 대표가 그야말로 꽉 찬 강연을 선보였다.

그리고 SKUL을 개발하고 있는 사우스포게임즈의 박상우 대표와 GAME ANALYSTS의 창립자인 Patrick Rose가 트랙별 마지막 강연을 담당, 뜨거웠던 IGCxG-CON 첫날을 마무리했다.

IGCxG-CON 2일 차인 15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10분까지 강연이 진행되며, 악마성의 아버지 이가라시 코지 아츠플레이 대표와 CCP GAMES의 힐마 베이거 피터슨 대표가 키노트 강연을 담당한다. 이외에도 보더랜드3의 Randy Varnell 내러티브 프로듀서,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등 여러 분야의 실무자들이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강연장은 IGC 강연장과 G-CON 강연장으로 구분되며, 모두 벡스코 제2 전시장 1층에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IGCxG-CO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IGCxG-CON이 진행되는 벡스코 제2 전시장 1층



▲ 아직 이른 시각이지만 등록을 위한 줄이 늘어서 있다






▲ 이렇게 현장등록을 할 수도 있다



▲ 간단한 정보를 기입하면 완료



▲ 준비가 한창인 IGC 강연장






▲ 바로 옆에 자리한 G-CON 강연장






▲ 강연자들을 위한 대기실



▲ 두 곳이 준비되어 있다



▲ 1일 차 강연 목록



▲ 첫 번째 강연을 맡은 퍼니파우의 최재영 CTO






▲ 그리고 슈퍼셀의 Frank Keienvurg 게임 리드






▲ 강연장을 꽉 채운 참관객들



▲ 스마트조이의 복규동 개발총괄이사



▲ 라스트 오리진으로 매우 흥미로운 강연을 진행했다



▲ NHN 김성준 수석



▲ 강연이 하나 끝날 때 마다 많은 참관객으로 북적이는 로비






▲ 그리고 키노트 강연을 위해 오픈되는 파티션



▲ 키노트 강연은 이렇게 한 강연장에서 진행된다



▲ 첫 번째 키노트 강연, 토탈워: 삼국



▲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의 Janos Gaspe 디렉터와



▲ Pawel Wojs 아트 디렉터가 동시에 강연을 진행했다






▲ 첫 번째 키노트 강연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고






▲ 기자들과 영상 인터뷰도 간단히 진행되었다



▲ 강연을 잘 마무리한 만큼 밝은 표정



▲ 두 번째 키노트 강연을 맡은 댓게임컴퍼니의 제노바 첸 대표



▲ 스카이와 저니로 매우 유명하다









▲ 넓은 강연장을 꽉 채우며 진행된 강연



▲ 참관객들과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 제노바 첸 대표도 즐거운 얼굴로 짧은 영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 이어지는 강연을 듣기 위한 긴 줄



▲ 유니티 코리아의 송민석 게임산업 본부장



▲ 덴마를 연재하고 있는 양영순 작가






▲ 이어지는 문틈 지국환 대표의 강연



▲ 유머가 넘치는 발표자료를 준비해 왔다






▲ 구글의 임지환 매니저



▲ 샌드박스의 Sebastien Borget COO의 강연도 이어졌다



▲ 크라우디아의 기획과 제작 전반을 맡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장민석 팀장



▲ 북미 e스포츠 시장에 대해 강연한 인벤 글로벌 닉 도라지오 기자












▲ CVCapital의 Jim Ying 대표









▲ 그리고 IGC 트랙의 마지막 강연을 맡은 사우스포게임즈의 박상우 대표



▲ SKUL의 개발기에 대해 이야기했다



▲ G-CON 트랙의 마지막 강연자 GAME ANALYSTS의 창립자인 Patrick Rose



▲ 서구권 게임 시장의 트렌드에 대해 강연했다









▲ 마지막 강연과 함께 뜨거웠던 IGCxG-CON 첫 날도 마무리



11월 14일부터 11월 15일까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인벤게임컨퍼런스(IGC X G-CON) 취재 기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GC X G-CON 2019 뉴스센터: http://bit.ly/33N9vY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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