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바이오하자드 RE3, 바빌론즈 폴 공개!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게임뉴스 | 윤홍만 기자 | 댓글: 14개 |

2019년 12월 10일 오후 11시(한국시간 기준),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타이틀을 소개하는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진행했다.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서는 '바이오하자드 RE3'를 비롯해 '바빌론즈 폴', '킹덤하츠 3'의 DLC인 '리마인드',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 '고스트 오브 쓰시마' 등 내년 출시 예정 신작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들이 공개됐다.

  • 일 시: 2019년 12월 10일 PM 11:00
  • 행 사: State of Play



  • ■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주요 내용 정리

    ▲ PS의 아버지 '쿠타라기 켄' 25주년 기념 영상

    ■ '바이오하자드 RE3' 2020년 4월 3일 출시 확정
    ■ '바빌론즈 폴' 플레이 영상 최초 공개
    ■ '킹덤하츠3' DLC 리마인드 202년 1월 23일 출시
    ■ '고스트 오브 쓰시마' 더 게임 어워드 2019 정보 공개 예정



    ■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신작 라인업

    ● 제목 없는 거위 게임 - 2019. 12. 17


    한 마리의 거위가 되어서 영국의 작은 마을을 소란에 휩싸이게 하는 게임 '제목 없는 거위 게임'이 PC, 스위치로 출시된 데 이어 PS4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의 목적은 간단하다. 한 마리의 거위가 되어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주민들을 괴롭히는 게 전부다. 사람을 괴롭히는 거위라는 독특한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제목 없는 거위 게임'은 12월 17일 PS4로 출시된다.


    ● 스펠브레이크 - 2020 봄


    '스펠브레이크'는 배틀로얄 장르에 마법을 접목한 독특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6개 속성의 건틀릿 중 2개를 선택해 각종 마법을 조합해 싸워야 한다. 돌풍 건틀릿을 선택해 공중점프에 활용하거나 적을 날릴 수 있으며, 다른 마법을 조합해 화염 돌풍, 번개 돌풍을 일으킬 수도 있다. 마법사들의 배틀로얄이라는 자신만의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스펠브레이크' 2020년 봄 출시 예정이다.


    ● 드림즈 - 2020. 2. 14


    게임을 만드는 게임 자체는 새롭지 않다. RPG 쯔꾸르(RPG 메이커) 역시 큰 범주에서 보자면 게임을 만드는 게임이다. 하지만, 미디어 몰큘의 '드림즈'는 지금까지 나온 게임을 만드는 게임들과는 차원이 다르다. '드림즈'라는 타이틀답게 꿈꿔온 거의 모든 걸 할 수 있다. 실제로 정식 출시 전 베타를 통해 '사일런트 힐즈 PT', '데드 스페이스', '슈퍼 마리오' 등을 만든 케이스까지 있을 정도다.

    지난 E3 2019에서 최고의 게임으로 손꼽힌 데 이어 게임스컴 2019 최고의 게임에 선정된 '드림즈'는 2020년 2월 14일, PS4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슈퍼리미널 - 미정


    퍼즐 게임은 많다. 하지만 '슈퍼리미널'은 일반적인 퍼즐 게임과는 다르다. 착시를 이용한 독특한 퍼즐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수수께끼 공간에서 탈출하기 위해선 플레이어의 눈을 속이는 착시현상을 이용하는 한편, 현혹되어선 안 된다. 게임이기에 가능한 초현실적인 착시현상을 불러일으키는 '슈퍼리미널'의 출시일은 미정이다.


    ● 페이퍼 비스트 - 2020 1분기


    '어나더 월드'를 개발한 에리크 셰히의 신작 PS VR 게임 '페이퍼 비스트'가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공개됐다. '페이퍼 비스트'는 게임의 타이틀이자 인터넷의 빅 데이터에서 탄생한 이 가상의 세계에 존재하는 생물들의 명칭이다. 플레이어는 가상의 세계를 자유롭게 탐험하거나 생물들과 상호작용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독창적이고 매혹적인 가상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페이퍼 비스트'는 2020년 1분기 출시 예정이다.


    ● 킹덤하츠3 리마인드 - 2020. 1. 23


    이번에 공개한 '킹덤하츠3'의 DLC 리마인드에서는 본편에서 다루지 못한 이야기와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등장한다. XIII 기관 사이크스에 맞서는 등 킹덤하츠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DLC 리마인드는 2020년 1월 23일 출시된다.


    ●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 - 2020. 4. 24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는 남아메리카 지역의 외딴 정글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비대칭형 멀티플레이 슈팅 게임이다. 이 전장에서 플레이어는 한 명의 프레데터와 4명의 엘리트 공격팀으로 나뉜다. 프레데터는 다양하고 치명적인 외계 기술로 무장한 상태로 최고의 사냥감이랄 수 있는 공격팀을 쓰러뜨려야 하고, 반대로 공격팀은 프레데터를 쓰러뜨리거나 발각되기 전에 작전을 완수해야 한다. '프레데터: 헌팅 그라운드'는 스탠다드 에디션 44,800원,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64,800원에 2020년 4월 24일 발매된다.


    ● 바빌론즈 폴 - 미정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의 메인을 장식한 타이틀 중 하나인 '바빌론즈 폴'도 공개됐다. 플래티넘게임즈와 스퀘어에닉스가 함께 개발 중인 액션 게임 '바빌론즈 폴'은 호쾌한 액션과 독특한 시스템으로 무장한 게 특징이다. 영상을 통해서는 플래티넘게임즈 특유의 액션과 더불어 적의 능력을 빼앗는 듯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바빌론즈 폴'은 2020년 PC와 PS4로 출시 예정이며, 오는 여름 후속 정보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 바이오하자드 RE3 - 2020. 4. 3


    '바빌론즈 폴'과 함께 이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의 메인을 장식한 타이틀은 '바이오하자드 RE3'였다. 1999년 출시된 원작 '바이오하자드3'의 리메이크 타이틀로 원작과 마찬가지로 3편의 주인공 질 발렌타인이 라쿤 시티에서 탈출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트레일러를 통해서는 주인공인 질 발렌타인과 U.B.C.S. 에코팀 소속 카를로스 올리비에라를 비롯한 다양한 인물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작의 타일런트처럼 시종일관 플레이어를 괴롭혀댈 추적자도 등장한다. '바이오하자드 RE3'는 2020년 4월 3일 정식 출시된다.


    ● 고스트 오브 쓰시마 - 미정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의 대미는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장식했다. 짧은 티저 트레일러로 보다 자세한 정보는 12월 13일 열리는 더 게임 어워드 2019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