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부터 에픽스토어까지, 올인원 플랫폼 'GOG 2.0' 오픈 베타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19개 |

스팀, 블리자드 배틀넷, 에픽스토어 게임즈, 유플레이, 오리진 등 다양한 게임 플랫폼 게임 정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CD프로젝트가 10일 'GOG 갤럭시 2.0(GOG GALAXY 2.0, 이하 GOG 2.0)'의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

GOG 2.0은 위쳐 시리즈의 제작사로도 알려진 CD프로젝트가 운영하는 게임플랫폼 GOG의 개선 클라이언트다. 해당 버전은 라이브러리 내 게임을 섹션 형태의 나열해 손쉽게 게임 보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GOG의 게임을 별도의 웹사이트 마켓을 거치지 않고 바로 구매 가능하다.

GOG 2.0의 가장 큰 특징은 타 플랫폼의 게임 정보를 모아 확인할 수 있는 통합 기능이다. 유저는 스팀이나 오리진은 물론 PSN,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PC게임 플랫폼과 콘솔 플랫폼 모두 GOG 2.0과 연동할 수 있다. 연동 이후 GOG 2.0은 타 플랫폼의 게임 보유 정보는 물론 친구 현황, 게임 플레이 시간, 업적 등을 모두 제공한다.




GOG 측은 올 한해 클로즈 베타를 진행했으며 기존 버그나 점유율 과다 현상을 개선한 후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GOG의 피오트르 카르보프스키(Piotr Karwowski) 상무는 "지난 몇 년 동안 파편화된 게임 컬렉션과 게임 친구 목록을 하나로 묶는 응용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가치를 더욱 증명해 왔다"고 전하며 "우리는 GOG 2.0에서 20여 개의 게임 플랫폼 속 모든 게임과 친구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해 앱에 대한 커뮤니티의 반응에 놀라움과 감사함을 느낀다"하고 밝혔다.

한편 GOG 2.0은 관련 협의 내용에 따라 스팀이나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일부의 플랫폼만을 공식 지원하며 여타 플랫폼의 경우 github 등에 게시된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다.

GOG 2.0의 오픈 베타 버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기획] 게임 모으는 게임, 스팀보다 편하게! 'GOG GALAXY 2.0' 베타 체험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