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링 샤오유(교복), 우수한 리더 스킬과 PVP 스킬셋을 가진 파이터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오늘(20일), 철권 업데이트와 동시에 신규 파이터가 대거 공개되었다. '링 샤오유', '폴 피닉스' 등 철권의 유명 캐릭터들이 킹오파 올스타의 파이터로 구현되었다. 1차 픽업 공개와 동시에 '링 샤오유'의 다른 모습인 '링 샤오유(교복)'이 등장했다.

철권 상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링 샤오유(교복)'는 자속성, 방어형 파이터로 PVP 중심의 스킬 셋을 가지고 있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97 셸미의 상위호환 리더 스킬, 우수한 코어 효과까지! 링 샤오유(교복) 정보

'링 샤오유(교복)'의 리더 스킬은 자속성 파이터의 체력이 65% 이상이면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공격력 60% 증가 리더는 범용성이 높은데, 링 샤오유(교복)는 동일한 리더 스킬을 가진 '97 셸미(체력 70% 이상)보다 조건이 좋다. 리더용 파이터로도 유용하다.

링 샤오유(교복)의 주요 코어는 적을 공격할 때마다 액티브 스킬 피해량이 5초 동안 10% 증가.(최대 3 중첩)인 '미시마 공업 전문 고등학교 학생(3레벨 기준'이다. 무난한 공격력 증가 코어로 활용할 수 있다. 또 다른 코어인 '중국 권법'은 적에게 치명타 피격 시, 적의 액티브 스킬 쿨타임이 2초 증가(쿨타임 15초, PVP 한정, 3레벨 기준)한다.

스킬 쿨타임 1초가 중요한 PVP에서 순간적으로 상대의 계산을 방해할 수 있는 코어 효과로 PVP 한정으로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 스킬은 스킬 사용 시 7초 동안 방어력 35%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소퇴배신격'에 슈퍼아머가 있는 '백양전무 콤보'를 가지고 있으며 '전벽가횡 가추장'으로 치명타 피해 버프를 팀 모두에게 부여한다.




▲ '97 셸미의 상위 호환 리더 스킬을 지닌 '링 샤오유(교복)'



▲ 방어형 파이터치고는 우수한 주요 코어 효과



▲ 지속 피해량 버프와 함께 치명타 피해 증가 버프를 얻는다


■ 각종 버프로 무장한 '링 샤오유(교복)'의 스킬셋




▲ 일반 링과는 마지막 모션이 다른 기본 공격




▲ 방어력의 35% 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소퇴배신격' 하단 타격이 가능하다




▲ 슈퍼아머를 얻으며 적을 다운시키는 '백양전무 콤보'




▲ 팀원의 치명타 피해를 올려주는 '전벽가횡 가추장'




▲ 무난한 피니시 스킬 '레이지 드라이브'






▲ 3, 5레벨 기준 링 샤오유(교복)의 스킬 효과

■ PVP에 유용한 코어 패시브로 무장, '링 샤오유(교복)' 운영법

'링 샤오유(교복)'은 적에게 치명타 피격 시, 적의 액티브 스킬 쿨타임이 2초 증가시키는 핵심 코어 패시브 '중국 권법'을 바탕으로 PVP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방어형 파이터의 높은 체력을 이용해 적의 공격을 막아내면서 코어 패시브를 유도, 상대의 스킬 쿨타임을 늘리며 일방적인 공격을 펼칠 수 있다.

방어형 파이터치고 스킬도 무난한 편이다. 일반 링 샤오유와 동일한 스킬인 '소퇴배신격'과 '백양전무 콤보'는 슈퍼아머와 공증 효과도 훌륭하지만 연계도 쉽다. 소퇴배신격으로 적을 띄우고 백양전무 콤보를 잇거나, 백양전무 콤보로 다운시킨 적을 소퇴배신격으로 띄울 수 있다. 백양전무 콤보로 적에게 접근한 뒤 나머지 스킬을 이용하면 무난하게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링 샤오유(교복)은 일반 링 샤오유와 3 PG 스페셜 카드를 공유할뿐더러 공격력 60% 증가 리더 스킬이 있어 범용성도 뛰어나다. 팀의 리더로 활용하거나 방어형 파이터가 필요한 각종 콘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다.




▲ 슈퍼아머 스킬로 접근 후 무난하게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