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보라템 장비, 어디서 파밍하고 누구부터 끼워줄까?

게임뉴스 | 김강욱 기자 | 댓글: 9개 |
16지역에서 등장하는 보라 테두리 장비에는 총 35개의 조각이나 25개+금테 장비 두 개가 필요하다. 현 11랭 3템 기준 모든 캐릭터는 보라 테두리 장비가 두 개 필요하다. 캐릭터 하나에 70개씩이다. 일부 장비를 제외하면 금색 테두리 장비는 몇 번의 이벤트를 거치며 적지 않은 숫자가 모여있을 것이다. 앞으로 육성이 포인트는 보라 테두리 장비다.

아직 9랭크에 주차한 캐릭터도 많아 어떤 장비를 얼마나 모아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는 유저를 위해 16지역 새롭게 등장한 보라색 장비 정보를 준비했다.

■ 보라 장비, 어떤 캐릭터가 사용할까?







 ■ 라이트닝 블레이드

- 주요 캐릭터: 쥰, 노조미, 유카리, 페코린느(여름), 지타
- 등장 위치: 16-6, 16-12

라이트닝 블레이드는 사용하는 캐릭터도 쥰, 노조미, 유카리 등 현재 거의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하는 캐릭터에 더해 리마, 페코린느, 지타처럼 급상승할 캐릭터도 다수 있다. 게다가 11랭크 추천 캐릭터도 많아 한동안 가장 피곤한 조각이 될 느낌이다. 얼추 계산해봐도 최소 700개가 필요하다.

추천 파밍 스테이지는 16-6. 네크로 딤 액스 설계도가 105개 모였다면 미미와 에리코 둘 다 11랭크를 찍어줄 수 있으니 16-12에서 파밍해도 된다. 염제의 반지와 스칼렛 메일, 월하의 법의처럼 눈에 보이는 장비를 제외하고 히든 드랍 장비는 모두 동일하다.




 ■ 문 세스타스

- 주요 캐릭터: 카오리, 츠무기
- 등장 위치: 16-7, 16-10

문 세스타스는 당장은 고민할 필요 없다. 카오리와 츠무기 등 주요 캐릭터가 있지만 권갑 캐릭터는 당분간 9랭크 주차니 나중에 캐자 하고 넘어가도 좋다. 현재 이 장비를 착용하는 캐릭터에 모두 지급할 때 필요한 숫자는 250개. 카오리와 츠무기만 먼저 해준다고 생각하면 100개 준비하면 된다.

추천 파밍지는 16-7이다. 마법 딜러들이 사용하는 제노스 피어 로드 조각을 함께 파밍할 수 있다. 200개 모을때까지 돌아도 괜찮다. 그만큼 많이 필요하다.




 ■ 백은의 큰 날개활

- 주요 캐릭터: 시오리, 스즈나, 아리사
- 등장 위치: 16-8, 16-13

백은의 큰 날개활을 사용하는 궁수 캐릭터들도 랭크업을 100% 추천하는 상황이 아니기에 적당히 캐면 된다. 시오리/아리사 10랭인 경우 하나만 껴주고 10랭에 주차해도 될 정도다. 문 세스타스와 마찬가지로 조각 25개에 금테 장비 두 개가 필요하다. 활 계열은 중간에 착용 장비가 바뀌지 않으니 위 3개 캐릭터 랭크업에 150개가 필요하다.

추천 파밍지는 16-8. 토모와 마코토, 할로윈 시노부가 착용하는 백화백앵도 조각 파밍이 가능하다. 마코토는 아직 9랭이지만, 랭크가 풀리면 가장 먼저 달려 랭크업 해야 하는 캐릭터가 분명하다.




 ■ 백화백앵도

- 주요 캐릭터: 마코토, 토모, 할로윈 시노부
- 등장 위치: 16-8

영원한 1순위 마코토가 착용한다. 클랜전과 루나의 탑에서 몸값을 올리고 있는 토모도 착용한다. 당장은 토모 10랭크만 보고 35개만 파밍해도 무방하지만, 마코토의 중요도를 봤을 때 조각을 미리 파밍해둬서 나쁠 건 없다. 등장 위치도 딱 한 곳이다.




 ■ 에메랄드 대거

- 주요 캐릭터: 쿠우카, 타마키, 타마키(여름), 토모
- 등장 위치: 16-4, 16-9

토모는 11랭크에 착용한다. 당분간 10랭크에 머무르니 당장 급하진 않다. 쿠우카용으로 35개만 파밍해도 무방하다.

추천 파밍지는 16-9. 히든 드랍으로 태양검이 나온다. 아직 태양검의 악몽은 끝나지 않았다. 현재 태양검 조각이 500개 이상 있다면 넘어가도 좋다. 16-9에서는 마법 캐릭터가 사용하는 대현자의 모주가 나오니 혹 부족하다면 이쪽을 같이 파밍해도 된다.




 ■ 제로 프로스트 랜스

- 주요 캐릭터: 미야코, 콧코로, 콧코로(여름)
- 등장 위치: 16-5

주요 캐릭터는 모두 10랭크 이상이다. 필요 조각은 140개다. 이유불문하고 140개는 모아야 하니 깔끔하다. 등장 위치도 한 곳 밖에 없어서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 없다.




 ■ 제노스 피어 로드

- 주요 캐릭터: 이리야, 쿄우카, 캬루(여름), 하츠네
- 등장 위치: 16-7, 16-14

마법 딜러가 사용하는 장비라 꽤 많은 양이 필요하다. 당장 이리야, 쿄우카, 수영복 캬루만 해도 꼬박 두개씩 총 210개다. 라이트닝 블레이드에 버금가는 파밍양이다. 이번 클랜전을 마딜의 중요성을 생각하면 1순위 파밍 대상이다.

추천 파밍지는 16-14. 문 세스타스는 당장 급하지 않다. 대현자의 보주와 아쿠에리어스 부츠 재고를 확보해두는 쪽이 낫다.




 ■ 플레임 아모르 로드

- 주요 캐릭터: 마호, 미사토, 아카리, 유이
- 등장 위치: 16-5, 16-11

힐러들이 주로 사용하는 장비다. 힐러는 못해도 하나는 착용해야 하니 파밍 우선순위가 높은 편. 가급적이면 16-5 파밍을 추천한다. 제트 프로스트 랜스가 나오는 유일한 스테이지다.




 ■ 네크로 딤 액스

- 주요 캐릭터: 에리코, 미미
- 등장 위치: 16-6

등장 위치가 하나다. 그래도 서운하지는 않다. 사용 캐릭터가 적고 그나마도 비주류 캐릭터가 대부분이다. 간간히 쓰는 에리코와 미미가 있지만, 급하게 채워주기 위해 달릴 필요는 없다. 에리코는 전용 장비 등장 이후 성능이 급상승하지만 아직은 조금 먼 이야기다.

16-6에서 라이트닝 블레이드를 파밍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모인다.


■ 보라 장비 획득 가능 스테이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